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지음블로그

아스트라제네카 화이자 백신 차이점 본문

건강

아스트라제네카 화이자 백신 차이점

한지음🌹 2022. 12. 14. 20:40

    아스트라제네카 화이자 알아보자

    두 백신 모두 공통적으로 가지고 있는 것은 우리 몸에 있는 코로나 바이러스로부터 일시적으로 단백질을 생산하기 위해 최신 기술을 사용한다는 것입니다.

    그 결과, 우리는 바이러스에 감염되지 않았지만, 우리 몸은 마치 바이러스가 우리 몸에 들어온 것처럼 바이러스에 면역이 됩니다. 하지만 화이자 백신이 바이러스의 단백질을 만들기 위해 RNA라는 유전물질을 사용한다면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은 아데노바이러스를 이용하여 DNA라는 유전물질을 전달하는 차이입니다.

     

     

    AstraZeneca - Research-Based BioPharmaceutical Company

    AstraZeneca is a global, science-led biopharmaceutical business and our innovative medicines are used by millions of patients worldwide.

    www.astrazeneca.com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의 DNA를 운반하는 아데노바이러스는 증식하지 않고 우리 몸의 DNA를 방해하지 않기 때문에 비교적 안전합니다. 기본적으로, 두 백신 모두 우리 몸이 코로나 바이러스로부터 단백질을 생산하도록 허용하지만, 그들이 투여하는 유전 물질의 종류는 다릅니다.

     

    아스트라제네카 · 화이자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의 임상시험에서 횡척수염의 드문 사례들이 있어 부작용에 대한 우려가 제기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나중에 그것이 백신과 관련이 없다는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부작용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은 또한 다른 백신과 비슷한 부작용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사를 맞은 부위는 3일 정도 통증이 있을 수 있고, 발열, 오한, 피로감, 두통, 근육통 등이 하루 이틀 정도 있을 수 있습니다.

    화이자 백신과 다른 점은 화이자 백신은 첫 번째 백신보다 두 번째 백신에 더 많은 부작용이 있고, 아스트라제나카 백신은 첫 번째 백신보다 두 번째 백신에 더 가벼운 부작용이 있다는 것입니다.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화이자 백신 대상

    화이자 백신은 좋지만, 영하 70도의 극히 낮은 온도에서 보관해야 하기 때문에 보관 및 투여 장소가 제한됩니다.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은 노인에 대한 데이터가 부족한 반면, 정상 냉장 보관은 가능합니다. 이러한 특징과 장단점을 고려하여 접종병원과 대상병원이 선정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백신 접종 후 코로나 발병 가능성

    2차 예방접종 후 1주일까지 면역 형성이 불완전하며, 19번 코로나바이러스에 걸릴 수 있습니다.

    2차 예방접종이 끝난 지 일주일도 백신의 효능이 100%가 아니어서 19번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증상이나 무증상 감염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러나 예방접종 후 감염예방접종을 하지 않았을 때보다 증상이 가벼워지고 중증발생의 위험성이 낮아져 타인에게 감염될 위험이 감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