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지음블로그

소상공인 600만원 방역지원금 지급시기 신청방법 금액 정리 본문

복지

소상공인 600만원 방역지원금 지급시기 신청방법 금액 정리

한지음🌹 2022. 12. 14. 19:45

    소상공인 600만원 방역지원금

    소상공인 600만원 방역지원금 지급시기 신청방법 금액 정리, 소상공인 방역 지원금 600만원에 대한 궁금증이 큽니다. 지난 5월 12일 정부 발표를 토대로 소상공인 방역 지원액과 대상금 지급 시기, 기타 지원 사항 등을 파악할 예정입니다. 정확한 정보를 찾기 어려운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소상공인 600만원 방역지원금 지급시기 신청방법 금액 정리

    코로나19 사태로 영업제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자영업자 370만 명에게 1인당 최소 600만 원을 지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추경안이 통과됨에 따라 법인택시, 전세버스, 노선버스 기사, 문화예술인, 보험설계사, 대리운전사, 특수형태근로자, 프리랜서 등도 지원받게 됩니다. 당정은 생활이 어려워진 저소득·취약계층 약 225만 가구에 한시적으로 긴급 생활지원을 하기로 했습니다.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시는 지급 금액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지급 금액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매출액 30억 원 이하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방역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집회 금지와 영업시간 제한, 시설대책 시행 등으로 심각한 경영손실을 초래한 중소기업기본법에 따른 소상공인인데, 대상자는 370만 명이고 지급액은 최소 600만 원입니다.

    지원금 금액은 최소 600만원이며 추가 지원금으로 플러스 알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추가 보조금은 판매량과 피해 수준을 등급별로 나눠 책정할 예정입니다. 매출액이 2억 원 미만이고 감면율이 40% 미만일 경우 600만 원의 보조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매출액이 4억원 이상이고 매출감소율이 60% 이상이면 800만원의 보조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상향 지원 산업의 경우 추가 지원 혜택이 제공되며 최소 700만 원에서 최대 1000만 원까지 보상금이 지급됩니다. 상향 지원 업종은 코로나 19 장기화로 특히 피해가 컸던 업종을 말합니다. 여기에는 여행, 공연, 스포츠 시설, 결혼식장, 항공이 포함됩니다.

    소상공인 600만원 지원금 계산하러 가기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사이트입니다. 이곳에서 지원금 규모를 추후에 확인하세요.

    소상공인 600만원 방역지원금 대상

    소상공인 551만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370만개 업체가 매출 감소를 기록했는데, 지금까지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을 기준으로 지급 대상자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 소상공인과 소상공인은 영업시간 제한을 받은 경우.
    • 영업시간 제한을 받지 않더라도 코로나19로 인한 매출 감소를 증명할 수 있는 소상공인 및 소상공인입니다.

     

    소상공인 600만원 방역지원금 24

    소상공인 600만원 방역지원금 제외 대상

    지급대상자라 하더라도 제척사유가 있을 경우 보조금을 받을 수 없습니다.

    • 예술 문화에 해로운 사업, 전문 및 금융 부문입니다.
    • 정부의 고용안정지원금을 미리 받았을 때 입니다.
    • 정책 자금은 제외됩니다.

     

    소상공인 600만원 방역지원금 지급시기

    지급시 손실 보상 신청 후 3일 이내에 은행 계좌로 입금됩니다.
    2차 방역지원금을 신청하지 않은 경우 심사를 진행해야 하기 때문에 최대 지급일의 12일까지 소요됩니다.
    소상공인에 대한 방역 지원금 600만원 외에도 소상공인에 대한 많은 지원책을 발표했습니다. 구체적인 이슈는 다음과 같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언제 어떻게 신청할지 궁금하시면 내려가세요.

    1. 소상공인 긴급자금에 3조원 특별보증, 비은행권 대출에서 저금리 일반대출로 전환하는 데 7조7000억원이 지원됩니다.
    2. 자산관리공사가 영세 자영업자의 잠재적 부실채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채권 발행 후 70조원 규모의 채권 약 40%를 수정할 것으로 보입니다.

    방역 강화로 폐업한 소상공인을 위해 업체당 310만원이 지원됩니다.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을 중심으로 경영전문가를 지원하는 등 비상경영 컨설팅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1. 온라인 확장도 지원할 계획이며, 소상공인들이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홈쇼핑 등 인터넷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소상공인 600만원 방역지원금 31소상공인 600만원 방역지원금 33

    소상공인 600만원 방역지원금 신청 하러가기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사이트
    소상공인방역지원금.kr 에서 접수 및 신청을 진행합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소개, 신청하기, 신청결과 확인 등

    xn--ob0bku825amoe82aj1potblybi4k.kr

     

    신분 증명을 위해 핸드폰 인증 및 공동인증서가 필요합니다.

    1. 홈페이지 접속
    2. 신청 클릭
    3. 사업자번호 입력
    4. 본인 인증
    5. 계좌 입력
    6. 신청 완료

     

    소상공인 600만원 방역지원금 신청 기간 확인하기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3차 신청 기간을 링크에서 확인하세요. 소상공인방역지원금.kr 지금까지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600만 원과 지급 신청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3차 신청기간 놓치지 마시고 최소 600만원 이상 수령하시기 바랍니다. 소상공인들의 어려운 상황이 조금이라도 개선됐으면 좋겠습니다.

    ※ 저소득·취약계층을 위한 긴급생활지원금이 75만원에서 100만원까지 한시적으로 지원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