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지음블로그

베란다텃밭 가꾸기 이틀만에 새싹이 났어요!(+ 베란다 야채키우기) 본문

텃밭

베란다텃밭 가꾸기 이틀만에 새싹이 났어요!(+ 베란다 야채키우기)

알 수 없는 사용자 2022. 12. 15. 08:52

    베란다텃밭 가꾸기

    이제 막 텃밭 재료를 사서 시작하고 베란다에서 배양토를 깐 다음에 씨앗을 많이 심었는데, 그 중에서 청경채 새싹이 난 것 같아요! 생각보다 엄청 재밌어요. 씨앗도 인터넷으로 여러개 주문해서 오늘 새롭게 나머지 공간에 배양토를 깔고 다른 씨앗들을 심었답니다.

     

    청경채

    이틀만에 새싹이 난 청경채

    청경채는 초장에다가 찍어먹어도 굉장히 맛있어요. 지금 딱 심으면 한달 뒤부터 수확을 해서 먹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저도 처음 키워보는거라 굉장히 설레고 기대가 많이 됩니다. 얼른 파릇파릇한 새싹이 커져서 수확할 수 있을만큼 크기가 됐으면 좋겠네요.

     

    배양토

    화분월드에서 구매한 추가 배양토와 나머지 씨앗

    여기서 키우고 싶은 각종 씨앗들이 가득해요. 허브나 꽃 종류도 있어요. 이번에 동시에 레알팜이라는 게임을 하게 되면서 더욱 식물 키우는 일이 재밌어지는 것 같아요.

    더군다나 집에서 자주 먹는 웰빙방울토마토나, 채소같은 것들을 키우면 굉장히 도움이 많이 되는 것 같아요. 하지만, 결코 쉬운 일이 아니더라구요! 무엇보다도 물을 적당하게 주는 것과 잘 자라고 있는지 꾸준히 정성을 가지고 키워줘야하는 것 같아요.

     

     

    아직 키울 수 있는 공간이 많이 남아서 이 배양토 말고도 나중에 또 구매하게 될 것 같아요. 흙 종류도 굉장히 많아서 아직 뭘 키우면 좋을지 모르지만, 하나하나씩 공부하려고 합니다. 청경채는 지금 키워도 좋고, 상추는 언제든지 키워도 좋은 것 같더라구요.

     

     

    10종 모듬 쌈채 씨앗

    그리고 10종 모듬 쌈채 씨앗도 구매했어요. 이거 나중에 많이 커지면 고기 먹을 때 그때그때마다 수확해서 먹으면 굉장히 재밌고 기분이 신선할 것 같아요. 제가 직접 기른거니까, 또 얼마나 정성스럽게 키울지, 시장에서 파는 것 보다 훨씬 신선하고 맛있으면 좋겠네요.

     

     

    다양한 작물

    백다다기 오이, 신흑전 5촌 당근, 토이방울

    그리고 활용도가 굉장히 높은 오이와 당근, 토이방울도 주문했습니다. 생각보다 저렴해서 베란다 텃밭 가꾸는 거는 비용도 굉장히 저렴하게 누구나 할 수 있는 취미인거 같아요. 그리고 시간도 많이 안들고 가끔 베란다 식물이 잘 자라고 있는지 봐주기만 하면 되니까요. 요즘 푹 빠진 취미라고 할까요?

     

    파종시기 재배적기표

    씨앗 포장지 뒷면에는 파종시기 재배적기표가 다 있어요. 그래서 어떻게 언제, 키우면 좋을지 알 수 있는데 더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인터넷으로 그때마다 보면서 키우면 좋을 것 같아요. 우리가 흔히 먹는 채소들도 이렇게 다 다르고 특징이 달라서 하나하나 외우는 맛도 쏠쏠해요.

     

     

    아직 공간이 조금 있어서 돌을 다 걷어내고 이곳에다가 배양토를 부어줄거예요. 그 다음에 씨앗을 심고 물을 뿌려주면 끝! 너무 너무 간단한 것 같아요. 베란다 텃밭 가꾸기 취미 굉장히 재밌더라구요. 베란다가 없어도 화분에다가도 식물을 키울 수 있어서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것 같아요.

     

     

    배양토를 부어준 모습입니다. 청경채는 금방 발아를 하게 되서 바로 옆에 새싹이 조금 났어요. 이곳에는 10개가 넘는 다양한 종류의 씨앗이 심어져있답니다. 뭐가 빨리 자라날지 궁금하기도 하구요!

     

     

    오이씨앗

    이거는 오이씨앗이예요. 오이를 마트에서 사면 그 씨앗 맞습니다. 이렇게 발아하기 좋은 상태의 고급 씨앗입니다. 다른 씨앗들보다 훨씬 크더라구요. 멀리서보면 무슨 씨앗인지 구분이 되지 않지만, 가까이에서 보면 씨앗마다 특징이 다 있어요.

     

     

    씨앗을 실컷 뿌려주고 물을 분사해서 뿌려준 모습이예요. 적셔진 흙이 영양가가 많은 흙처럼 보이네요. 요즘 폭풍이 지나가고 있어서 하늘이 조금 흐리지만, 폭풍이 지나가고 해가 나오면 식물들이 금방 클 것 같아요.

     

     

    루이와 구름이가 제가 베란다에서 자꾸 뭔가를 하고 있으니까 궁금한지 옆에서 지켜보고 있었어요. 비가 오는 날에는 역시 집이 습하네요. 그래서 제습을 돌리고 있어요. 베란다 텃밭 가꾸는 것이 결코 쉬운일이 아니면서도 굉장히 보람찬 일인 것 같아요. 굉장히 재밌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