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지음블로그

대전 조립컴퓨터 9세대 i7 9700k 컴스토리 본문

생활

대전 조립컴퓨터 9세대 i7 9700k 컴스토리

한지음🌹 2022. 12. 14. 21:55

    대전 조립컴퓨터 컴스토리

    고등학생 때 구매한 컴퓨터가 너무 오래됐는지 버벅거려서 이번에 큰 마음을 먹고 게이밍 컴퓨터 하나 구매하고자 대전 조립컴퓨터 저렴하게 살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한 컴 스토리에 방문을 했습니다.

    예전에도 그랬지만 제가 컴퓨터 사양에 대해서는 잘 몰라서 좋다고 하는 건 무조건 추가하고 구매를 했는데 최근에는 조금씩 알아가고 있는 단계라서 호갱님은 되지 않았어요!

    그리고 컴스토리 사장님께서는 정직하신 분이셔서 그런지 불필요한 부품들은 굳이 지금 살 필요 없고 사용하다가 버벅거린다거나 해야겠다는 생각일이 들 때 추가해도 된다고 먼저 말씀을 해주셔서 뭔가 믿음직스러웠어요.

     

    컴스토리 2
    컴스토리 1

    A/S도 확실한 대전 조립컴퓨터 컴스토리

    대전 조립컴퓨터 알아보면서 3곳 정도 상담을 받았는데 가격도 가격이지만 추후 A/S 부분도 확실하게 지켜준다고 말해준 곳은 컴 스토리 밖에 없어서 구매를 결정하게 되었어요.

    고장 났을 때 바로 컴 스토리로 가져가면 끝! 최근에는 확장 이전을 하셨고, 대전에서 몇 년 동안 꾸준하게 운영을 하고 있는 곳이라서 이미 단골도 엄청 많다고 하더라고요! 저는 고사양으로 구매를 했습니다.

     

    장착할 부품 소개 2
    장착할 부품 소개 1

    장착할 부품 소개

    이번에 구매한 본체에 장착할 부품들 간단하게 소개해드릴게요. 9세대 CPU 8 코어 8 스레드인 i7 9700K인데요!

    이 부품 같은 경우에는 게임이면 게임, 멀티 작업이면 멀티 작업에 부족함이 없는 부품이라고 해요.
    대전 조립컴퓨터 컴 스토리에서 구매할 수 있는 제품인데 제품 선택하면 사장님께서 직접 설치를 해주시더라고요.

     

     

    삼성 970 EVO 500GB 2
    삼성 970 EVO 500GB

    SSD삼성 970 EVO 500GB입니다.

    게임도 많이 하지만 드라마나 영화 등 동영상 파일도 많이 저장해서 SSD 500GB에 일반 하드 2TB도 추가 장착했는데 이건 사실 선택사항이었어요. 해도 그만 안 해도 그만인 부품이라고 할 수 있는데 저는 번거로운 걸 싫어해서 미리 장착을 했아요.

    금액적인 부분이 추가돼서 부담되시는 분들은 일단 그냥 사용해보고 추후에 장착을 해도 된다고 하니까 일단 나는 좀 적게 사용한다 하는 분들은 제외해도 될 것 같아요.

     

     

    아수스 보드

    아수스 보드

    아수스 보드오버클럭용으로 많이 사용하는 거라고 알려주셨는데 사실 이 부품 명칭이 맞는지 정확하게 모르겠어요.
    사장님이 친절하게 알려주셨는데 제 기억력이 이러네요.

    전원부가 튼튼해서 안전성 있다고 하셨는데 사진으로만 봐도 뭔가 단단하고 튼튼한 그런 느낌적인 느낌이 느껴지는 것 같아요.

     

    기본 17000의 대역폭보다 훨씬 높은 25600의 메모리 대역폭을 가지고 있어 빠른 컴퓨터 환경 구성이 가능한 메모리도 소개해드릴게요! 발열도 잘 잡아주는 발열 메모리 G.SKILL 메모리고요!

     

     

    수냉 쿨러

    12개의 LED조명과 발열과 소음을 잡아주는 수냉 쿨러입니다. 조명이 들어오면 정말 예뻐서 어두울 때 사진 찍으면 정말 대박입니다. 사실 이건 제가 예전부터 꼭 갖고 싶었던 수냉 쿨러인데, 드디어 대전 조립컴퓨터 컴 스토리에서 구매하면서 장착 요청드렸는데 예쁘게 설치를 잘해주셔서 100% 만족스럽습니다!

     

    수냉 쿨러 조립 2
    수냉 쿨러 조립 1

    수냉 쿨러 조립

    저도 기본적인 조립은 할 줄 아는데, 수냉 쿨러 조립은 자신이 없어서 괜히 만졌다가 더 큰 문제가 발생할 것 같아서 컴 스토리 매장에 방문해서 사장님께 설치 요청드렸는데 실제로 조립하는 과정을 보니 맡기기를 잘한 것 같아요.

    역시! 전문가는 전문가더라고요!

     

     

    파워

    파워

    파워는 그래픽카드RTX2080이다 보니 넉넉하게 750W로 구매했습니다.
    오버클럭 CPU와 다중 GPU까지 완벽 지원하는 파워입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파워 문제로 소음이나 전원이 안 들어오는 경우가 많은데, 이 파워로 5년 이상 문제없이 잘 쓰기를 기대해보려고요!

    사장님께서도 지금 다른 컴퓨터에 이 파워로 사용하고 있다고 하면서 추천해주신 건데 지금까지는 정말 좋아요! 앞으로도 관리만 잘해준다면 문제없겠죠?

    부품 하나하나 새 제품인 것을 확인하고, 조립이 완성된 사진입니다!
    대전 조립컴퓨터 전문업체 컴스토리 사장님이 여성분이라 그런지 조립도 굉장히 깔끔하게 신경 써서 해주셨어요.

     

     

    조립 완성 사진 3조립 완성 사진 4
    조립 완성 사진 1조립 완성 사진 2

    조립 완성 사진

    본체 전원 켰을 때 모습인데 너무 예쁘죠?

    다양한 LED조명을 선택할 수 있어서 기분에 따라 컬러를 바꿀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그리고 생각했던 거 이상으로 예쁘게 조립이 돼서 만족스럽습니다! 컴스토리 사장님께 감사드려요.

     

    본체본체

     

    본체는 앞에서 봐도 정말 예쁘더라고요!
    이런 색감 표현 흔하지 않아서 더 마음에 들어요!

    그리고 본체는 먼지 청소를 자주 안 해주는데, 제가 구매한 본체에는 펜이 여래가 있어서 먼지가 낄 틈이 없을 것 같아요.
    발열 걱정도 안 해도 될 것 같고. 아무튼 정말 잘 산 것 같아요!

     

    바이오스 세팅 화면바이오스 세팅 화면

    바이오스 세팅 화면

    조립 후 바이오스 세팅 화면입니다.

    사장님께서 CPU 온도 및 메모리, 하드 인식 등을 꼼꼼히 체크해주셨고요.
    윈도 설치도 금방 해주셨습니다. 생각보다 윈도 설치가 빨리 돼서 사장님께 여쭤보니 사양이 좋아서 윈도도 금방 설치되는 거라고 하시더라고요. 역시 이래서 조립컴퓨터 사죠!

     

    대전 조립컴퓨터

    역시 고사양으로 PC를 맞추길 잘했네요. 마지막으로 사양 체크 후 집으로 가지고 왔습니다!
    조립도 너무 꼼꼼하게 잘해주시고, 조립하시면서 부품에 대한 설명을 친절하게 해 주셔서 좋았습니다.

    이 정도의 사양이면 10년은 쓸 수 있다고 말씀하셨어요. 기껏 해봐야 5년 정도 생각하고 있었는데 10년이라니!

    대박이죠?

    대전 조립컴퓨터 컴 스토리 매장에는 60만 원대부터의 게이밍 PC부터 300만 원 이상의 PC와 일반 사무용 PC 등 원하는 사양대로 조립이 가능하다고 해요! 금액적인 부분만 확실하게 정하고 가면 끝!

     

     

    컴퓨터

    그리고 참고로!

    잘 나가는 사양별로 미리 조립, 전시되어있어서 구경한 후에 바로 구매할 수 있기도 해요!
    컴퓨터에 대해서 정말 1도 모른다면 그냥 이렇게 세팅되어 있는 거 구매하셔도 좋을 거 같아요!

     

    중고 기기 매입

    컴스토리에서는 쓰던 플레이스테이션 중고 기기나 CD도 매입하고, 콘솔게임을 하시다가 PC게임으로 넘어가시는 분들을 위해 대전 조립컴퓨터 구매 시 플레이스테이션을 매입하고 PC를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보상판매도 하고 있다고 합니다!

    PC 구매 전에 진작 알았으면 집에 있던 플스 기기를 팔고 이번에 새로 구매한 PC를 좀 더 저렴하게 살 수 있었는데 아쉽네요.

     

     

    컴스토리
    컴스토리

    아쉬운 마음에 사장님께 말씀드렸더니 갖고 오면 매입도 해주신다고 하셔서 조만간 다시 방문할 예정입니다.
    대전에서는 컴퓨터 판매도 하고 플레이스테이션 판매도 하는 매장은 컴스토리밖에 없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