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지음블로그

김지수 고향 가족 데뷔 드라마 음주운전 연인 본문

연예

김지수 고향 가족 데뷔 드라마 음주운전 연인

한지음🌹 2022. 12. 15. 13:07

    김지수 프로필

    배우 김지수가 새로 시작하는 tvN 드라마 하이클래스에서 남지선 역으로 출연할 예정입니다. 김지수는 최근 영화와 드라마를 통해 활발한 활동을 계속하고 있고, 작년에는 MBC 드라마 “365: 운명에 역행하는 한 해”에서 “이신” 역을 연기했습니다.

     

     

     

    김지수 고향

    우선 김지수 씨는 1972년 고향인 서울에서 두 딸의 장녀로 태어나 1992년 SBS 2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해 태양의 여인 외에 여러 드라마에 출연한 적이 있으며 프로필은 다음과 같습니다.

     

    김건달

    김지수 씨는 부모님에게서 태어나 학생 때는 김건달로 불렸지만 초등학생 때는 아나운서 추천을 받고 아나운서를 꿈꾸며 자랐습니다.

    하지만 계원예술고등학교에 입학한 뒤 공부보다는 추리소설 오리엔탈 익스프레스를 즐겨 읽었고, 단국대 연극영화과 입학시험도 치렀지만 이번에 김지수는 단국대에 낙방한 경험이 있습니다.

     

     

     

    배우 김지수 데뷔

    배우 김지수는 1992년 SBS 2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했습니다. 그 이후로, 김지수는 많은 영화와 드라마에서 배우로 입지를 굳혔습니다. 특히 눈물 연기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듯합니다. 가장 기억에 남는 장면은 가수 진주의 뮤직 비디오에 나오는 흑백 스크린에서 항상 눈물을 흘리는 연기였습니다.

     

    김지수 드라마

    특히, 1998년 임성한의 드라마 “리포트와 리포트”가 출연하면서, 김지수씨는 “MBC 연기대상”에서 “대상”과 “베스트 커플상”을 수상했고 큰 인기를 얻기 시작했습니다. 그 이후로, 김지수는 드라마 ‘태양이 가득’, ‘나쁜 친구들’, ‘온달 프린스’와 같은 30%가 넘는 시청률의 히트곡 시리즈에 출연하면서 주목을 받았습니다.

     

     

    배우 김지수씨의 본명

    배우 김지수씨의 본명은 양성윤입니다. 사실, 연예계에는 김지수라는 이름이 많이 있습니다. 예명 또는 실제 이름일 수 있습니다. 그들 중, 배우 김 지수는 그녀가 첫 데뷔했고 그 이름을 사용했다고 말했습니다.

    어린시절 인기

    배우 김지수는 한 방송에서 그녀가 초등학교와 중학교에서 가장 인기가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다른 학교의 학생들은 단지 그들의 얼굴을 보기 위해 주위를 둘러보고 있었습니다.

    고등학교때 계원예술고등학교를 졸업했고 각각 한 학급씩만 수강했습니다. 한 학급이 3년 동안 함께 공부해서 무대에서 옷을 갈아입은 후, 그녀의 이성 친구는 동성 친구처럼 되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배우 김지수 씨는 남성다움과 여성다움을 동시에 가지고 있는 것 같아요.

     

    작품활동

    김지수는 현재 많은 작품에 출연하고 있는 유명한 재능 있는 배우이고, 눈물과 멜로드라마에서 뛰어난 연기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눈물의 여왕”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김지수는 우는 것을 아주 잘해서, 진주의 “가니” 뮤직 비디오에서는, 뮤직 비디오가 김지수의 우는 장면으로만 구성되었습니다.

     

     

    1992년 그가 숨기고 싶었던 비밀 탐정 8080으로 데뷔했지만, 본격적으로 관심을 끈 작품은 SBS의 “화려한 쏭바강”이었습니다. 그것은 임성한의 작품이자 1998년 당시 가장 인기 있었던 작품인 MBC의 “리포트 앤 리포트”에 출연하면서 유명인사로서 인기를 얻기 시작했습니다. 이 작품에서, 김지수는 은주 역을 맡아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드라마 출연

    김지수는 ‘온달프린스’, ‘태양은 가득’, ‘나쁜 친구들’ 이후 30%가 넘는 시청률로 히트작에 출연했고 ‘신화’, ‘햇빛 사냥’ 등 다수의 미니시리즈에 출연했지만 배우로서 큰 관심을 받지 못했습니다. 그 후, 2005년, 김지수는 이윤기 감독의 데뷔 영화인 “여자, 정혜”에 출연함으로써 영화계에 데뷔했습니다.

     

     

     

    수상

    김지수는 이 영화에서 좋은 연기를 했고 2005년 청룡영화상과 대한민국영화상에서 신인상을 수상했고, 자신만의 위치를 확립하고 좋은 여배우로서 입지를 굳혔습니다.

    계속해서 좋은 성적을 거둔 김지수 씨는 여러 번의 음주운전으로 갑자기 직장에서 하차하는 것과 같은 많은 사고를 일으켰습니다.

     

    자선 행사 및 기부 활동

    그 후 2011년, 김지수는 백혈병 환자들에게 조혈모세포를 기증하는 선행을 했고, 2013년에는 작은 암 환자 치료비를 마련하기 위해 자선 행사에 기부하기도 했습니다.

    그 결과 이미지가 어느 정도 개선되었습니다. 그녀의 호리호리한 외모와는 달리, 김지수는 그녀가 가장 좋아하는 스포츠에서 스노우보드, 제트스키, 수상스키를 즐긴다고 말합니다. 김지수는 2000년대 초부터 승마를 해왔기 때문에, 연예인 사이에서 스노보드를 잘 타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015년부터, 김지수는 꽤 좋은 기술을 보여주면서 인스타그램에 자신이 그린 유화를 올렸습니다. 그리고 일상 사진과 친구와 여행을 올립니다. 김지수는 아직 미혼입니다. 김지수는 고 김주혁과 연인관계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