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지음블로그

광주 송정동 맛집 누룽지 가게 광주광역시 송정동 맛집 본문

맛집

광주 송정동 맛집 누룽지 가게 광주광역시 송정동 맛집

알 수 없는 사용자 2022. 12. 15. 09:03

    경기 광주 송정동에서 가까운 누룽지 가게를 다녀왔어요. 워낙 누룽지를 좋아해서 자주 사먹는데, 요즘 경기 광주에서 핫하다고 해서 다녀왔습니다. 아니나 다를까 오후에 갔었는데 물량이 얼마 없었어요. 더 많이 구매하고 싶었는데, 다시 만드셔야 한다고 해서 그냥 있는 것 위주로 구매했답니다.

     

    누룽지가게

    경기 광주 누룽지 가게는 가마솥에 누룽지를 직접 만드시는 곳이에요! 요즘 먹거리에 대한 문제가 많아서 이것저것 알아보고 먹고 있는데 직접 만드시는 걸 보니 너무 위생적으로 잘 만드시더라고요.

     

    일반 흰쌀로만 누룽지를 만드는 거와는 다르게! 요즘 많이 이슈화 되고 있는 귀리. 병아리콩. 흑미 등 슈퍼푸드들을 많이 넣어서 만들고 계셔서 놀랐어요! 다이어트나 식사대용으로 먹을 수 있는 것들이 많더라고요. 제가 구매한 건 스낵용 누룽지와 우유를 넣어서 먹는 한 끼 대용 그리고 끓임용 누룽지를 구매했어요.

     

    스낵용 누룽지는 한팩에 8개 정도 들어있어요. 생각보다 양이 많더라고요! 가격도 착한데, 양까지 많아서 좋았어요.

     

    다른 누룽지는 스낵용 먹으면 치아가 아파서 못 먹는데, 경기 광주 누룽지 가게 꺼는 바삭바삭 과자 먹는 느낌이더라고요. 그냥 한 봉지씩 뜯어서 먹다 보니, 거의 몇 봉지나 먹고 있었어요. 먹을 만큼만 꺼내놔야겠어요!!! 아니면 하루에 다 먹을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스낵용은 찰진 칠곡 찰 진흑미를 구매했는데 칠곡은 7개의 곡류가 들어가 있어요. 일반 누룽지보다 더 많은 영양소를 한 번에 섭취할 수 있어서 아침에 간편하게 스낵한개만 먹어도 괜찮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찰 진흑미는 햅쌀과 흑미를 가마솥에 누룽지로 만든 거예요. 일반적으로 맵쌀을 쓰시는데, 누룽지 가게는 햅쌀을 쓰시는 게 굉장히 정성스럽게 제품을 만드시는구나 생각했어요.

     

    다음에 소개해드릴 건 한 끼 대용입니다. 한 끼 대용은 플라스틱병에 귀리+아마씨를 뿌려서 가루를 내어 만든 거예요! 정말 말 그대로 한 끼 대용으로 우유나 두유에 타서 먹으면 됩니다.

     

    먹어봤는데 진짜 진하고 맛있어요! 아이들 간식으로나 정말 한 끼 대용으로 간편하게 먹을 때 추천합니다! 다이어트하시는 분들에게는 당연히 좋겠죠?

    오늘 아침에 끓임용 누룽지를 끓여먹었어요. 큰 거 2 봉지 샀는데, 그냥 꺼내먹어도 맛있더라고요. 끓임용 누룽지는 2가지예요. 맵쌀+햅쌀, 귀리+렌틸콩+아마씨예요. 아침에 맵쌀+햅쌀을 누룽지로 끓여봤는데, 국물도 진하게 우러나고 정말 맛있어요.

     

    다른 누룽지와는 다르게 누룽지가 퍼지지 않고 식감이 굉장히 좋더라고요. 입맛 없을 때 가끔 누룽지를 끓여먹는데 , 조금씩 꺼내서 끓여먹을 수도 있어서 효율적이에요!

     

    제품에 하나하나 이렇게 사장님의 편지가 들어있어요. 뭔가 먹는 걸 구매했을 때 이런 게 들어있으면 뭉클하더라고요.! 하나하나 진심이 담겨있는 것 같아서 오히려 제가 고마운 느낌이 들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