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지음블로그

흰머리 없애는 5가지 방법 본문

생활

흰머리 없애는 5가지 방법

한지음🌹 2022. 12. 14. 22:55

    흰머리(또는 흰머리)는 나이와 성별에 상관없이 매우 불안한 요소입니다. 사실, 흰머리는 노화의 과정 중 하나인데, 이것은 머리카락 뿌리의 멜라노사이트의 기능이 저하되어 발생합니다. 주로 스트레스나 영양 부족으로 인해 기능이 저하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흰머리 없애는 5가지 방법

    흰머리 없애는 5가지 방법

    발생 시기는 사람마다 다르지만, 누구에게나 있는 일이기 때문에 건강상의 문제는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이러한 흰머리를 제거하거나 예방하는 다섯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흰머리 없애는 5가지 방법

    1. 염색

    염색은 흰머리를 검은 머리카락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염색의 경우 보조원 한 명이 옆에 있으면 더 편하고 빠르게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집에서 놀고 있는 가족이 있다면, 여러분은 그들을 유혹해서 일일 이발사로 일하도록 강요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최근에는 샴푸 타입의 염료인 "워싱 염색"도 있기 때문에, 집에서 놀고 있는 가족이 없어도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흰머리 없애는 5가지 방법

    2. 머리카락 자르기

    혼자서 흰머리를 뽑는 것은 매우 부담스러워요. 왜냐하면 하나의 모공은 일정한 수명을 가지고 있고, 흰머리를 계속 뽑으면 수명이 빨리 짧아지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그 결과, 탈모는 일찍 찾아옵니다. 그래서 흰머리는 뽑지 말고 뿌리부터 잘라서 빼는 게 좋아요.

     

    흰머리 없애는 5가지 방법

    3. 스트레스 해소

    스트레스를 받으면 혈액 순환이 나빠져 두피의 영양 공급을 방해하게 됩니다. 이것은 멜라노사이트를 파괴하고 흰머리의 수를 증가시킵니다. 스트레스는 사실 백발이 아니라 만병의 근원입니다. 다시 말해서, 백발이 아니라도 스트레스는 건강을 위해 극복해야 하는 적들 중 하나입니다.

    스트레스를 바로 푸는 것이 가장 좋고, 개인마다 스트레스 해소 방법은 다르지만 주로 명상이나 운동으로 해소됩니다.

     

    흰머리 없애는 5가지 방법

    4. 두피 마사지

    혈액 순환 악화로 흰머리가 발생하기 때문에 두피 마사지를 통해 두피의 혈액 순환을 도와줌으로써 흰머리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흰머리 없애는 5가지 방법

    5. 음식

    두피의 영양공급을 방해하는 것이 백발의 궁극적인 원인이므로, 좋은 음식으로 두피에 영양을 공급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대표적으로 참깨, 검은콩, 생강, 하수 등이 있는데 이런 음식들은 탈모 예방에 큰 도움이 되기 때문에 머리카락에 관심이 있다면 꼭 먹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