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지음블로그


전주 혁신도시 맛집 소소하누(+ 드라이에이징 한우) 본문

맛집

전주 혁신도시 맛집 소소하누(+ 드라이에이징 한우)

알 수 없는 사용자 2022. 12. 15. 09:01

    진짜 겁나게 예쁜 맛집 소소하누에 왔어요. 저번에 전주 혁신도시를 구경 갔다 왔었는데요.

    이렇게 분위기 좋은 맛집은 또 오랜만이에요. 이곳은 또 드라이에이징 한우를 맛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하고 건물 외관도 너무 예쁘고 사진 찍기 너무 좋은 건물이라서 또 설레는 마음은 어찌할 수가 없겠어요. 저도 고기 좋아하고, 남자 친구도 고기를 너무 좋아하는데 엄청 고급스러운 이곳에 오게 되었답니다.

     

     

    소소하누

    혁신도시라고 하니까 건물들이 새롭게 올라가는 건물들도 많이 있어서 정말 여기가 신도시라고 생각이 들어요. 도로도 깔끔하고 살기가 정말 좋더라고요. 여기는 숙성한우 전문점인 소소하누, 한번 다녀왔다가 감동을 받아서 이렇게 또 길게 포스팅을 하게 되었는데요.

    여기 고기 잘 아시는분 있으신 분! 보통 우리는 맛있는 집 가면 일단은 인테리어를 꼼꼼히 살펴요. 왜냐하면 바로 사진을 찍기 위해서! 식당 배경도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하다 보니까 그러는데요.

     

    전주 혁신도시 맛집 커플 데이트 코스 소소하누

    여기는 맛있는 드라이에이징한우를 먹을 수 있는 곳인데, 얼마나 때깔이 좋은지 고기가 아주 그냥 고급스러워 죽겠다니까요. 있다가 메뉴판을 보여드리겠지만 여기는 드라이에이징 등심을 먹을 수 있는 곳이기도 하고, 또 숙성 안심과 숙성등심도 가능해요. 점심식사도 가능한 곳인데, 점심식사 같은 경우에는 무조건 예약을 해서 들어갈 수 있더라고요.

    아무튼 여기는 정성이 남다른 곳이기도 합니다. 이렇게 깔끔한 곳은 무조건 가보고 싶다는 생각밖에 안 들어요. 가격도 엄청 비쌀 줄 알았는데, 어라! 생각보다 엄청 착한 가격인 거 있죠.

    그리고 얼마나 예쁜 가게인지 마치 미술관에 온 것 같다는!

    요즘은 더욱 맛있는 음식, 예쁜 식당에 대한 관심이 많아져서 더 그런가 봅니다. 여기는 아이들, 가족단위로 오신 분들도 정말 많았고요. 저희는 커플이라서 커플 데이트 코스로도 너무 예쁘다고 생각합니다.

    밤에 오면 또 얼마나 분위기가 있는지, 건물 외관이 엄청 예뻐서 배경으로 해서 예쁘게 사진 찍고 싶더라고요.

     

     

    여쭤보니까 이게 이번에 오픈을 했다고 하시더라고요. 그래서 엄청 깔끔했어요. 조명도 너무 예쁘고 식당이 이렇게 예뻐도 되는 걸까요? 처음에는 카페인 줄 알았어요.

    여기서 저희는 부드러운 드라이에이징 한우를 먹게 되었답니다. 바로 등심 부분! 등신 아니고 등심! 드라이에이징 기법으로 만든 한우는 좀 다를까 했는데 많이 다르더라고요. 훨씬 부드럽고 촉촉한 맛이었어요.

     

     

    어메이징 한 인테리어! 정말 기대가 됩니다. 밖에서도 이렇게 숙성되고 있는 한우를 보실 수가 있습니다! 정말 신기하고 고기가 아름다워 보이는 것이 되게 신기했어요. 지나가는 사람들도 많이 보더라고요.

    여기 근처에 사람들이 이렇게 많은 것이 되게 신기했어요. 저도 고기를 좋아해서 한우도 많이 먹어봤는데, 돼지고기랑은 확실히 맛도 다르고 느낌도 다르단 말이에요.

    정말 맛있는 한우를 먹을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잡았답니다! 여기 오기 전에 미리 여기가 어떤 곳인지 조사를 조금 했지요. 국내에서 제대로 된 드라이에이징 한우를 맛볼 수 있는 곳이라고 합니다.

     

     

    여기는 매일 오후 5시(점심식사는 예약)부터 오후 11시까지 하고 있는 곳이에요. 도로 대로변에 있는 곳이라서 쉽게 찾을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커플이 함께 가면 더 좋을 것 같은데요. 전주 혁신도시에서 제대로 뜨고 있는 맛집이 아닌가 싶어요. 입구에는 입간판이 있었는데요. 시원한 생맥주도 함께 곁들여서 먹을 수 있습니다.

    한우와 생맥주라니, 이 꿀 조합은 진짜 빨리 먹어봐야 하는 거겠죠!

    숙성한우 전문점이고 여기에는 숙성 안심, 숙성등심, 갈빗살, 부채살, 토시살, 안창살, 꽃살 등 여러 가지 한우 부위별로 판매하고 있어요. 아참, 고기 별로 맛 구분하실 줄 아시는 분 있을까요?

    저는 꽃살과 등심, 안심, 갈빗살 정도는 딱 맛이나 식감이 생각나는데, 나머지는 잘 상상이 안 가거든요. 특히, 부챗살과 안창살은 비슷비슷한 거 같은데, 이렇게 즐겨먹는 사람들은 또 달라도 뭔가 다르다고 생각이 듭니다.

     

    오늘의 추천 메뉴는 숙성등심이래요. 완전 여기는 고급 레스토랑에 온 느낌이면서도 평소에도 가면 너무 좋을 것 같은데요. 데이트할 때 딱이랍니다. 그 외에 부모님 오시고 오기에도 좋고 단체석도 있어서 단체모임 하기에도 좋을 것 같아요.

    요즘은 분위기 좋은 곳에서 모임 하는 것이 대세라, 친구들끼리 특별한 날에도 맛있는 와인과 한우를 즐기면 더 분위기가 있을 것 같기도 해요. 그리고 여기 룸도 있어서 조용히 먹으면서도 또 수다 떨면 하루 종일 수다 떨면서 먹겠지요.

     

     

    인테리어가 너무 예뻐서 한참을 바라본 것 같아요. 워낙에 예뻐서 이거 다 디자인하려면 정말 많은 돈을 들였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벌써부터 머릿속에서 상상되는 이미지라고 할까요?

    스테인리스로 만들어진 간판, 조명들도 너무 환하고 예뻤어요. 셀프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아서 그런지 벌써부터 마음에 들었답니다. 아직 한우를 먹지도 않았는데, 벌써부터 식당이 마음에 들기 시작했어요.

    이럴 수가, 맛있는 집은 이유가 다 있는 것 같습니다. 고기 맛도 중요하지만, 누구와 어떻게 어떤 분위기에서 식사를 하는지도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환상적인 샹들리에 조명도 있었어요. 외부만 이쁜 것이 아니라, 내부도 너무 아름답고 예쁘더라고요. 마치 서양식 건물, 외국여행에 온 것 같은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촛불이 위에 살랑살랑거리면서 바람이 살짝 불 때마다 움직이는데, 이게 또 여자의 마음이라는 게 이렇게 분위기 좋은 곳에서 마음이 흔들흔들, 설레는 마음이 어쩔 수가 없네요. 깔끔한 인테리어에, 올해 갔던 맛 집중에서 가장 예뻤던 것 같아요.

    이렇게 인테리어가 깔끔하다면, 정말 여기는 베스트 단골집이 될 수밖에 없겠어요.

     

     

    깔끔한 인테리어뿐만 아니라 식기들도 너무 예쁘더라고요. 이건 어쩔 때 쓰는 건가 했더니, 고기를 살짝 올려둘 때 쓰는 걸까요?

    소소하누라는 이름처럼 결코 소소한 것보다, 굉장히 화려한 곳이랍니다. 컵은 되게 심플하고 정갈한 이미지이고 생맥주도 한잔 하고 싶더라고요. 정말 맛있는 숙성한우를 먹을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서, 너무 기대가 되었답니다.

     

    룸은 밀폐된 공간은 아니고 분리된 공간이 있어서 안쪽으로 들어갈 수 있어요. 분위기가 워낙 고급져서 이거 완전 프리미엄 식당에 온 것 같은 느낌이 들었어요. 평소에 우리 커플이 생각했던 고깃집 분위기, 결코 아니랍니다.

    여기는 그냥 호텔 레스토랑 같은 분위기예요. 그래서 분위기 잡기 정말 좋아요.

    시원시원한 구조로 되어 있고 주방도 오픈 키친으로 되어 있어서 신선하더라고요. 그리고 고깃집인데도 불구하고 이렇게 테이블 바가 있어요.

    큼지막한 TV도 벽면에 걸려있고, 주방에 룸에 인테리어 하나하나까지 어두운 남색 그레이톤의 조화와 원목의 컬러감까지 화려하면서도 차분한 분위기가 느껴지는 인테리어였어요.

    인테리어도 고급스러운데, 음식은 어떨까?

     

     

    사실 이미 분위기에 압도당했는데요. 인테리어가 워낙 예쁜 것처럼 그 정성이 음식에는 또 어떨까요?

    일단은 기본 세팅부터 고기까지 매우 고급지게 나옵니다. 비주얼에 굉장히 놀랐고 플레이팅도 너무 예쁘게 해서 올라오는데요, 살살 녹는 한우를 즐길 수 있다는 기대감이 벌써부터 부풀어 올랐어요.

    반찬 같은 것도 식당에서 손수 만들어서 제공을 한다고 해요.

     

     

    미쳤어, 어마어마합니다. 식기들도 엄청 정갈하고 깔끔하고 심플해요. 배가 엄청 고팠었는데, 반찬들이랑 고기를 보니까 더 배가 고파졌어요. 반찬 플레이팅이 너무 예쁘더라고요.

    얼마나 정갈하게 반찬을 담았는지, 역시 보기 좋은 떡이 맛도 좋은 것 같더라고요. 혁신도시답게 혁신적인 요리 구성과 분위기에 이미 녹다운!

     

    어지간해서 고기 부심이 있었는데, 여기는 그저 감탄밖에 안 나와요.

    저희는 세트메뉴로 주문을 했는데요. 이거는 소소하누 메뉴판입니다.

    메뉴판은 뭔가 되게 소박해요. 여기는 메뉴판이 소박해서 소소하누인 것 같아요. 놀라움의 연속!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메뉴판 구성이고 아이들이 먹을 수 있는 메뉴들도 많이 있습니다. 훨씬 깔끔하고 위생적이면서도 맛있는 고기를 즐길 수 있어서 여기 신뢰감이 엄청 팍팍! 요즘 식당 위생적인 얘기가 하도 많아서 정말 꼼꼼히 보고 먹는데요.

    여기는 애초에 그런 걱정조차도 생각나지 않게 해요.

     

     

    등심과 안심이 나왔습니다. 고기가 어마어마하죠? 숙성된 한우인데요. 숙성한우는 입에서 살살 녹는다고 해요.

    그리고 그 맛은 정말 먹어봐야 한다고 생각해요. 정말 맛있거든요. 먼저 고기를 하나하나 확인해주시고 직원분들이 직접 고기를 구워주세요. 양이 엄청 넉넉하고 충분하더라고요.

    안심과 등심이 세트라서, 안심을 먼저 구워주셨고 엄청 부드럽고 고소한 맛이었어요. 고기가 질기면 먹기 힘든데, 이거는 입에서 살살 녹더라고요.

     

     

    반찬도 너무 깔끔하고 정갈하게 담아주셔서 먹기 편했어요. 먹는 게 뭐랄까, 아깝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플레이팅을 어찌나 예쁘게 해 주셨던지, 하지만 그것도 잠시! 반찬조차도 모두 싹쓸이를 했답니다.

    몇 번이나 리필해서 먹었는지 몰라요. 수저도 금색으로 되어 있어서 진짜 예뻐서 수저만 따로 사진도 찍었네요. 접시도 너무 예뻐서 집에 가지고 오고 싶다는 생각도 들었어요. 심지어, 테이블도 대리석으로 되어 있어서 여긴 고급 레스토랑이 맞더라고요.

     

     

    치즈구이도 정말 맛있었어요. 그리고 사진을 못 찍었지만 된장찌개도 정말 너무 맛있더라고요. 고기만 따로 먹어도 좋지만, 밥이랑 먹어도 너무 맛있답니다. 직원분들께서 너무 친절하셨고, 반찬이 신선해서 더 맛있었던 것 같아요. 마요네즈나, 고추냉이 등등 맛있게 찍어먹는 방법을 알려주셨어요.

    숙성육이 정말 맛있는 고기라는 것을 이번에 알게 되었습니다. 여기는 호텔 같은 분위기라서 상견례나, 회식, 데이트 코스로도 너무 좋을 것 같더라고요. 아무래도 음식이 맛있어야 그날 분위기가 좋을 텐데, 딱 어울리는 곳이었어요.

     

    또한 양파나 호박, 버섯, 치즈 같은 경우 함께 곁들여서 먹기에도 좋고 치즈같은 건 추가해서 먹을 수 있어요. 비싼 고기를 제가 구우면 아무리 잘 구워도 탈 수밖에 없을 텐데, 직원분께서 직접 딱 맛있게 구워주시는 거라서 너무 좋아요.

    등심을 함께 먹을 때는 채소구이도 함께 구워서 같이 먹었는데 더 고소하더라고요. 세트에 치즈구이도 함께 한 사람당 한두 개씩 먹기에도 좋아요. 고기랑 치즈랑도 궁합이 너무 좋네요.

     

    매장에서 반찬을 직접 다 만드는 것이 신기했어요. 그리고 4인 식사를 할 경우에는 누룽지나 밥, 가락국수도 선택해서 먹을 수 있고 확실히 반찬 종류도 많고 일반 고깃집이랑 확 차이가 나는 곳이었어요.

    여기는 쌈 위주라기 보단 반찬 자체가 맛있는 반찬들로도 구성이 되어 있고요. 한참 신선하고 좋아요. 그리고 술은 생맥주 말고도 소주도 팔고 있으니, 고기를 즐기시는 분들 참고하세요!

     

    이렇게 고기 부위별로 표시해두는 게 왜 이렇게 귀엽게 느껴지는 걸까요?

    메뉴들이 하나하나 고급스럽고 꿀맛, 그리고 고기를 드실 때 혹시라도 천천히 먹으면 고기가 식을까 봐 걱정하실 수도 있는데 고체연료가 밑에 있어 따뜻하게 고기를 오랫동안 먹을 수 있어요. 고기가 하나도 질기지 않고 윤기 좔좔, 먹을 때마다 감탄하게 되는 맛이랍니다.

     

    시원한 생맥주도 맛있을 수 있어서 더 좋았고, 너무 행복한 시간이었던 것 같아요.

    여기는 단점이 진짜 보이지 않더라고요. 정성이 가득한 그런 곳이었어요. 너무 맛있는 곳이라서, 한 번쯤은 꼭 가봐야 할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다음에 전주 혁신도시에 또 방문하게 되면 여기로 오게 될 것 같아요. 전주여행 가시는 분들도 꼭 참고하셔서 들려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고깃집을 나오면서 다시 한번 드라이에이징 한우를 바라보고 맛있는 맛집을 나섭니다.

    인테리어도 너무 예쁜 고급스러운 분위기의 소소하누 레스토랑 전주 혁신도시 맛집! 커플 데이트 코스로도 좋고 가족단위 외식, 모임, 상견례 등 너무 좋을 것 같더라고요. 단점이 전혀 없었던 백 퍼센트 만족했던 맛집이었습니다.

     

     

     

     

    전주 혁신도시 맛집 소소하누, 드라이에이징 한우!

    전북 전주시 덕진구 기지로 78(중동 775-1) 오후 5시부터 11시까지(점심은 예약제) '데이트 코스로 너무 좋은 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