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지음블로그


주택 상가 침수 피해 보상 받을 수 있을까요? 본문

복지

주택 상가 침수 피해 보상 받을 수 있을까요?

한지음🌹 2022. 12. 14. 19:41

    주택 상가 침수 피해 보상 받을 수 있을까요?

     

    주택 상가 침수 피해 보상 받을 수 있을까요?
    주택 상가 침수 피해 보상 받을 수 있을까요?

     

    주택 상가 침수 피해 보상 받을 수 있을까요?

    풍수해 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경우 보험 회사에 사고를 보고하면 손해사정사가 피해를 조사하고 필요한 서류를 제공합니다. 먼저 피해가 발생하면 사진을 잘 찍어 건물관리대장, 주민등록등본, 수리비 견적서 등 피해를 입증할 수 있는 서류를 준비하여 제출합니다.

     

     

    재난 지원금 신청이 가능한 경우

    재난지원금을 받기 위해서는 피해지역을 '특별재난지역'으로 지정해야 하며 그 금액은 보통 100만원에서 1000만원 사이로 재난 후 복구에 부족하다.

     

     

    ​​​주택 상가 침수 피해 보상 · 보험

    폭우 및 홍수 풍수해보험에 가입한 경우 집이나 사업체가 침수되었을 때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풍수해보험은 행정안전부와 민영보험사가 운영하는 보험으로, 예상치 못한 폭풍우와 홍수(태풍, 홍수, 호우, 쓰나미, 강풍, 폭풍, 폭설, 강풍, 폭설, 강풍, 폭설, 강풍, 폭설 등)가 발생했을 때 보상하는 보험입니다.



    ​​​수해보험은 재해수당과 재해수당을 보장하지 않지만, 인명피해가 발생한 경우 수해보험금과 재해지원을 모두 받을 수 있습니다. 재난지원금보다 조금 더 넓은 범위의 보상을 받을 수 있고, 실제 손실에 가까운 보상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집이나 쇼핑센터의 수해 피해 보상을 받기 위해서는 피해를 자세히 사진으로 찍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 후 보험사에 사고접수를 하시면 됩니다. 그 후 손해사정사에서 제공하는 구비서류를 준비하여 제출하시면 됩니다. 제출서류는 건축물관리대장, 주민등록등본, 보수견적서 등 피해사실을 입증할 수 있는 서류입니다.


     

     

    집이 물에 잠겼을 때 해야 할 일

    집이나 쇼핑몰이 물에 잠긴 후에는 물을 퍼올리느라 너무 바빠서 전기와 가스의 안전을 소홀히 할 수 있습니다. 건조하지 않은 상태에서 제품을 사용하면 감전 등 2차 사고의 위험이 있으므로 주의하십시오.

    배수 직후에 전기를 사용하기 위해 차단기를 켜거나 젖은 손으로 차단기나 전원 코드를 만지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물에 잠긴 전자기기는 사용 전 A/S센터 또는 전기기사의 점검을 받아야 합니다.
    ​​​
    집이나 쇼핑몰이 침수된 후 가스 누출의 위험이 있습니다. 가스폭발 및 합선사고를 방지하기 위하여 반드시 전문가의 안전점검을 받은 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식중독의 위험이 있으므로 수중 음식을 먹지 마십시오. 문이 닫혀 있으면 문을 열 때 물이 샐 위험이 있으므로 문을 열 때 주의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