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지음블로그

강아지 칫솔질 잘 하는 방법 및 요령 - 강아지 양치 본문

생활

강아지 칫솔질 잘 하는 방법 및 요령 - 강아지 양치

알 수 없는 사용자 2022. 12. 14. 20:32

    강아지 칫솔질

    강아지 때부터 되게 하는 게 좋은 일의 하나에 개 치약이 있습니다. 성견이 되어서 양치질을 하든 싫어하는 개가 많아서 강아지 때부터 익숙하게 하는 쪽이 좋습니다. 강아지용 칫솔과 치약으로 닦아 나가게 되는데, 강아지 중간모 브러시의 부드러운 것을 택하기를 추천합니다.

     

     

     

    입 안에 칫솔을 넣으면 물거나 싫어하고 고개를 저으며 싫어하는 친구도 많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경우는 우선 주인이 머리를 만지는 것부터 강아지에게 익숙하게 하는 개용 간식 치즈 조각을 손 끝에 달고 손가락으로 이빨을 닦아 주고 칫솔에 대한 저항감을 없애면 좋을 것입니다.

     

     

    강아지 칫솔질을 안하면 어떻게 될까?

    개의 칫솔을 게을리하면 수의사라도 쉽게 플라크와 치석을 지울 수 없습니다. 수의사에서 개의 치석을 제거할 때는 전신 마취를 한 후 치료를 하지만 마취에는 생명의 위험이 따를 수 있으므로 가급적 매일 양치질을 하고 주는 것이 좋습니다. 칫솔질을 게을리하면 구취의 원인도 됩니다.

    설마 칫솔질때문이라고 생각할지도 모르지만, 인간과 똑같이 이빨에 문제가 생기면 개 본래의 건강이 손상될 가능성이 있으므로 주의합시다. 강아지 때부터 되게 하는 게 성인이 된 개의 칫솔질에 있어서 매우 좋은 일입니다.

     

     

    양치질에 익숙해지는 법

    성견이 되어서 양치질을 하든 싫어하는 개가 많아서 강아지 때부터 익숙하게 하는 쪽이 좋습니다. 최근에는 개의 치약 제품도 충실하고, 애완동물 가게뿐만 아니라 인터넷에서도 여러 치약 제품이 판매되고 있으므로, 품종에 맞는 칫솔 사이즈를 선택하면 좋을 것입니다.

    어쨌든 매일 지속하는 것이 중요하므로 하는 방법을 모르는 경우는 수의사에게 확인하는 등 강아지에게 익숙하게 하고 습관을 들이는 것을 추천합니다.

     

     

    강아지가 양치질을 싫어할 때

    싫어하는 강아지로 양치하려 하지 않고 우선은 조금씩 익히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안 그러면 양치질 시간이 되는 순간 구석에 숨어 버리는 습관이 들어 버려서 강아지에게 두려운 기억이 될 수 있습니다. 먼저, 칫솔질이 즐거운 것이라고 배우게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