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지음블로그

평택 법원 맛집 한돈 생고기 전문점 석구네 주먹고기(+ 평택 법원 고기집) 본문

맛집

평택 법원 맛집 한돈 생고기 전문점 석구네 주먹고기(+ 평택 법원 고기집)

한지음🌹 2022. 12. 15. 09:32

    평택 법원 맛집 한돈 생고기 전문점 석구네 주먹고기

    요즘따라 저도 남자 친구도 기가 허한 지 자꾸 고기가 당기길래 제가 평소 자주 애용하는 석구네 마포 주먹 고기로 데이트하러 다녀왔지요.

    역시 데이트할 때는 고기가 최고 맛있다니까요. 고기도 육즙이 끝내주고 부드러워서 계속 생각나는 맛이라 평택에서 데이트하고 근처 평택 법원 맛집 삼겹살 거리에서 머니머니 해도 그중 탑인 석구네 주먹 고기! 법원 앞 거리가 활성화된 지 얼마 안 되어서 이쪽 거리에 있는 건물은 다 신축건물이라 외관도 내관도 깨끗하답니다.

     

    한돈 생고기

    한돈 생고기 맛을 본 이후로는 다른 고기는 정말 못 먹겠더라구요. 입만 고급이 되가지고 저희가 한돈 생고기 전문점인 석구네 주먹 고기를 찾는 또 다른 이유 중에 하나이지요.

     

    내부도 아주 좁거나 하지도 않고 테이블도 적당하고 식사도 편하게 할 수 있어요.

    내부 자리가 엉성하거나 어수선하면 솔직히 식사할 맛이 안 나잖아요. 사장님께서 나름 인테리어도 신경 쓰지고 무엇보다 음식점이다 보니 깔끔하고 음식도 청결하게 관리하고 계시는 느낌은 올 때마다 만족스럽더라고요. 늘 방문할 때마다 반짝반짝 깨끗한 느낌이 드는데 집기나 식기들, 새로 오픈한 가게 같다니까요.

     

    평택법원맛집의 메뉴

    편한 자리에 자리를 잡고 평택법원맛집의 메뉴를 본격적으로 둘러보고요. 일단 저희 커플이 가장 좋아하는 삼겹살이랑 주먹 고기 주문하고요. 항정살은 한 번도 안 먹어봐서 주문해보기로 했어요. 남자 친구의 친구 2명이 함께여서 이 정도 양은 아무것도 아니죠, 사실 모자랄 것으로 예상했음.

    원래는 매번 세트메뉴를 시켜서 먹었는데 오늘은 지인에게 저희의 단골집이라고 큰소리 떵떵 치기도 했고(?) 그래서 저희가 좋아하는 맛있는 고기 위주로 골라서 주문했어요.

    항정살은 저도 석구네 주먹 고기에서는 처음 먹어보는 거라서 기대 중! 짜글이나 물냉면, 비빔냉면도 있고 후식 메뉴도 아주 다양해서 매번 고르는 재미도 있어요. 저희는 후식 메뉴로 저희 커플이 좋아하는 추억의 도시락을 주문했어요!

     

    기본 반찬들이 먼저 나온 다음에 저희가 주문한 주먹 고기랑 삼겹살 그리고 항정살이 나왔어요!! 배에서 꼬르륵꼬르륵, 점심을 너무 빨리 먹어서 배가 너무 고팠던 터라서 후딱 사진도 찍고 거두절미하고 얼른 구워먹기로 해요!

     

    석구네 주먹 고기

    가장 먼저 평택 법원 맛집 석구네 주먹 고기의 야심작인 주먹 고기부터 올려먹기로 해요. 고기에 마늘이 빠지면 섭섭하지요. 참기름 듬뿍 넣어서 마늘 보글보글 구워서 고기랑 함께 먹으면 맛있어요. 여기에서 갈치속젓을 처음 먹어봤는데 남자 친구는 요걸 좋아하더라고요. 제주도에 멜젓이라고 있는데 그것보다 짜지도 않고 훨씬 부드럽다면서 찾는 분들이 많다고 해요.

     

    처음에 고기 나올 때 함께 나온 버섯. 제가 좋아하는 버섯까지 올려주니 보기만 해도 흐뭇해지네요. 버섯도 익혀주고 김치도 익혀먹으면 너무 맛나요. 츄릅.

     

    주먹 고기도 두툼해서 비주얼도 좋고 육즙이 보이시나요. 두툼한 고기는 앞뒤로 노릇노릇 익혀서 잘라서 좀 더 익혀먹으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비리거나 질긴 맛도 없고 육즙이 풍부해 언제 먹어도 맛이 예술이랍니다.

     

    기본 반찬들

    정신없이 고기를 먹느라 깜빡하고 못 찍은 기본 반찬들 부끄럽지만 푸짐하게 나온 기본 반찬들을 늦게나마 올려봅니다. 하하하하. 처음 여기 왔을 때도 반찬들이 많아서 깜짝 놀랐는데, 사모님께서 음식 솜씨가 워낙 좋으셔서 그런지 고기에 이어 반찬들까지 계속 손이 갈 정도로 맛이 좋더라고요. 집에서 집 밥 먹는 것처럼 사모님의 손 맛이 일품이에요!

     

     

    보통 고기 집에 가면 양파나 채소들, 쌈장류 그리고 김치들 정도가 다인데 석구네 주먹 고기는 단호박 샐러드랑 메추리알 장조림이랑 맛있는 파인애플이랑 묵사발 등등 맛있는 반찬들이 많아서 너무너무 좋아요. 게다가 된장찌개도 서비스로 나와서 좋아요. 보통 된장찌개는 처음부터 추가로 주문 넣어서 시켜먹어야 하는데 서비스로 나온다니!

    다 먹고 더 먹고 싶을 때는 1000원만 내면 리필이 가능해요! 된장찌개 맛도 제가 좋아하는 칼칼한 맛이라 밥에 고기 얹어서 먹고 된장찌개 먹으면 너무 맛있어서 저희는 한 번 더 리필해다 먹었어요. 국물이 진하고 칼칼하고 안에 내용물도 많아서 식감도 좋고 삼겹살이랑 역시 환상의 궁합이에요!

     

     

    파절이도 주문 들어가면 바로바로 그 자리에서 무쳐서 나와서 그런지 아삭하고 싱싱했어요. 남자 친구가 파절이를 좋아해서 몇 번을 더 먹었는지 몰라요.

     

     

    저는 고기 먹을 때 쌈 채소를 꼭 싸서 먹는 편이랑 리필을 계속해서 먹었어요. 게다가 직접 농사지은 채소들이라 이거야말로 유기농. 신선해서 더더 맛있게 느껴져요. 직접 농사지은 채소라는 말을 듣고 더 많이 먹었다는 거

     

    고기를 요기조기 앞뒤로 노릇노릇하게 구워서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서 한번 더 익혀주면 더욱더 맛있는 주먹 고기를 맛볼 수 있어요.

     

    소주

    고기를 먹는데 소주가 빠지면 안 되죠! 캬. 저희 커플은 평택 법원 맛집에 가면 항상 소주를 주문한답니다. 고기 한 점을 쌈에 싸 먹고 소주 한 잔도 짠, 입가심으로 된장찌개까지 먹어보아요. 정말 돼지고기인가 싶을 정도로 비린 맛도 없고 부드러워서 너무너무 맛있어요.

     

     

    주먹 고기

    주먹 고기를 맛있게 후착 먹었으니 비장의 무기 삼겹살 삼겹살은 절대 절대 빠질 수 없는 메뉴예요. 석구네 주먹 고기에서는 다양한 부위를 먹을 수 있는 게 큰 강점인 것 같아요!

    고기가 두툼해서 굽는 시간이 좀 걸리더라도 두툼한 식감이랑 풍부한 육즙 맛보면 굽는 시간도 다 잊어버릴 정도라니까요. 고기를 제대로 보여드리고 싶어서 움짤을 도전해봤는데, 고기가 어느 정도 익으면 가위로 고기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안 익은 고기는 자르면 안 되옵니다. 두툼한 느낌과 육즙은 그래도 어느 정도 잘 나온 것 같죠?

     

     

    삼겹살과 주먹 고기의 차이

    삼겹살과 주먹 고기의 차이를 간단하게 설명드리자면 주먹 고기는 비계가 별로 없어서 치킨의 뻑뻑살 느낌? 하지만 육즙 가득하고 부드러워서 고기 그대로의 맛이 있고, 삽겹살은 비계가 있어서 좀 더 고소하고 쫄깃한 고기의 맛이라 각자 다른 매력이 있는 것 같아요. 결론은 주먹고기는 주먹 고기대로 삼겹살은 삼겹살대로 다 맛있다는 거!

     

     

    주먹 고기와 삼겹살은 게눈 감추듯이 금방 먹어치워 버린 저희. 남은 항정살을 구워먹기로 해요. 먼저 사장님께서 불판은 깨끗하게 닦아주시면 항정살 굽굽굽. 야채들이랑 마늘 등 기본 반찬도 센스 있게 먼저 채워주시는 사장님. 서비스까지 맘에 쏙 들어요.

     

     

    항정살

    불판에 가지런하게 항정살을 놓은 뒤 구워줍니다. 처음 시켜먹어 봐서 두근두근 기대돼요. 다른 손님들도 항정살도 많이 주문시켜먹더라고요.

     

     

     

    주먹 고기나 삼겹살보다 얇아서인지 빨리 익더라고요. 안 그래도 평택 법원 맛집 항정살 맛이 궁금했는데 드디어! 먹어보고 왔어요.

     

     

    저는 제대로 바싹 익혀먹는 게 더더 좋아서 더 구워먹기로 해요. 역시 한돈 생고기라 그런지 속이 부대끼지 않고 계속 계속 술술 넘어가는 고기.

     

     

    그래서 저희는 결국 항정살을 추가 주문했어요. 다이어트는 대체 언제부터 할는지, 내일부터 하는 걸로 고기 앞에서 다이어트 오늘까지는 맛있게 먹는 걸로! 마침 소주도 조금 남아서 안주삼아 1인분 더 항정살 시켜먹었는데 탁월한 선택이었던 것 같아요.

     

     

    기본 반찬으로 함께 나왔던 파인애플. 그냥 먹으려고 했는데 사장님께서 구워 먹으면 더욱더 달달하고 맛있다고 해서 함께 구워서 먹어봤는데 우와, 이것은 신세계! 고기를 너무너무 배불리 많이 먹어서 입가심이 하고 싶었는데 정말 입가심 제대로 한 것 같아요.

     

    추억의 도시락

    항정살 먹을 때 추억의 도시락도 함께 나왔었지요. 냉면을 먹을까 국수를 먹을까 고민하다가 추억의 도시락이 먹고 싶을 때가 있잖아요. 이날도 추억의 도시락이 당겨서 하나 시켜서 같이 나눠먹기로 했어요.

    김치도 너무 맛있어서 정말 추억의 도시락 맛 그대로! 계란과 햄, 김가루까지 슥슥슥 비벼서 고기까지 얹어먹으면 한 끼 식사 제대로예요. 고기가 늘 신선한 국내산 생고기라 추천드리고 평택 법원 맛집을 찾는다면 석구네 마포 주먹 고기 데이트로도 가족들과 외식으로도 회식장소로도 너무 좋을 것 같아요.

     

    배 터지도록 신나게 고기 먹고 2차로 오락실도 다녀왔어요.

     

    오락실에서 신나게 노래도 부르고 게임도 하고 소화시키고 나니 벌써 입이 심심해지네요. 우리는 돼지 커플. 우리 내일부터 꼭 다이어트 하자며, 3차로 분위기 좋은 수제 맥주집에 가서 시원하게 맥주도 한잔 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