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지음블로그

유재명 배우 영화 연극 작품활동 결혼 본문

연예

유재명 배우 영화 연극 작품활동 결혼

한지음🌹 2022. 12. 15. 10:09

    배우 유재명은 1997년 연극 ‘서툰 사람들’로 데뷔했습니다. 부산에서 연극배우로 20년 동안 활동했습니다. 현재, 그는 주연과 조연을 오가며 영화와 드라마에서 최고의 배우로 일하고 있습니다.

    배우 유재명의 나이는 1973년 6월 3일입, 48살이에요. 유재명은 키가 183cm입니다. 배우 유재명의 고향은 부산 남구입니다. 그는 생선 산업에서 홀로 아들을 키운 어머니를 잘 돌보기 위해 저가 국립 대학에 다녔습니다. 배우 유재명은 1992년 부산대학교 출신입니다. 그는 또한 부산대학교 연극예술연구회 회원이었고, 1997년에 극단 오픈 스테이지에 가입하여 극장에 들어갔습니다.

     

     

     

    유재명 결혼

    배우 유재명은 2018년 부산의 한 극단에서 함께 일했던 후배 감독과 결혼했습니다.
    아내는 유재명보다 12살(띠동갑)보다 어리고, 두 사람은 5년 동안 사귀어 왔어요.

    슬하는 아들이 있어요.

    배우 유재명은 잊을 수 없는 부산 사투리 연기로 사람들의 마음 속에 남아있던 2012년 영화 바람에서 짱구에게 가정교사와 문학 선생님 역할을 했기 때문에 유명해지기 전부터 남성들 사이에서 꽤 유명한 감초 배우였습니다.

     

     

     

    유재명 작품활동

    그는 굿 닥터, 미생, 범죄와의 전쟁, 양심, 베테랑, 그리고 내부자들에서 단역으로 출연하여 이름을 알렸습니다. 그 후, 그는 2015년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88’에 출연했는데, 이 작품은 그를 한 번에 알리게 했습니다.

    신원호 PD는 1988년 긴 캐스팅 스토리에 주목한 후 배우 유재명에게 러브콜을 보냈고, 이에 응한 유재명은 대사 한 줄만 읽고 웃음을 터뜨렸고 신원호 PD의 계약서에 서명했습니다.

     

     

    실시간 검색어

    유재명은 재빨리 실시간 검색어를 점령했고 쌍문고등학교 학생부장이자 도룡뇽의 아버지인 류재명 역을 맡아 이름을 알렸습니다.

    “응답하라” 이후, 그는 2016년 JTBC 드라마 “굿 와이프”에서 장애인 변호사 손동욱 역을 맡아 주연 배우 전도연과 팽팽한 연기 대결을 보여주었습니다.

    전도연은 유재명이 연기하는 것을 보고 자신이 실제로 장애를 가진 사람을 캐스팅했다고 생각했다고 말했습니다. 다양한 작품에서, 그는 다양한 연기 스펙트럼을 보여주기 위해 코믹 캐릭터와 진지한 매력을 번갈아 가며 연기했고, 2017년에 그는 평생의 그의 연기 작품을 만났습니다.

     

    유재명 인스타그램

     

    유재명(@youchmy) • Instagram 사진 및 동영상

     

    www.instagram.com

    홈타운 줄거리 등장인물 인물관계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