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지음블로그

한정식 맛집 수담한정식 가격 상견례 서울돌잔치장소 추천 본문

맛집

한정식 맛집 수담한정식 가격 상견례 서울돌잔치장소 추천

한지음🌹 2022. 12. 15. 08:59

    아는 사람들은 다 아는 한정식맛집 수담한정식에 다녀왔습니다. 서울돌잔치장소 추천으로도 꽤 유명한 이곳인데요. 이번에 오빠와 함께 다녀왔어요. 저희도 곧 상견례 하게 되지 않을까 싶은데요.

     

    수담한정식

    그래서 그런지 이런 서울고급한정식집을 자꾸만 찾게 되는 것 같아요. 그래서 이런 곳을 직접 차를 타고 다녀왔습니다! 강남에서 정말 핫한 곳으로 소문난 한정식맛집이라니까요. 맛집찾아 삼만리, 특히 여기는 정말 요리 잘하시는 스폐셜 쉐프님이 계신다는 곳. 한정식 맛집은 강남에 많지만 정말 제대로 하는 곳은 흔하지 않다는 것을 두 발로 뛰어다니면서 알게되었거든요.

     

    상견례 장소

    깔끔한 인테리어부터 뭔가 고급스러움을 풍기면서도 현대적인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그런 매장인테리어예요. 그래서 사실 상견례 장소로도 좋지만 저희처럼 젊은 커플들이 데이트하기에도 좋은 데이트코스라고 생각해요. 아니면, 아무래도 레스토랑처럼 생겼으니까 조금 귀한 사람들 모시고 중요한 약속 잡기에도 좋은 곳이라고 생각해요.

     

    한정식 맛집으로 소문난 맛집

    좋은 사람 중요한 사람들과는 아무곳에서나 식사할 수 없잖아요.

    그리고 이런 곳은 생일잔치 하기에도 좋을 것 같고 중요한 미팅때 대표님들 모시고 방문하기에도 좋을 것 같아요. 단체손님들이나 회식장소로도 좋을 것 같아요. 요즘 회사들도 예전이랑 분위기가 많이 달라져서 이렇게 좋은 곳에서 좋은 밥 먹고 회식하고 그렇게 하는게 요즘 회사 트렌드 문화가 아니겠어요.

     

     

    또 일반적인 복잡한 식당과는 다르게 프라이빗한 매력이 느껴지는 그런 식당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그리고 저와 비슷한 나이또래는 동창회 같은 것도 많이하는 때라서 고등학교부터 중학교까지 심지어 대학동기들이랑도 오랜만에 만난다니까요. 제 친구들도 어느덧 결혼을 해서 상견례도 많이하고 저도 그런 소식을 들으니까 뭐랄까 더 이런 곳을 찾게 되는 것 같더라고요. 고급스러우면서도 심플함이 느껴지는 한정식맛집 수담한정식입니다.

    안으로 들어가면 여기가 공간이 무려 350석이나 앉을 수 있더라고요. 그래서 막 회사에서도 예약해서 많이 오고 그러는 것 같았어요. 정말 좋은 품질의 음식을 제공하니까 가능한 거겠죠. 보통 이런 곳은 회사에서도 꼼꼼히 검증하고 오잖아요. 아무래도 단체손님을 받는 곳은 퀄리티가 좋을 수 밖에 없는 것 같아요.

    인테리어도 깔끔하고 일단 저희도 괜찮은 자리를 찾아서 앉았습니다.

     

    직원분께서 친절하게 자리 안내를 해주셨고 이쪽으로 모시겠습니다.라는 말을 듣고 저희도 따라들어갔어요. 프라이빗한 공간이 제대로 느껴지는 고급스러운 식당.

    자리도 넓직하고 특히 테이블 넓으니까 음식같은거 올라가기에도 충분한 공간이 생겨서 이런저런 음식같은거 주문해서 먹기에도 딱 쾌적한 느낌이 들었답니다. 그래도 오랜만에 고급한정식 식당에 왔는데 마음껏 분위기를 느껴야하지 않겠어요.

     

    저도 그동안 블로그도 하면서 정말 많은 식당을 다녀왔고 그리고 홍보글도 많이 써보기도 하고 직접 사서 먹은것도 일일이 하나씩 다 올리고 제 생각과 의견을 담아서 솔직하게 블로그 리뷰를 써왔는데요. 고급스러운 곳은 고급스럽다고 얘기하고 맛있다는 곳은 맛있다고 얘기하거든요.

    여기는 고급스러움과 맛까지 다 잡은 부족함이 느껴지지 않는 그런 식당이였답니다. 이거 먹고 와서 집에서도 이렇게 글을 쓰고 있는데, 아직까지도 그 맛이 잊혀지지 않는 것 같아요.

    한정식이라는게 집에서도 솔직히 김치찌개같은거 많이 해서 먹잖아요. 그것도 뭐 솔직히 따지면 김치찌개 한식인데, 그거랑은 정말 차원이 달라요. 뭔가 진짜 전통이 느껴지는 그런 맛을 느꼈다고 해야하나 아무튼 그렇습니다! 주저리주저리, 아무튼 본격적으로 맛에 대한 리뷰를 하기전에 메뉴판부터 보고 가실게요.

     

     

    수담한정식의 메뉴판

    이곳 수담한정식의 메뉴판입니다. 아무래도 여기 근처에 라마다서울 호텔이 있어서 그런지 정말 정장이나 아니면 옷을 딱 차려입고 오신 분들도 많이 계셨어요. 예복을 입고 오신 분들도 있었고 그런거 보면 조금 부럽기도 했답니다.

    보통 그렇잖아요 - 뭔가 이벤트의 주인공들 보면 괜히 부러워지는거 저도 그런거 보면서 제 인생에서 저도 주인공이 되고 싶다는 생각을 항상 하는걸요. 물론, 매번 주목받은 것은 솔직히 스트레스 엄청 받을 것 같지만 가끔은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싶은 생각이 들 때도 있답니다.

     

    한정식 코스

    저희가 주문한 음식은 대감상이구요! 한정식 코스로 나오는 음식들은 저도 처음 먹어보는 음식들도 있고 풀코스로 나오다보니까 하나하나 다 자세하게 살펴보면서 먹을 수는 없겠더라고요.

    그만큼 굉장히 종류가 많아요. 그래도 국부터 물김치, 밑반찬들부터 신선한 야채 샐러드 그리고 메인 메뉴들 쭉 나와주시고요! 여기는 아무래도 제철식재료를 사용하다보니까, 시기별로 메뉴가 조금씩 달라질 수 있어요.

    아마 제철음식을 내놓는 곳들은 보통 다 그렇잖아요. 특히, 수담한정식에서는 식자재 중에서 청이나 식초는 천연수제청과 천연발효식초로 나온다고 하더라고요. 직접 이곳 주방에서 담궈서 숙성시켜서 사용하고 있다고 해요. 얼마나 정성이 많이 담긴 음식인지 설명을 들으면 들을수록 놀라웠답니다.

     

     

    푸짐한 상차림이 준비가 되었습니다. 제가 정말 좋아하는 광어회가 나왔습니다. 보통 활어회로 나오는데요. 제철활어회로 나오기 때문에 주문하시기 전에 물어보고 주문하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약간 꿀팁)

     

     

     

    오색탕평채와 해파리냉채

    오색탕평채와 해파리냉채도 나오는데 사실 좋아하는 메뉴는 아닌데, 새콤달콤하고 뭔가 건강해지는 느낌이라서 좋더라고요. 먹다보니까 참 뭐랄까 어르신들 좋아할 것 같은 그런 음식 애기입맛은 웁니다.

    엉엉! 하지만 저에게도 음식이 잘 맞았던지 전체적으로 되게 담백하게 느껴지는 그런 맛이였어요. 무엇보다 되게 신선한 재료를 쓴 것 같았고 딱 먹으면 뭔가 기운이 날 것 같고 정신이 맑아질 것 같은 그런 건강한 맛을 느낄 수 있었답니다.

     

     

     

    한상차림 전체샷

    이렇게 푸짐한 한상차림 전체샷! 새우요리부터 가오리무침 등 여러가지 음식들이 준비가 되었어요. 가오리무침은 정말 처음먹어보는 것 같은데 되게 맛있더라고요.

    그리고 제가 요즘 코피가 가끔 나오는데 그래서 그런지 빈혈도 조금 느끼고 그랬었거든요. 그런데 가오리 무침의 가오리가요. 그렇게 빈혈에 좋다고 하네요. 여성분들 많이 드시면 건강에 좋을 것 같아요.

     

    코스요리

    역시 코스요리 너무 좋다. 한정식 맛집이라서 그런지 정말 푸짐하게 메뉴가 잘 나오네요. 몸에도 좋고 맛도 좋은 한정식 너무 좋은 것 같아요. 그리고 제가 너무 매운 것은 잘 못먹는데, 여기 메뉴들이 전체적으로 양념도 그렇고 소스도 그렇고 되게 담백하면서도 잘 넘어간다고 해야할까요.

    그래서 딱 뭔가 다른 사람들도 만족할 수 있는 함께 온 사람들과 맛있게 음식을 즐기면서 이야기도 하고 그럴 수 있는 시간이 되었던 것 같아요.

     

    이거는 단호박이랑 새우튀김이랑 같이 나오는 새우요리인데 바삭하고 쫄깃한 식감이 제 취향을 딱 저격했어요. 뭔가 요즘 새우가 먹고 싶었는데 이때다 싶어서 정말 엄청 많이 먹었습니다. 이거 너무너무 맛있었습니다. 새우요리의 대변신이 아니었나 싶어요.

     

    솔직히 이렇게 음식메뉴들이 잘 나오면 데이트코스로 조금 아깝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어요. 아무래도 젊은 커플들은 그래도 길거리 음식도 먹고 그러잖아요. 그리고 가볍게 식사할 때도 많이 있고 아무 식당가서 먹어보기도 하고 그런데 여기는 워낙 퀄리티가 좋다보니까 자주 와도 아까울 것 같은 그런 생각도 들었어요.

    아무래도 강남상견례 장소로 정말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괜하 품격이 느껴지는 곳이 아니였어요. 음식이 나올 때마다 뭔가 감탄하고 코스요리니까 계속 기대가 되는 것 같아요. 설레임을 느끼면서 음식을 즐길 수 있는 그런 분위기였어요.

     

    물김치

    잘 못먹었던 물김치도 너무 시원하고 맛있고 아직 봄이 다 오지는 않았지만 낮에는 조금 덥더라고요. 그래서 그런지 물김치가 더욱 시원하고 아삭한 맛이 느껴져서 좋았어요. 식감 완전 좋았던 물김치! 맛있어요.

     

     

    메인메뉴

    그리고 이곳의 메인메뉴라고도 할 수 있는 전통 숯불 떡갈비 물론 해물탕이나 두메부추, 베이비탕수, 해초곤약국수 등 정말 많은 메뉴들이 나왔거든요. 아무래도 저도 음식이 너무 맛있고 재밌게 얘기하다보니까 사진을 깜빡하고 안찍은 메뉴들도 많이 있는데요. 그래도 이거는 꼭 찍어야겠다고 생각한 음식이 바로 전통 숯불 떡갈비예요.

    마구이가 올라간 전통숯불떡갈비인데, 숯불향이 느껴져서 더 맛있게 먹었어요.

    은은한 숯불향이 고기 사이사이로 흘러나오는데 제 침샘을 자극해서 정말 맛있게 먹을 수 있었어요. 초석장 장아찌가 곁들여져서 건강에도 좋고 그냥 먹어도 맛있는 떡갈비가 더 맛있게 느껴졌답니다. 옛날에 궁중에서 귀족들이 먹었던 떡갈비같은 그런 맛이였어요. 그리고 누구나 좋아할만한 그런 메뉴여서 더 좋았습니다.

     

     

    마무리

    마무리는 차와 계절과일 등으로 맛있게 먹었어요. 제가 먹은 음식은 대감상 코스요리예요. 위에서 언급하지 못했던 메뉴들도 더 있었고 정말 다양한 한정식을 맛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하고 무엇보다도 가장 마음에 들었던 것은 가격도 저렴하면서도 인테리어도 고급스러워서 정말 분위기가 취향저격이였다는 점, 상견례장소로도 딱 좋은 그런 느낌이 느껴지는 곳이었다는 점이예요.

    괜히 강남 한정식맛집이 아니였어요. 다른 리뷰들 전부 살펴봐도 정말 만족스러운 리뷰들만 있었고 저도 그렇게 느꼈으니까, 굳이 설명이 필요할까 싶네요. 그만큼 너무 맛있게 먹었던 한정식맛집 수담한정식 이었습니다. 그리고 아무래도 가족단위로도 많이 오는 것 같아서 홈페이지 살펴보다보니까 여러가지 이벤트도 하고 있네요.

    저처럼 쉽게 참여할 수 있는 포토후기 이벤트도 하고 있으니까요. 중요한 자리에 어울리는 그런 한정식식당을 찾으시는 분들이라면 꼭 놓치지 않으셨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잘 먹었습니다. 또 올게요. 아참 주차 같은 경우에는 발레파킹비 3,000원이니까요. 참고하세요.

     

     

     

     

     

    • 수담한정식 주소 :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418
    • 전화번호 : 02-558-4900
    • 발레파킹비 : 3,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