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지음블로그


뱅뱅사거리 순두부맛집 북창동 순두부(+ 뱅뱅사거리 근처 맛집) 본문

맛집

뱅뱅사거리 순두부맛집 북창동 순두부(+ 뱅뱅사거리 근처 맛집)

알 수 없는 사용자 2022. 12. 15. 08:57

    꼭 가봐야할 뱅뱅사거리맛집 북창동 순두부

    개인적으로 제가 정말 자주 갔었던 강남순두부 맛집 북창동 순두부라는 곳을 소개합니다. 정말로 제가 좋아하는 맛집으로 자주 갔었던 기억이 있네요. 이곳 메뉴는 이름처럼 순두부가 메인메뉴입니다.

    저도 예전에는 몰랐었는데, 순두부찌개 종류가 굉장히 많은 것을 이 식당을 통해서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매콤한 맛의 향연' 이라는 것을 이 식당을 통해서 몸소 깨달았었지요. 언제 가도 좋은 데일리 맛집!

     

    순두부찌개

    무난하게 먹을 수 있는 순두부찌개이지만, 저에게는 이곳에서 먹는 순두부찌개가 무엇보다 특별하게 느껴졌습니다. 아마도 아시는 분들이 많지 않으실까 생각이 드는데요.

    제가 이곳을 방문할 때는 특별히 이곳을 가야겠다고 생각해서 방문을 하는 것이 아니라 습관처럼 이곳에 자주 방문했었습니다. 그래서 음식사진도 준비해서 사진을 찍었기보다는 아이폰으로 주로 사진을 찍었더랬죠.

    무난하게 즐길 수 있는 음식이지만 그래도 굉장히 맛있게 먹습니다. 이곳은 제가 유일하게 자주 가도 질리지 않는 그런 식당이라고 생각해요. 아마 집 근처에 있다면 매일 매일 갈지도 모르겠습니다.

     

    북창동순두부

    북창동순두부는 대로변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차를 타고 가시다보면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이곳의 순두부찌개는 보통 8,000원 정도의 가격입니다. 예전을 생각하면 비싼 편이지만 요즘은 물가가 다 올라서 그러려니 합니다.

    솔직히 김밥천국의 오므라이스가 7,000원이라는 소식을 접했을 때, 꽤 충격이었습니다. 먹는 것을 좋아하는 현지가이드는 이렇게 물가가 오르는 것이 정말 슬프답니다. 뭔가 맛있는 음식을 먹을 수 있는 기회가 점점 사라지는 것처럼 말이죠.

     

    메뉴판

    메뉴판입니다. 이곳을 방문하시기 전에 어떤 메뉴가 있는지 미리 살펴볼 수 있습니다. 저는 오리지널인 북창동 순두부를 가장 많이 먹지만, 그 다음으로 좋아하는 것은 해물 순두부와 곱창 순두부 입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종류의 순두부들을 판매하고 있어서 저도 다 먹어보지 못했기 때문에, 맛이 궁금해지는군요! 순두부찌개 말고도 특선 메뉴들도 있어서 골라먹는 재미가 있습니다. 만약, 다른 메뉴들도 모두 드셔보셨다면 어떤 맛이었는지 답변 남겨주세요.

    산채돌솥밥이나 콩나물비빔밥과 같은 메뉴들도 전부 먹어보고 싶을 정도입니다. 그리고 순두부정식 같은 경우에는 한끼식사를 맛있게 즐기고 싶을 때 주문해서 먹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주안상 메뉴도 판매하고 있어서 메뉴 구성이 정말 알찹니다.

     

    인테리어

    1층에 위치하고 있는 이 식당은 내부가 의외로 매우 깔끔하고 관리가 잘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순두부찌개 식당이지만 시설들도 인테리어가 괜찮습니다. 식당의 천장이 높아서 되게 시원시원한 느낌이 듭니다.

    깔끔한 곳이라서 식사를 하기에 신뢰가 가는 식당입니다. 제가 이곳을 방문하는 이유들 중에서 정말 많은 이유들을 말할 수 있는 식당이기도 합니다. 저는 주로 저녁에 방문한 적이 많이 있었고 다른 사람들도 그 시간대에 방문하긴 하더라고요.

    그렇지만, 평일이나 주말 가리지 않고 시간 상관없이 언제든지 편하게 갈 수 있는 식당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단골식당

    뭔가 데이트하기에도 애매한 식당 분위기, 그렇다고 가족끼리 함께 식사를 하기에도 조금은 다소 부족하다고 느낄 수 있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매일 가도 좋을만한 단골 중에 단골식당 이라고 생각합니다.

    보통은 제가 맛집리뷰를 할 때, 대놓고 비판을 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장점을 찾으려고 노력을 합니다. 하지만, 뭐랄까 이 식당은 오히려 단점을 찾아야 할 만큼 북창동 순두부라는 네임에 맞게 맛도, 가격도 훌륭합니다. 가격이 조금씩 올라가는 흔한 서민음식이라고 할만한 순두부찌개를 강남에서 자주 맛볼 수 있는 것은 아마 이 식당때문이었을 겁니다.

     

    서초점에 위치한 북창동 순두부

    이곳은 서초점입니다. 아마 다른 지점도 있을거로 예상이 됩니다. 다른 지점도 한번 가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프랜차이즈는 생각보다 지점별로 맛이 조금씩 다른 것 같습니다. 여기도 맛있으니, 아마 다른 곳도 맛은 비슷할거라고 생각이 들지만 여기만큼 분위기는 안날 것 같습니다. 메뉴가 나오기 전에 잠깐 밖에 나왔다가 다시 들어갔습니다.

     

    주차공간

    참고로 주차공간은 넉넉하니 차를 가지고 가실분들은 주차걱정은 없을겁니다. 한번도 주차공간이 부족하거나 했던 적은 없었던 것 같네요.

     

    해물순두부

    제가 그렇게 극찬하는 메인메뉴 순두부가 나왔습니다. 이날 먹었던 순두부는 해물순두부입니다. 새우나 바지락 같은 것들이 들어가 있고, 순두부찌개 답게 두부가 상닿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엄청 매콤하고 맛있습니다. 이곳을 방문할 때마다 정말 든든하게 먹고 갑니다.

    가격이 살짝 부담이 되기는 하지만, 그거야 제 주머니 사정이 많이 아쉬워서 그런 것일테고 보통 일반사람들 기준으로 한끼식사 8,000원이라면 강남에서 생각보다 꽤 저렴한 편일 것입니다.

     

     

    순두부찌개

    양념이 어떻게 만들어졌을지 궁금할정도의 맛입니다. 집에서 요리를 하진 않지만 이 순두부찌개를 먹고 나서 요리를 배우고 싶어졌습니다. 집에서 이렇게 맛있는 순두부찌개를 매일 해서 먹을 수 있다면 아마 집에서 먹는 날이 많아질 것 같습니다.

     

    숭늉

    여기서는 숭늉을 먹을 수 있습니다. 뜨거운 물을 넣고 밥을 따로 빼서 누룽지밥을 먹을 수 있어 맛있습니다. 순두부찌개와 정말 잘 어울립니다. 기본 반찬이 특별한 것이 나오는 것은 아니지만, 깔끔하게 잘 나옵니다.

     

     

    북창동순두부 서초점

    네, 생선구이가 나옵니다. 그리고 이것저것 같이 나오는 반찬 중에서 김치나 콩자반 같은 것들이 나오는데 심플하지만, 굉장히 맛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겉절이 참 잘하는 집이라고 생각합니다. 가볍게 먹을 수 있는 식당이지만, 결코 질리지 않는 단골집 중의 단골집이라고 생각합니다.

    정말 추천하는 강남 양재동 맛집, 뱅뱅사거리에서 금방 찾아갈 수 있는 순두부찌개 맛집입니다. 북창동순두부 서초점에 방문한 후기입니다. 아마 순두부찌개 같은 한식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분명 만족하실거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