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지음블로그

송파 라멘맛집 모모타로 서울 라멘 맛집 본문

맛집

송파 라멘맛집 모모타로 서울 라멘 맛집

한지음🌹 2022. 12. 15. 09:58

    송파 라멘맛집 모모타로 송파 석촌호수 근처에는 송파 라멘맛집 모모타로라는 일본라멘집이 있습니다. 저도 이곳에 방문하기 까지 이런 곳이 있는 줄 몰랐네요. 마치 숨은 맛집을 찾은 것처럼 라멘 맛이 정말 좋았습니다.

     

     

    송파 라멘맛집 모모타로 서울 라멘 맛집

    굳이 설명이 필요 없을 만큼 딱 봐도 라멘 집 인것 같은 간판과 느낌 지나가다가 보면 한번 정도는 들어가보고 싶은 그런 느낌을 받았습니다. 아마 여기 근처에 산다면 동네 맛집 정도의 느낌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서울이라서 그런지 식당도 많고 사람도 많고 정신이 없습니다. 건물 사진을 한 장 찍고 안으로 들어갑니다.

     

    송파 라멘맛집 모모타로 테이블

    테이블은 이런 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라멘 관련 리뷰나 일본 라멘집에 가면 볼 수 있는 장면이죠? 이렇게 바테이블처럼 1인식으로 먹을 수 있는 라멘! 요즘 혼자사는 사람들이 많은데 집에서 매일 배달만 시켜먹는 것이 아니라 이렇게 밖에 나가서도 혼자 먹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물론 일반 테이블도 있어요. 네 다섯명이서 앉아서 먹을 수 있습니다. 깔끔하게 세팅이 되어 있습니다. 아쉬운 점은 테이블이 조금 부족한 것 같아요. 그래서 단체로 오기에는 조금 힘들고 커플이나 친구들끼리 오기엔 괜찮아요. 친구들끼리 단골로 오기에 괜찮을 것 같습니다.

     

     

    오히려 혼자 앉아서 먹을 수 있는 테이블이 더 익숙한 것 같습니다.
    앞에는 젓가락이나, 소스 같은 것도 있네요. 바로 앞에서 라멘을 만드는 모습을 볼 수가 있었습니다.

     

    송파 라멘맛집 모모타로 메뉴판

    모모타로 메뉴판입니다. 일본라멘집처럼 라멘류와 덮밥류 메뉴가 주 메뉴입니다. 리멘집이지만, 덮밥이 땡기시는 분들은 덮밥을 주문해서 먹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도 라멘을 먹고 와서 덮밥이 또 끌리더라고요.

    오야코동이랑 차슈동 너무 먹어보고 싶었습니다. 라멘류는 돈코츠라멘, 카라이 돈코츠라멘, 카라이 미소라멘, 소유라멘 종류가 있습니다. 토핑은 계란이나 공기밥 이런거 추가 가능합니다. 그 외에 사이드메뉴로 토리카라아케와 고로케, 일본식교자, 새우튀김이 있습니다.

    자리에 앉고나서 주문을 했습니다. 그 앞에는 이런 글이 있었더라고요. 바로 모모타로에 대한 유래였습니다. 일본동화인 모모타로인데요. 동물도 나오고 약간 신화적인 이야기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카라이 톤코츠라멘 : 辛い豚骨ラーメン

    제가 주문한 카라이 톤고츠라멘입니다. 이름에 카라이가 붙으면 매워요. 매운 맛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이걸 꼭 드셔보시면 좋을 것 같은데, 상당히 매웠습니다. 그냥 대놓고 매운 것이 아니라 먹다 보면 끝 맛이 상당히 매워서 갑자기 매운 맛이 느껴집니다. 칼칼한 매운탕보다 청양고추를 먹는 것 같은 그런 찡한 느낌

    일본라멘집에서 먹는 면발은 확실히 집에서 먹는 라면과 다릅니다. 면이 훨씬 훌훌 잘 들어간다고 해야할까요? 물론 모든 라멘집이 같은 면을 사용하고 있지는 않은데요. 뭐 개인적으로 이 면발보다는 약간 굵은 걸 더 좋아하기는 합니다. 개인취향입니다.

    다만, 이 국물은 엄청 맵지만 진~짜 맛있게 먹었습니다. 오히려 매워서 다 못먹은게 아쉬울 정도입니다. 매워서 국물을 남겼지만 중독처럼 자꾸만 생각나는 톤고츠라멘의 매운 맛입니다.

     

     

    오야코동 : 親子丼

    제가 주문한 오야코동은 아니지만, 한 입 먹어보았습니다. 오야코동을 주문하게 되면 미소국도 함께 나옵니다. 덮밥을 먹을 때는 역시 국물이 있어야 하죠.

    미소국 : 味噌汁 오야코동은 일반적인 덮밥 느낌의 맛입니다. 적당히 먹을만 합니다. 덮밥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무난하게 주문하실 수 있는 맛 정도 엄청나게 맛있다는 느낌보다는 꾸준히 먹기 좋은, 부담없이 먹기 좋은 음식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토리카라아케 : 鳥の唐揚げ

    이곳은 라멘만 맛있는 것이 아니라 기타음식들도 정말 맛있었습니다. 특히, 이거는 토리카라아케라는 음식인데, 치킨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사이드 메뉴도 맛있고 메인 메뉴, 특히 라멘도 너무 맛있습니다.

    가장 오리지널 전통적인 라멘 맛을 느낄 수 있어서 좋았던 모모타로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