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지음블로그

당뇨에 좋은 과일 베스트 10 본문

건강

당뇨에 좋은 과일 베스트 10

한지음🌹 2022. 12. 14. 19:34

    당뇨에 좋은 과일 베스트 10 알아봤어요, 어떤 과일이 있을까? 현대인들은 여러 가지 질병으로부터 제대로 대처를 못하고 있습니다. 식습관과 잦은 야근, 회식 등으로 인해서 망가지는 몸을 관리하고 싶지만 쉽지가 않죠.

    그래서 더욱 먹는 것 만큼은 잘 먹어야 하는데요. 그중에서도 쉽게 섭취할 수 있는 것이 과일이겠죠? 당뇨는 유전보다는 후천적인 원인으로 발생할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랫동안 잘못된 식습관을 갖는다면 당뇨병에 걸릴 수도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그래서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당뇨에 도움이 될 만한 과일을 알아볼게요.

     

    당뇨에 좋은 과일, 과연 뭐가 있을까?

     

    많은 과일들이 당뇨를 예방하는 것에 도움을 준다.

    석류

    당뇨에 도움을 주는 과일이 생각보다 많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 석류는 당뇨에 특히 좋은데요. 석류를 그냥 드시는 것보다 석류주스로 만들어서 마시면 더 뛰어난 항산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항암과 항염증 효과에도 뛰어나며, 유방암, 전립선암 등의 발병 위험과 콜레스테롤(LDL)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석류는 여성분들뿐만 아니라 남성분들에게도 매우 좋은 과일입니다. 석류에는 우리 생활에 필요한 많은 영양소가 들어있어요.

    석류주스에는 푸니칼라진이라는 매우 강력한 황산화제가 포함되어 있고 석류씨에는 푸니크산이라는 불포화 지방산이 함유되어 있어 고지혈증, 심혈관질환에도 좋은 과일입니다.

    또한, 석류는 항염증을 감소시켜 심장질환, 암, 당뇨병, 알츠하이머, 비만등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분들에게는 전립선암을, 여성분들에게는 유방암을 예방할 수 있는 건강한 과일 암세포 성장을 억제하고 일부 암세포를 죽일 수도 있다고 합니다.

     

     

    포도

    포도도 당뇨에 좋은 과일 중 하나인데요. 포도에는 산화방지제가 포함되어 있어 암에도 좋습니다. 또한 고혈압, 심장질환, 변비, 알레르기, 망막병증에도 도움이 되며, 여드름에도 좋다고 합니다.(피부 관리하시는 분들 주목!) 포도는 비교적 칼로리도 낮으면서도 몸에 좋은 과일 중 하나이지요. 석류와 마찬가지로 암에도 굉장히 좋은 과일이 포도입니다. 당뇨뿐만 아니라 암 예방에도 좋겠네요.

     

     

    사과

    사과 역시도 쉽게 구할 수 있는 과일이고 평소에도 자주 먹게 되는데요. 사과는 치매에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죠. 매일 사과를 먹으면 먹지않는 사람보다 당뇨병에 걸릴 확률이 무려 28%나 줄어든다고 합니다.

     

     

    블루베리

    블루베리는 세계 10대 푸드인데요. 블루베리에는 당뇨병에도 좋고 안토시아닌 이라는 항산화 성분이 다양한 질병을 예방해준다고 합니다. 또한 블루베리는 노화방지와 피부미용에도 좋아 여성분들이 특히 많이 드시면 좋은 과일입니다.

    블루베리에는 다양한 영양소가 튼튼한 뼈를 유지시켜주는 데 도움을 주며, 천연 나트륨이 포함되어 있고, 칼륨, 칼슘, 마그네슘 성분이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블루베리를 꾸준히 먹으면 당뇨병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정말 슈퍼푸드입니다. (심지어 심장질환이나 암 예방에도 탁월하다고 합니다.)

     

     

    딸기

    딸기도 당뇨에 좋은 과일 중 하나인데요. 딸기는 몸에도 좋지만, 특히 너무너무 맛있죠. 새콤달콤한 맛이 정말 끝내주게 맛있어서 제가 너무 좋아하는 과일 중 하나입니다. 당뇨병에도 좋지만 임산부에도 좋은 딸기! 딸기에는 풍부한 엽산이 포함되어 있어 기형아를 방지해줍니다. 딸기에는 낮은 혈당지수를 가지고 있어 혈당을 조절하기에도 좋습니다.

    뿐만 아니라, 딸기는 항염증의 퀘르세틴이 콧물과 눈물, 두드러기 등을 포함한 알레르기 증상을 많이 완화시켜줍니다. 딸기 역시도 비타민 C가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죠. 과일은 정말 다 몸에 좋은 것 같아요.

     

     

    구아바

    구아버는 조금 생소한 과일이죠? 대표적인 열대과일인 구아바! 구아버에는 탄수화물과 단백질을 많이 포함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구아바는 면역력과 노화방지, 혈액생성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구아바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당뇨병 예방에 좋습니다.

     

     

    수박

    수박에는 수분이 정말 많이 포함되어 있죠. 수박은 당뇨병에도 좋은 과일입니다. 수박에도 비타민 C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 세포 손상을 방지하고 상처를 치유해줍니다. 또한 칼륨이 풍부하여 고혈압 수치를 조절하는데 매우 유용하여, 당뇨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체리

    체리에는 비타민A가 많이 포함되어 있어요. 체리 또한 면역력을 강화시켜줍니다. 그리고 체리에는 안토시아닌, 시아니딘과 같은 강력한 항산화제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 당뇨병이나 암, 관절염, 고혈압 등의 질병에 특히 도움을 많이 줍니다.

     

     

    파파야

    구아버와 비슷한 열대과일 파파야, 많이 먹어본 적 없는 과일이죠? 파파야 과육은 맛있기도 하지만, 건강에도 매우 좋습니다. 파파야는 단백질 분해효소인 브로 멜라민이 소화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폐암이나 대장암에도 좋다고 알려진 과일인데요. 그런 파파야도 당뇨병에 좋은 과일 중 하나입니다.

     

     

    오렌지

    오렌지는 당뇨에 좋은 대표적인 과일 중 하나로, 비타민 C가 풍부한 과일입니다. 일단 오렌지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데 탁월하고 항암, 심장질환에 좋습니다. 그리고 고혈압에도 효능이 좋은 과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여성분들의 피부미용에도 좋은 오렌지!

    대체적으로 과일은 몸에도 굉장히 좋고 맛도 좋습니다. 과일이라도 잘 챙겨 드셔서 질병으로부터 예방하고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으면 좋을 것입니다. 또한 과일을 섭취하면 다이어트나 피부미용에도 좋으니, 과일을 습관적으로 챙겨 먹으면 많은 도움이 될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