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지음블로그

기업은행 햇살론 유스 조건 정리 2022년 본문

금융

기업은행 햇살론 유스 조건 정리 2022년

한지음🌹 2022. 12. 14. 20:02

    기업은행 햇살론 유스, 자격, 조건, 금리, 한도 등이 안내됩니다. 이 모든 것을 읽는 사람들은 기업은행의 햇살론 유스 자격, 조건, 금리, 한도 등을 이해할 것입니다. 기업은행 햇살론 유스의 자격과 조건, 금리, 한도 등에 대한 정보가 필요하다면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기업은행 햇살론 유스 5기업은행 햇살론 유스 6

     

    기업은행 햇살론 유스 론이란?

    학부생, 대학원생, 청년실업자, 청년실업자가 취업과 취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생활안정자금을 지원하는 금융공단의 완전 비대면 보증대출 상품입니다. 기업은행의 햇살론 대상과 대출한도, 대출금리, 기간 등을 알아보겠습니다.

     

    기업은행 햇살론 유스 10기업은행 햇살론 유스 12

     

    기업은행 햇살론 유스 신청 자격

    기업은행 햇살론 유스대출 상품은 서민금융진흥원이 발행한 전액보증으로 대학원생과 미취업 청년, 에게 최대 1200만 원의 장기분할상환을 제공합니다. 기업은행 햇살론에 지원하려면 다음 요건을 갖춰야 합니다.

    • 서민금융진흥원 햇살론 유스보증 심사 승인을 받은 자
    • 19세부터 34세까지 입니다.
    • 연소득이 3,500만원 이하인 자입니다.
    • 대학원생, 학점은행 학습자, 청년실업, 중소기업에서 일한 지 1년이 안 된 사람들입니다.
    • 기금의 용도에 적합한 신용 요건 및 상환 계획을 가지고 있는 자입니다.

    위의 조건을 충족하면 미취업자도 신청할 수 있지만, 체납 이력이 없거나 현재 체납 이력이 없는 사람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업은행 햇살론 유스 17기업은행 햇살론 유스 18

     

    기업은행 햇살론 유스 대출 한도 및 기간

    기업은행이 청년에게 제공하는 햇살론 대출 한도는 1,200만 원입니다. 이 한도는 1인당 1회만 적용되며 대출 집행으로 한도가 소진되면 기업은행은 더 이상 청년 대출을 신청할 수 없습니다.

    또한 최대 1,200만원이지만 연간 신청이 가능한 600만 원까지이며, 기금 사용증명서를 제출해야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기업은행의 햇살론 유스 대출 기간은 최대 15년, 유예기간은 최대 8년, 상환기간은 최대 7년인데 초보자 신청 여부에 따라 상환기간이 다릅니다.

     

    기업은행 햇살론 유스 22기업은행 햇살론 유스 23

     

    기업은행 햇살론 유스 금리 및 구비 서류

    기업은행의 햇살론 유스대출 금리는 연 3.5%의 고정 금리로 제공됩니다. 고정금리는 기준금리 인상 여부에 따라 금리가 달라지지 않는다는 뜻이고, 단일금리는 청년 신청자 모두에게 같은 금리가 적용된다는 의미입니다. 기업은행 햇살론 유스 신청 시 신용보증 수수료는 금융청에 내야 하지만 사회적 배려를 위해 학생 등 신입생 예금의 1.0%를 일시불로 지급합니다.

    기업은행 햇살론 유스 29기업은행 햇살론 유스 30

    기업은행 햇살론 유스 신청을 위해서는 금융청의 보증심사 승인 후 문자로 발송되는 영수증 번호가 필요합니다. i-ONE 은행 앱을 통해 적용되므로 보증 승인 등록 번호 이외의 서류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통합금융진흥원을 방문하지 않고 보증을 신청하려면 통합금융진흥원 앱을 내려받아 신청하면 되므로 신청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기업은행 햇살론 유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