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지음블로그

국민 연금납부액 조회 납입기간 예상수령액 확인방법 본문

금융

국민 연금납부액 조회 납입기간 예상수령액 확인방법

한지음🌹 2022. 12. 14. 20:00

    국민연금 납부액을 확인하는 방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국민연금 납입금 문의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가장 말이 많고 골치 아픈 것이 이번 국민연금 지급과 관련된 것 같습니다. 인구가 줄면서 나중에 국민연금을 아무리 많이 내도 국민연금을 받을 수 없을 것이라는 두려움도 커지고 있습니다.

    국민연금 지급 조회를 통해 본인이 회사에 다니면서 얼마나 지급했는지 알 수 있습니다. 그럼 오늘은 국민연금 납부 내역을 조회하는 방법과 예상 영수증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국민연금이란?

    국민연금 지급을 확인하기 전에 국민연금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겠습니다. 사업장에 들어오면 4대 보험과 국민연금에 가입해야 하는데, 재직 기간 동안 급여의 일부를 국민연금으로 지급받게 됩니다.

     

    경제활동을 하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가지고 있는 국민연금, 우리 국민을 외부의 사회적 위험으로부터 보호하고 국민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만들어진 법적 장치입니다.

    위험에 처한 사람이나 소득이 떨어질 수 있는 사람이 가입자에게서 돈을 받아 혜택을 볼 수 있고, 이용자도 혜택을 볼 수 있는 제도입니다.

     

    https://minwon.nps.or.kr/jsppage/minwon.jsp

     

    국민을 든든하게 연금을 튼튼하게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국민연금 민원서비스를 쉽고 빠르게 처리해 드립니다. 청렴한 업무처리로 공정한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개인인증 개인 로그인 개인 로그인 간편인증 로그인 개인 전

    minwon.nps.or.kr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

    1. 먼저 인터넷으로 국민연금을 검색해서 접속하세요.
    2. 개별적으로 로그인하십시오.
    3. 간단한 인증을 통해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4. 로그인한 경우 개인 서비스를 누르십시오.
    5. 구독 세부 정보 검색을 클릭합니다.
    6. 국민연금 홈페이지에서 가장 빠르게 접속할 수 있는 메뉴이기도 합니다.
    7. 연금보험료 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 납부 문의 방법은 생각보다 쉽습니다.
    먼저 국민연금 홈페이지를 방문하세요.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국민연금 납부금액을 검색하면 바로 올라옵니다.

     

    이번에 국민연금을 얼마나 냈는지 궁금하기도 해서 우선 아래와 같이 공인인증서나 간편 인증 로그인으로 로그인해야 합니다. 어디서 일했는지, 얼마를 지불했는지 확인하는 것은 매우 쉽습니다. 국민연금을 받으려면 가입 기간이 10년 이상이어야 합니다.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조회

    국민연금 지급 조회 못지않게 중요한 것은 국민연금의 예상 수령액을 조회하는 것입니다.
    예상 영수증은 몇 달 동안 얼마를 내야 하는지, 60세 이후 매달 받을 수 있는 금액이 계산됩니다.
    국민연금 예상액을 조회하러 가면 이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의 종류

    국민연금의 종류에 대해서는 누구나 알고 있는 노령연금이 있습니다. 20년 이상 가입하면 60세부터 받을 수 있는 연금입니다. 노령연금 외에도 유족연금, 장애인연금 등이 있는데 어느 나라든 국가의 안정을 보장하는 사회보장제도의 하나로 국민연금이 있습니다.

     

     

     

    국민연금의 조건

    국민연금은 20년 이상 가입해야 하는 조건이기 때문에 중간에 직장을 그만두면 지역가입자로 따로 연금을 낼 수 있는데 공짜라고 하는데 요즘은 국민연금 제도를 이용하는 사람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