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레이드
광장시장 맛집 미쉐린가이드 부촌육회 광장시장 육회 본문
광장시장 맛집 부촌육회 미쉐린가이드
미쉐린가이드 선정 부촌육회에 가보다. 이번에는 광장시장맛집으로 유명한 부촌육회에 가봤습니다. 바로 육회탕탕이를 먹기 위해서입니다. 육회탕탕이와 함께 육회, 간천엽도 주문해서 먹을 수 있어 함께 주문했습니다.
이곳은 예전에도 종종 방문을 했던 곳인데요. 육회 맛집 중에서는 꽤 자랑할만한 식당입니다. 인근에 광장시장 공영주차장이 있어 그곳에 주차를 하고 방문을 했습니다. 광장시장 안으로 들어가서 부촌육회라는 곳을 찾아야하는데, 꽤 복잡하니 골목 사이사이를 보면서 찾아가면 됩니다.
미쉐린 가이드 부촌육회
미쉐린 가이드 2018로 선정된 부촌육회입니다. 육회맛집으로도 서울에서 유명하기 때문에 집에서 멀어도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광장시장을 방문한 사람들도 바글바글하지요. 이곳에서는 사람이 많기 때문에 기다리는 경우가 많은데요. 운이 좋다면 기다리지 않고 방문할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 만큼 특별한 분위기인줄 알겠지만, 사실 겉보기에는 식당이 그렇게 특별해보이지 않습니다. 하지만 식당 내에서 회전율이 빠른 만큼 신선한 육회를 맛볼 수 있다는 것은 좋은 기회입니다. 광장시장 내에 다른 육회맛집도 찾아봤지만 이곳이 가장 깔끔하게 운영되고 있는 것 같았습니다. 한국 사람들 뿐만 아니라 외국 사람들도 많이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저도 육회를 참 좋아하는데요. 간천엽도 맛이 있을 뿐 아니라 건강에도 좋으니 함께 주문을 해줍시다. 종로육회골목에 있어서 처음 가시는 분들은 길을 조금 헤맬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미슐랭 가이드로 선정된 곳이기도 하고요. 광장시장에는 다양한 먹거리도 즐비하고 있어서 데이트코스로도 유명합니다. 먹는 재미 뿐만 아니라, 구경하는 재미도 있습니다.
육회 가격
육회의 가격은 200G 기준으로 12,000원에 즐기실 수 있습니다. 일반 육회 기준이고, 육회낙지 탕탕이의 경우에는 25,000원으로 육회보다는 가격이 조금 더 있습니다. 육회에는 계란도 참 신선하다는 느낌을 받는데요. 먹어보면 식감이 일반 매장에서 먹는 것보다 훨씬 신선하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그래서 이곳에서 육회를 먹으면 먹어도 먹어도 질리지 않고 먹을 수 있는 것 같았습니다. 특히, 남자분들도 많이 오기도 하고 여성분들도 육회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자주 찾는 곳입니다. 간천엽도 정말 맛있어서 육회와 함께 즐기는 것이 이곳의 별미입니다. 일반 곱창집에서 먹는 간천엽과는 맛이 다릅니다.
육회사시미
기존에 음식을 잘 즐기시던 분들과 처음 맛을 접해보는 사람들은 아무래도 조금 낯설 수 있는데요. 함께 나온 소스와 찍어서 먹으면 그 맛이 중독될 만큼 짭짤하고 정말 밋이 있답니다. 육회사시미도 함께 먹을 수 있는데요. 육회를 좋아하는 육회매니아분들이 많이 방문할 만큼 정말 맛있어서 단골집으로도 너무 좋은 곳입니다.
테이블 회전율이 굉장히 빠르기 때문에 신선한 육회를 맛볼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테이블이 그렇게 많지 않아서 항상 사람이 몰리고 자리가 없을 수 있다는 점은 단점입니다.
그렇지만, 광장시장 내의 골목식당이라는 점에서 그런 점도 또 하나의 이색적인 경험이 될 수 있습니다. 나이 상관 없이 젊은 커플분들도 방문하면 좋을만큼 이색적인 특별한 데이트코스가 될 수 있습니다. 서울에 살지 않는 사람들에게도 더욱 즐거운 시간이 될 수 있는 광장시장으로 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