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지음블로그

일본여행 준비물 꼭 챙겨야 할 것들(+ 일본 여행 와이파이 도시락) 본문

여행

일본여행 준비물 꼭 챙겨야 할 것들(+ 일본 여행 와이파이 도시락)

알 수 없는 사용자 2022. 12. 15. 08:33

    일본여행 팁 : 여행 준비물

    그 첫번째 여정! 가까운 이웃나라 일본, 일본여행 준비하고 계신 분들이 많으신 것 같아요. 엔저로 인해서 저렴하게 일본여행을 다녀올 수도 있고 볼거리도 많은 일본여행 저는 오사카를 자주 왔다갔다 하는데요. 저가항공으로 저렴한 항공비로 일본여행을 가기가 수월해졌고 비행시간도 약 2시간 정도로 부담없이 짧게 여행을 다녀올 수도 있습니다.

    일본여행 가기전에 특별히 준비해야할 것은 많지 않아요. 그렇지만, 알아두면 좋을 일본여행 준비물을 알아보겠습니다!

     

    포켓와이파이 대여

     

    짧게 여행을 다녀온다고 하더라도 다른 나라이기 때문에 휴대폰을 사용해야 겠죠. 특히, 맛집이나 모르는 것들이 있으면 즉각적으로 검색을 해야하고 번역기도 사용할 일이 많기 때문에 공항에서 포켓와이파이를 대여받는 것이 좋습니다. 데이터로밍은 진짜 너무 비싸서 무조건 포켓와이파이 대여를 꼭 해서 가시길 바래요.

    하루에 6천원 이하의 금액으로 저렴하게 대여하실 수 있고 휴대폰 뿐만 아니라 노트북이랑 태블릿도 사용이 가능하니까
    인터넷으로 미리 신청해서 와이파이 대여를 하실 수 있습니다. 인터파크나 기타 비행기표를 예매하실 때, 함께 대여를 하실 수 있어요.

     

    여권

    카드(환전), 신용카드

     

     

    너무나도 당연한 것이겠지만 설마 여권을 깜빡하신 것은 아니죠?

    여권이 없으면 비행기조차도 탈 수 없으니까 여권은 너무나도 당연하지만 그래도 깜빡하실까봐 챙기라고 말씀드리고 카드의 경우 비자와 마스터카드가 되는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는 해외에서도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챙겨가면 여러모로 정말 큰 도움이 됩니다.

    당연히 이것도 체크해서 가져가실거라고 생각하고 환전을 처음하시는 분들은 자신의 주거래 은행을 통해서 저렴하게 엔화로 환전하실 수 있으실 거예요.

    엔화일 경우 최대 90%로 환전이 가능한 경우가 많이 있고 미리 알아보면 편하게 환전이 가능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어플을 통해서 미리 환전을 신청하고 공항에서 수령해서 갔어요. 방법도 어렵지 않고 매우 간편하며 다양한 어플을 통해서 쉽게 환전하실 수 있습니다.

     

    110V 플러그 돼지코

    일본에서는 전압이 110V이기 때문에 돼지코라고 불리는 물품을 챙겨가야 합니다. 일본에서도 휴대폰 충전 하셔야 하잖아요. 미리 알아봐서 어댑터도 같이 챙기기로 합시다. 카메라 배터리도 충전하고 노트북이나 휴대폰도 충전해서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구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없다면, 일본 마트에서 쉽게 구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숙소에 가시기 전에 미리 구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세면도구

    옷, 카메라 등 소지품

     

    여행일정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는 소지품입니다.

    개인용품, 세면도구 등은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에 필수는 아니지만 만약 소지품이 많으면 일본에 도착해서 구매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여성분들의 경우에는 각종 화장품을 미리 챙겨가시는 것이 좋고 고화질의 사진을 촬영할 목적이라면 카메라 배터리와 렌즈도 꼭 챙겨가시는 것이 좋겠죠.

    휴대용 배터리도 개인용품으로 한 개정도는 챙겨가셔도 좋습니다. 그리고 각종 의약품도 챙겨가시면 좋은데 여행일정이 짧다면 간단한 것만으로도 충분합니다. 한국처럼 일본에서도 쉽게 구입할 수 있는 것들이 많으니 직접 가서 해결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교통 패스권

    일본의 경우에는 한국보다 대중교통 이용금액이 비쌉니다. 한국은 매우매우 저렴한 편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일본여행을 가기전에 미리 여행일정과 노선을 체크하고 대중교통 패스권을 미리 신청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물론 저는 오사카를 중심으로 인근을 주로 다녀왔기 때문에 일본 티머니 같은 카드인 이코카(ICOCA)를 주로 이용했어요.

     

    이렇게 생긴 것이 이코카

    이것으로 편의점에서 물건을 살 수도 있다.

     

     

    선불식 충전 교통카드로 만드는 방법은 일반 티머니처럼 구입하시면 되는데요. 아무래도 언어장벽이 두려우신 분들은
    미리 인터넷을 통해 알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비행기에서 일본여행을 알아보기

     

    한국과는 비슷하지만 다른 일본, 정말 재밌고 즐겁게 다녀오실 수 있습니다. 이것저것 볼 거리도 많이 있고 기념품 같은 것도 많이 사서 가면 좋아요. 재미있고 신기한 것이 많은 일본여행이랍니다.

     

     

    일본의 밤거리도 즐거운 부분들이 많이 있고 축제분위기의 도시들도 많이 있습니다.

     

     

     

    일본여행 팁

    준비는 이제 모두 끝났습니다. 이 정도로 일본여행 가시기 전 준비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정말 좋은 일본여행 팁은 아니지만 그래도 일본여행은 어렵지 않아서 특별히 준비할 것은 그렇게 많지 않으실 거예요. 일본사람과 교류를 하실 때,
    한국과 일본의 문화차이는 반드시 있으니 미리 사전에 알아보고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추가적으로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것들은 별도로 챙겨가시면 아마도 즐거운 일본여행이 되지 않으실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