한지음블로그


회사 로고 변경 시 체크항목 본문

생활

회사 로고 변경 시 체크항목

한지음🌹 2022. 12. 14. 22:09

    회사 로고 변경 시 체크항목 알아봅니다.

    기업 로고는 기업의 얼굴이라고도 할 인상을 크게 좌우하는 매우 중요한 것이랍니다. 한번 제작한 뒤 소중하게 사용하고 싶은 것이지만 많은 경우 오래 사용하다가 새롭게 제작하는 것이 더 나을 수 있다고도 생각을 합니다.

    여기에서는 어떤 상황이 되면 로고를 바꿔야 하는지를 소개합니다.

     

    애플사이트 참고하기

     

    회사 로고 변경 체크항목

    아래와 같은 경우에 해당된다면 로고 변경을 생각해보세요.

     

    회사 로고 오래되지 않았나요?

    기업 로고는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도록 유행에 휩쓸리지 않는 디자인으로 제작하는 것이 기본이지만, 시간의 변화에 따라 바꾸는 회사들도 많이 있답니다. 스타벅스도 로고를 꽤 많이 변경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만약, 기업로고가 한 눈에 봐도 낡아보인다면 재검토를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항상 새로운 기술이나 서비스에 임하고 있는 트렌드를 따르는 회사일 경우에는 더욱 더 중요할 수 밖에 없습니다.

     

    회사 로고가 회사의 주 서비스와 매칭이 되는가?

    꼼꼼하게 검토하고 제작한 로고라도 기업방침의 변경 등으로 소비자에게 이런 이미지로 보라!이라는 희망과 반대로 로고 디자인이 주는 이미지가 충돌하고 있어 괴리감이 느껴지지 않을까요?

    그런 경우라면 바로 로고를 바꿔야 할 때입니다.

     

    원래 아름답지 않은 마음에 들지 않을때

    로고에 따라 회사의 이미지와 브랜딩이 달라질 수 있다는 것도 참고하세요.

    가장 인기있는 로고 중 하나인 스타벅스와 애플의 로고는 다른 제품에 추가해보면 제품의 가치가 크게 올라가보인답니다. 이게 바로 로고가 가지는 힘이겠죠. 또한, 회사 직원이 회사에 대한 소속감을 높이기 위함으로도 로고 디자인은 매우 중요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마음에 쏙 드는 로고는 무엇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