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지음블로그

체리 효능 및 부작용 본문

건강

체리 효능 및 부작용

한지음🌹 2023. 1. 30. 10:49

    오늘은 체리 효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과일 가게, 마트, 백화점에서 나오기 시작한 체리가 그렇게 맛있을 수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이 체리들이 슈퍼푸드인지 몰랐어요. 그러므로 이번 기회에 체리 효과를 알아보고 이해해서 다시 맛있게 먹어야겠어요.

    체리는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염증의 생성을 제한하는 베타카로틴 특유의 특성을 많이 포함하고 있습니다. 또한, 체리는 수면에 매우 도움이 되고, 항염증과 항암 효과가 있는 체리는 매우 건강한 과일인 것 같습니다.

     

    체리 효능

    체리 효능은 항산화제인 안토시아닌 특유의 특성이 충분하기 때문에 항암에 효과적입니다. 안토시아닌은 암세포의 성장과 발달을 지연시키는 효과가 있어 암에 대한 사전 대처에 효과적으로 도움을 줍니다.

    게다가, 체리의 케르세틴과 엘라그산의 독특한 특성은 종양의 확산과 증식을 막으면서 건강한 세포에 해를 끼치지 않습니다. 페리릴 알코올 특유의 특성은 난소암, 전립선암, 유방암 등 암세포의 성장을 제한하는 효과가 있어 체리 항암에 효과가 있습니다.

     

     

     

    염증 치료 및 통증 완화

    체리가 한국에서 유명해진 이유 중 하나입니다. 프로그램에서 만성염증을 앓고 있는 사람들에게 체리주스 50ml를 하루에 두 번 이상 나눠주고 일주일 뒤 염증세포를 확인해 보니 깨끗한 정상세포 모양으로 바뀌었다고 합니다. 체리에 들어 있는 안토시아닌의 독특한 특징은 염증을 풀어 통증을 완화하고 줄이는 데 탁월하다고 합니다.

    체리 효능은 피부 건강에 좋은 음식 중 하나입니다. 체리에는 노화 방지에 도움이 되는 안토시아닌과 케르세틴과 같은 플라보노이드 산화 방지제가 풍부하기 때문입니다. 이 산화 방지제들은 노화를 억제하는데 효과적이고, 비타민, 베타카로틴, 유기산과 같은 그들의 독특한 특성들은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따라서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항산화 성분

    체리 효능은 안토시아닌과 케르세틴과 같은 항산화 성분이 체리에 풍부하고 피를 맑게 하며 세포 파괴를 억제하기 때문에 혈관 건강에 좋습니다. 또한, 체리는 맥박을 안정시키고 혈압을 낮추어 심혈관 질환에 미리 대처하는 것을 돕는 칼륨의 독특한 특성을 많이 포함하고 있습니다.

     

     

    콜레스테롤 수치 낮춤

    펙틴과 안토시아닌의 독특한 특성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압을 조절해 고혈압, 뇌졸중, 심근경색 등 혈관질환에 미리 대처하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체리 효능은 체리가 블루베리에 함유된 안토시아닌의 고유한 특성을 많이 포함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안토시아닌은 특히 눈 건강을 증진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눈 건강 증진

    안토시아닌은 체내에 들어가 망막세포를 형성하고 시력을 회복시키며 로돕신 형성을 도와 눈 건강 증진에 도움을 줍니다. 체리를 꾸준히 먹으면 눈 건강이 좋아지고 야맹증, 시력 감퇴, 안구건조증 등 다양한 눈 질환에 미리 반응합니다.

     

     

    불면증 개선

    체리의 효능은 불면증 개선에 좋습니다. 체리는 안토시아닌과 트립토판을 많이 함유하고 있는데, 이것은 신체의 멜라토닌 생산을 향상시키기 때문에 수면의 질을 향상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멜라토닌은 인간의 뇌에서 분비되는 독특한 특성으로 인간의 신경을 안정시켜 잠을 잘 수 없는 사람들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한 연구는 불면증 환자들이 2주 동안 매일 480ml의 체리 주스를 먹었을 때 평균 85분 정도 수면 시간이 향상되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인지 기능 향상

    체리 효능에는 항산화 성분이 들어 있어 인지기능을 높이고 기억력을 높여 치매 예방에 매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항산화 특성은 활성산소로부터 뇌세포를 보호해 뇌의 능력을 활성화하고 집중력을 향상해 뇌의 퇴행성 질환에 미리 대처하는 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체리 효과는 특히 체리를 입은 여성들에게 추천됩니다.

    이것은 체리에 포함된 칼슘과 철분의 독특한 특성 때문입니다. 한 달에 한 번 생리를 통해 다량의 혈액이 몸 밖으로 배출되면서 빈혈과 어지럼증을 겪는 여성이 많습니다. 체리에 들어 있는 철분의 독특한 특성은 체내에서 조혈작용을 하여 빈혈과 어지럼증에 미리 대처함으로써 혈액 생성에 도움을 줍니다.

     

     

    임산부에게 좋은 과일

    그리고 임신 전에 비해 태아의 증식을 위해 많은 양의 혈액을 생산하는 임산부에게 매우 추천하는 과일입니다. 그리고 폐경기를 겪고 있는 여성들은 호르몬 불균형으로 인해 골다공증에 노출될 위험이 높으며, 이것은 체리를 꾸준히 섭취하면 골밀도가 향상되고 뼈를 튼튼하고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다이어트에 좋음

    체리 효능은 100g당 열량이 60kcal 정도일 뿐 아니라 GI지수가 낮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그래서 체리에 효과가 있다면 다이어트 효과, 없어서는 안 될 효과라고 할 수 있습니다. 체리에 들어있는 식이섬유의 독특한 특징은 적은 양으로도 포만감을 느끼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품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신진대사 증가

    체리의 효능은 체리가 구연산과 말산과 같은 유기산이 풍부하다는 것입니다. 이들 유기산은 젖산을 예방하고 배출하는 효과가 있어 피로감을 유발한다고 합니다. 또한 체내 신진대사를 돕고 미네랄의 흡수를 좋게 해 주어 신진대사를 증가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체리에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체력 증진과 신진대사 증진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것은 또한 신체의 각 부분에 산소를 공급합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체리를 먹은 후 신체 운동선수들의 극심한 신체 활동은 회복률을 증가시키고 신체 활동 기능을 증가시켰습니다. 체리는 신맛이 나는 과일이기 때문에 과식하면 위산 분비가 좋아져 설사나 붓기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위가 약한 사람들은 속 쓰림과 같은 증상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조심스럽게 먹어야 합니다. 체리에 들어 있는 케르세틴의 독특한 특성은 혈액을 희석시키고 뇌졸중이나 심장마비에 효과적이지만 수술 전 출혈이나 잦은 출혈이 있는 사람에게는 권장되지 않습니다.

     

     

    이뇨 작용

    그리고 체리에 들어있는 칼륨의 독특한 특성은 이뇨작용을 하기 때문에 신장병이 있는 사람들은 조심해야 합니다. 크고 단단한 체리를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잘 익은 체리는 과일 주스와 광택이 나는 적갈색을 가진 잘 익은 체리입니다.

    신선한 체리는 깨끗한 녹색 표면을 가지고 과일과 반쯤 먹은 부분을 명확하게 대조해야 하는 신선한 체리로 만들어집니다. 그리고 시큼한 체리는 우리가 맛을 보고 고를 때 달콤한 체리보다 우리의 건강에 더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