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지음블로그

일반인이 디자인 잘하는 방법, 디자인 실력 키우기 본문

생활

일반인이 디자인 잘하는 방법, 디자인 실력 키우기

알 수 없는 사용자 2022. 12. 14. 20:32

    디자인 잘하는 방법

    디자인은 예술이 아닙니다.

    우선은 먼저 따라 하면서 디자인 실력을 키웁니다.

    인풋이 있어야 아웃풋이 있듯이, 평소 다양한 디자인에 눈을 돌리는 버릇을 붙이고 보는 것뿐 아니라 좋다고 생각한 것을 똑같이 만들어 봅시다. 그것에 의한 디자인의 법칙적인 것이 몸에 뱁니다. 다양한 디자인을 모방하는 가운데 자기 나름의 디자인이 발견되다고 생각합니다.

     

    디자인 법칙

    1. 색 사용법

    색을 너무 많이 쓰지 않는다. 베이스 색과 포인트 색의 2~3색을 기본으로 만듭니다. 색을 아껴야 단순하고 차분한 인상, 많은 색을 사용하면 밝고 번화한 인상 등을 줍니다.

     

    2. 여백 또는 공백

    내용이 부족해서 비어 버린 부분이 여백, 의도적으로 빈 공간이 공백, 쓸데없는 여백을 만들지 않도록 충분한 공백을 취하는 것은 보는 사람의 시선이 정해지는, 보기 쉬운 디자인입니다.

     

    3. 폰트 사용법

    밝은 분위기로 하기 위해서 팝아트체를 쓰면 아마추어 전단지를 발견하는 일이 많습니다. 사용법이 매우 어려운 글씨체입니다. 글씨체는 어디까지나 베이직에 로고 또는 제목과 특히 돋보이게 싶은 곳에만 써야 합니다. 분위기를 바꾸고자 한다면 색으로 사용합니다.

     

     

    왜 디자인을 하는가?

    가장 중요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자기 마음대로 만들어 보는 사람에서 다음단계로 전승되지 않습니다. 누구에게 만드는지, 무엇을 전하고 싶은 것인지를 항상 생각해서 마련해야 합니다.

     

    여러 가지 있습니다만, 흉내를 열심히 내는 것만으로도 디자인 실력을 많이 향상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디자인은 퍼즐 같은 것으로 생각합니다. 우선은 퍼즐을 완성시키는 법칙을 발견하고 거기에 아이디어(감각)를 넣고 가는 것에서 눈길을 끄는 디자인으로 되어 간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