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지음블로그

양재역 고기맛집 국고집 소갈비 양재역 고기집 본문

맛집

양재역 고기맛집 국고집 소갈비 양재역 고기집

한지음🌹 2022. 12. 15. 09:57

돼지갈비가 아닌 소갈비의 맛을 느껴보세요. 이번에 소개해드릴 식당은 양재역에 위치한 국고집이라는 곳입니다. 처음에 식당이름을 보고 의아했어요. 국고집이라는 뜻은 과연 멀까! 하지만 식당 이름보다 더 궁금했던 것은 바로 이곳의 소갈비인데요. 맛있는 고깃집이라고 해서 방문을 했던 곳입니다.

 

 

양재역 고기맛집 국고집

이곳에 방문하기 전까지는 식당이름의 뜻을 몰랐었는데, 알고 보니 국밥과 고깃집이라고 해서 국고 집이라는 것이더라고요. 고기가 맛있다고 다른 리뷰에서도 많이 보고 기대를 많이 하고 찾아오게 되었습니다. 양재동은 요즘에는 거의 가지 않지만, 예전에는 양재동에 정말 자주 갔을 정도로 익숙한 동네기도 합니다.

근처의 양재천은 산책하기 너무 좋고 봄부터 가을까지, 이곳의 풍경은 여유롭고 평화롭습니다. 서울에서 드문 지역 중에 하나죠. 서울은 워낙 다양한 이해관계가 얽혀있고 사람들이 바쁘다 보니까 정신이 없습니다. 그래서 제가 서울생활을 정리하고 다른 지역으로 이사한 이유이기도 합니다.

 

양재역 고기맛집 깔끔하고 청결한 고기맛집

소개하는 맛집들은 대개 신규 오픈한 맛집들도 많습니다. 왜냐하면, 인테리어도 그렇고 전체적으로 깨끗하게 관리가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요즘 식당을 고를 때, 「청결도」는 매우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이 되는 만큼, 믿고 먹을 수 있는 착한 식당을 리뷰하는 것도 의무라고 생각합니다. 고깃집 답지 않게 인테리어도 뭔가 카페 분위기로 되어 있습니다.

건물이 나선형의 2층으로 올라가는 피자헛이 있어서 한 번에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건물 앞에는 작은 주차공간이 있다고 하지만, 주차가 이미 되어 있어 이곳에 주차를 할 수 없었습니다.

 

 

요즘 스타일처럼 인테리어가 되어 있어서 인상적이었습니다. 확실히 많은 식당을 다니다보면 깔끔한 식당에 끌리게 되어 있는 것 같더라고요. 물론 옛날 스타일의 식당도 나쁘지는 않지만, 청결에 의심이 들기도 하고 그러면 제대로 음식을 맛볼 수 없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양재역 고기맛집 진짜 식당 관리가 중요합니다.

예전에도 제가 많이 다니던 음식집에서 음식에서 벌레가 나왔던 적도 있었고, 트라우마까지는 아니지만 종종 생각이 나더라고요. 그래서 사람에게는 좋은 경험이라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이곳에서도 역시 마찬가지로 회사들이 많았습니다. 서울에서는 신사동을 제외한, 대부분의 지역은 회사들로 가득합니다. 물론 신사동마저도 상권이 형성되기는 했지만, 회사도 굉장히 많은 지역이기도 합니다.

보시다시피 매우 깨끗하게 관리가 잘 되어 있습니다. 식당을 고를 때 깨끗하게 관리가 잘 되어 있는지 살펴보는 것은 매우 중요해요. 그리고 반찬들도 재활용을 하진 않았는지 살펴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조금이라도 이상한 기분이 들면 식사를 중단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대개, 이런 식당들은 쾌적하게 식사를 할 수 있게 준비가 되어 있다는 인상을 줍니다.

 

 

 

양재역 고기맛집 저녁식사로 어때요?

회사가 근처에 있어서 그런지 저녁식사 메뉴를 제공하고 있었습니다. 저도 한때는 회사생활을 했던지라, 이렇게 저녁식사를 먹을 수 있는 식당이 근처에 있으면 참 좋습니다. 저녁식사 메뉴로는 국밥이 주로 있네요.

안동 국밥부터 양지 국밥이 대표적인 국밥 메뉴이고, 그다음으로는 제가 참 좋아하는 해물된장찌개, 물냉면, 그리고 비빔냉면과 콩비지찌개, 김치볶음밥 등이 있습니다. 취향 안 타고 무난하게 먹을 수 있는 음식들이죠? 콩비지찌개는 개인적으로 많이 좋아하는데, 먹을 기회가 별로 없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저희가 먹으려한 고기메뉴를 살펴보겠습니다. 대표적인 메뉴가 수제 생갈비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뼈 없는 양념갈비, 소 생갈빗살, 소 양념 갈빗살, 그리고 모둠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모둠은 아스파라거스와 버섯이 함께 제공되는 사이드 메뉴 개념인 것 같습니다.

뭘 먹을까 고민을 많이 하다가 역시 오랜만의 소갈비는 어떨까 싶어서 소 양념 갈빗살을 주문하도록 했습니다.

 

양재역 고기맛집 돼지갈비보단 소갈비

아무래도 돼지고기는 자주 먹을 수 있는데, 소갈비 같은 경우에는 자주 못 먹는 경우가 많으니까요. 그리고 개인적으로 돼지갈비보다는 소갈비를 더 좋아합니다. 비싸서 문제지만요. 소갈비살을 2인분 정도 주문을 하고 추가적으로 김치볶음밥도 주문을 했습니다. 이곳의 김치볶음밥 맛을 기대를 많이 했지요.

소갈빗살과 김치볶음밥을 함께 먹으면 정말 맛있을 것 같았습니다. 주문을 하고 기다리는 시간은 약 이십 분 정도 기다렸던 것 같네요. 저희 말고도 사람들이 꽤 있었습니다. 식당이 엄청 크진 않아서 테이블이 많지는 않았지만요. 열심히 먹을 생각에 하염없이 기다렸습니다.

고기가 나와도 고기를 굽는 시간까지 포함해야 하잖아요. 이 날 정말 배고팠던지라 얼른 식사를 하고 싶었습니다. 식사가 나오기 전까지 카페 인테리어를 많이 구경했네요. 굳이 고깃집이 아니더라도 충분히 예쁜 인테리어로 되어 있었습니다.

 

 

 

양재역 고기맛집 국고집의 역사

이곳 국고집의 역사도 엿볼 수 있었습니다. 국밥과 고기를 전문으로 하는 식당이라고 나와 있네요. 제가 모르고 있었던 식당이어서 더 자세히 봤습니다. 오랫동안 운영되어왔던 만큼 국고 집이 3대에 걸쳐 이어오던 식당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역삼동 돼지갈비 전문점 복순옥대치동 안동국시 전문점 밀 사랑을 운영하셨던 분들이 이어서 국고 집을 운영하는 집이라고 합니다. 기본적으로 전통을 강조하고 있는 식당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신선하고 깔끔하게 반찬이 담겨있습니다.

샐러드도 함께 나와서 새콤하게 고기와 함께 즐겨먹을 수 있었습니다.
소갈빗살에 잘 어울리는 소스와 함께 고추냉이 등 기본 세팅은 나쁘지 않습니다.

 

 

 

이렇게 심플한 분위기의 컵이 있었는데요. 깔끔하게 세팅이 되어 있는 게 인상적입니다. 개인적으로 제 취향이라서 이런 컵을 굉장히 좋아하는데요. 하마터면, 집에 가서 이런 컵을 주문을 할 뻔했습니다.

충동적인 것은 정말 위험하네요. 이 컵에 차가 담겼는데 시원하고 고소한 맛이 너무 좋았습니다. 그리고 매우 튼튼해서 오래 사용할 수 있을 것 같고 변색도 없을 것 같더라고요.

 

 

굽지도 않은 고기임에도 불구하고 당장 먹을 수 있을 것처럼 신선하고 마치 육회처럼 맛있어 보이는 소갈빗살입니다. 정말 맛있어 보였습니다. 이 글을 쓰는 순간조차도 정말 먹음직스러워 보이는군요. 양념이 아주 그냥 너무 먹음직스럽게 잘 배어 있더라고요. 후추도 뿌린 것 같고, 윤기도 좔좔 흘러요.

 

 

양재역 고기맛집 국고 집의 비밀 메뉴 콩비지찌개

오랜만에 콩비지를 먹었는데, 정말 맛있었습니다. 오랜만에 먹어서 더 맛있는 것 같았습니다.

되게 고소한 맛이 나더라고요. 특히나, 밥이랑 매우 잘 어울렸습니다. 밥이랑 해서 비벼먹고 고기 한 입 꺼내서 먹으면 정말 맛있습니다. 고소한 맛을 즐기시는 분들이라면 콩비지찌개는 정말 맛있게 드실 수 있을 겁니다.

 

 

 

그리고 여기에 오시면 김치볶음밥 정말 맛있게 하니, 꼭 드셔 보세요. 계란도 딱 적당히 올라가 있어 너무 맛있게 잘 먹은 맛이었답니다. 이 사진을 다시 보고 있나니, 점심에는 김치볶음밥이 당기는군요. 언제나 먹어도 맛있는 김치볶음밥, 맛있게 하는 식당이라면 더 맛있죠.

 

 

양재역 고기맛집 국고집 메뉴 김치볶음밥

보기에도 맛있어 보이는 김치볶음밥은 직접 드시면 정말 맛있습니다. 뭐, 설명이 따로 필요가 있나요. 그리고 김치볶음밥을 잘하는 곳이라면 기본적으로 실력이 좋은 맛집이라는 것이죠!

 

 

 

양재역 고기맛집 국고집 메뉴 소 양념갈비

메인 메뉴인 소 양념갈비입니다. 정말 맛있었습니다. 원래는 구워지는 모습을 하나하나 사진을 찍으려 했는데, 너무 맛있어서 먼저 구워서 먹어버렸습니다. 정말 맛있는 고기라서 리뷰에 쓸 사진을 서둘러서 찍게 되었네요. 그만큼 되게 맛있게 먹었던 고기입니다. 국고 집이라는 이름만큼이나, 정말 고기가 맛있네요.

 

 

굽다가 조금 타버리기는 했는데, 그래도 먹음직스럽게 구워졌네요. 구울 때, 소갈비 같은 경우에는 역시 살짝 구워지는 게 가장 좋은 것 같아요. 소고기는 너무 많이 구워버리면 타버리기도 하고 또 질길 수도 있으니까요.

 

 

양재역 고기맛집 고기에 대한 맛평가

고기에 대한 맛 평가를 하자면, 정말 맛있습니다. 국밥은 제가 안 먹어봐서 잘 모르겠고요. 고기는 특히, 제가 먹었던 소 양념갈비 너무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확실히 제가 고기를 따로 사서 먹거나, 아니면 다른 소고기 식당에서 먹는 고기와 비교할 점이 있는 것 같았습니다. 양념이 잘 배어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정~말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양재동 근처에 사시는 분들은 한 번쯤 가볼만할 것 같고 서울에 지내시는 분들은 차 타고 찾아가실 수 있으실 겁니다. 지방에서 서울까지 가서 먹을만한 엄청나고 대단한 그런 맛까지는 아니었지만 단골집으로 꾸준히 가도 괜찮을만한 그런 식당이라고 생각합니다. 소갈비는 굉장히 잘 먹었고 국밥 못 먹어본 게 아쉽습니다.

나중에 꼭 먹어보기를 고대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