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지음블로그


새마을금고 입출금통장 통장개설 만들기 금리 정기적금 정기예금 특판예금 본문

금융

새마을금고 입출금통장 통장개설 만들기 금리 정기적금 정기예금 특판예금

한지음🌹 2022. 12. 14. 19:57

    새마을금고 입출금통장 통장개설 만들기

     

    새마을금고 입출금통장 통장개설 만들기 금리 정기적금 정기예금 특판예금

    새마을금고는 상호금융기관의 특성인 고금리 예금·예금을 가입하거나 비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2차 금융기관입니다. 통장을 정리하거나 다른 상품에 대한 새마을금고 입출금통장 해지하기 위해 아래의 필요한 준비 및 취소 방법을 이해합니다.

     

    새마을금고 입출금통장 통장개설 만들기

    • 출자금통장(대면) 만들기 → 입출금통장(비대면가능) → 상상뱅크예금(비대면가능)

     

     

     

    새마을금고 입출금통장

    새마을금고 은행에 방문하지 않아도 본인 명의의 스마트폰만 있다면 비대면으로 간편하게 새마을금고 계좌를 개설할 수 있습니다.

    새마을금고 입출금통장은 새마을금고 은행 지점을 방문하거나 모바일 앱을 다운받아 스마트폰으로 비대면 계좌를 개설하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최근 바쁜 직장인들 사이에서 모바일 시스템이 잘 사용되고 있어 은행에 가지 않고 집이나 밖에서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출금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마트폰을 이용한 새마을금고 입출금통장 개설은 새마을금고 영업점 방문과 동일하며, 인감 대신 공인인증서, 모바일 OTP 등의 전자서명 보안매체로 대체 . 계좌 개설을 위해서는 신분증, 모바일 인증용 스마트폰, 다른 은행 계좌가 필요합니다.

     

     

    새마을금고 모바일뱅킹 앱은 MG상상은행, MG더뱅크, MG스마트알림 등 3가지다. 기존에는 MG 상상은행 APP을 통해 새마을금고 입출금통장을 개설하고, 휴대폰으로 비대면 계좌를 개설하고, APP을 통해 예금상품을 등록할 수 있었습니다.

    새마을금고 모바일뱅킹 앱 MG뱅크를 통해 저축통장에 해당하는 상상모바일통장을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새마을금고를 처음 이용하시는 신규고객님께서는 MG더뱅크를 운영하실 때 가장 먼저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하셔야 합니다. 기존 MG 상상은행 고객으로 로그인 후 진행합니다. 간단한 실명인증을 통해 새마을금고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1. 새마을금고 입출금통장 발급

    • 입출금통장 발급처
    • 입출금통장 발급 준비물

    새마을금고 계좌를 개설하기 위해서는 위의 아이디와 본인 명의의 스마트폰, 다른 은행 계좌가 필요합니다. 모든 준비가 완료되면 다음 단계에 따라 새마을금고의 예금 상품인 상상모바일 통장에서 최종적으로 입출금 계좌를 개설할 수 있습니다.

     

    2. 새마을금고 모바일 개설

    • 모바일 계좌개설 준비물

    3. 새마을금고 입출금통장 개설

    • 비대면 계좌개설

     

     

    새마을금고 입출금통장 만들기

    새마을금고에서 은행 계좌를 개설하는 것과 비교하면 매우 복잡하고 어렵습니다. 즉, 새마을금고를 개설하기는 쉬워도 해지는 매우 어려운 것이 현실입니다. 먼저 새마을금고 창구에서 발급되는 입출금통장과 대면 없이 새마을금고에서 계좌개설 시 발급되는 상상모바일통장입니다. 통장 해지는 직접 방문만 가능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우선 다른 지점에 계좌를 개설하더라도 다른 지점으로 이동하여 새마을금고 입출금통장 및 출자금통장 해지를 해지할 수 있습니다. 새마을금고 입출금통장 해지에 따라 신분증과 도장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새마을금고 정기 예금·적금

    일부 정기예금 상품에 가입하기 위해 새마을금고에서 입출금계좌(상상 모바일통장)를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 신협에 비해 몇 가지 제한이 있습니다. 신협의 경우 입출금 계좌를 해지한 직후 신규 입출금 계좌를 생성하여 계속해서 입출금 상품 등록이 가능하지만, 새마을금고는 기존 정기 예적금을 해지해야만 상상모바일 통장 해지가 가능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새마을금고는 새로운 정기예금/정기적금 새로 가입하는 방법이 있나요? 다만 신협처럼 입출금통장을 해지하는 것이아닌 새마을금고 상상모바일통장을 입출금통장으로 전환하여 새로운 정기 예금·적금에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새마을금고 입출금통장으로 전환하여도 계좌개설 기한은 20일이라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새마을금고 고객센터

    • ARS상담 전화번호 : 1599-9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