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지음블로그

초경량 노트북 추천 MSI PS42 8RB 직장인 노트북 본문

생활

초경량 노트북 추천 MSI PS42 8RB 직장인 노트북

알 수 없는 사용자 2022. 12. 14. 21:55

    초경량 노트북 추천 MSI PS42

    초경량 노트북 - MSI PS42 8RB

    저는 집에서 일을 하는 프리랜서입니다. 하지만 집에서 일을 하다 보니 컴퓨터로 하는 일이 주 업무기도 한데요.
    아무래도 일 때문에 바깥출입이 조금 힘들더라고요. 집에서도 쓸 수 있고 그리고 바깥에서도 쓸 수 있는 모던 노트북을 알아보는 중이었습니다.

    휴대하기도 간편하고 가격도 괜찮은 노트북을 찾던 중에 눈여겨 본 상품을 구매하게 되었어요.

    성능도 괜찮고 휴대하기도 상당히 좋아 보이더라고요. 저는 MSI의 프레스티지 PS42 8RB-i5 노트북을 구매했어요. 사용해본 결과 꽤 괜찮더라고요. 그래서 소개를 조금 해볼까 해요.

     

    초경량 노트북 추천 MSI PS42 1
    초경량 노트북 추천 MSI PS42 2
    초경량 노트북 추천 MSI PS42 3

    MSI PS42 8RB

    많은 분들이 MSI를 생각하면 보통 게임으로 적합한 거로 알고 계신 분들이 많기도 하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제가 모던 노트북으로 어떠한지 한번 이야기를 조금 해보려고 해요. 직접 MSI PS42 8RB 제품을 사용해본 결과, 일단 가격부터 괜찮았어요.

    저 또한 컴퓨터가 집에 세대가 있기 때문에 아무래도 가격 측면의 부분을 따져보지 않을 수가 없었거든요. 그러면서 실용성인 면으로 괜찮은 모델을 찾던 도중 발견한 상품이었습니다. 훌륭한 성능부터 시작해서 휴대 적으로도 가벼워서 어느 곳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었어요. ​특히나, 여자이기 때문에 아무래도 무거우면 들고 다니기가 너무 버거울 것 같았거든요.


    초경량 노트북 추천 MSI PS42 4
    초경량 노트북 추천 MSI PS42 5초경량 노트북 추천 MSI PS42 6

    MSI PS42 8RB 모던 노트북

    MSI PS42 8RB 모던 노트북의 특징부터 자세히 여러분께 알려드려 볼게요. 일단, 기능 면에서는 8세대 코어 i7-8550U 프로세서, 지포스 MX150 그래픽이 탑재된 제품입니다. 그리고 이 제품의 가장 좋았던 부분이라고 하면 가벼움을 꼽을 수가 있었어요.

    저 또한 가장 신중하게 크기를 비교하며 보았기 때문에 다른 것들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가벼웠어요. 15.9mm의 두께부터 시작해서 1.19kg이기 때문에 여성분들도 그리고 이동이 많은 남성분들도 사용하기가 좋더라고요.

    무거우면 아무래도 가지고 다니기 힘든 부분들이 있어요. 그리고 견고한 알루미늄 소재라서 그런지 외관부터가 깔끔하고 제 마음에 쏙 들었습니다. 배터리 또한 대용량이기 때문에 10시간이 이용 가능해서 장시간 이용하기도 문제가 없었어요.

     

    초경량 노트북 추천 MSI PS42 7초경량 노트북 추천 MSI PS42 8
    초경량 노트북 추천 MSI PS42 9초경량 노트북 추천 MSI PS42 10

    저 또한 일을 하면서 아무래도 쉬는 시간이 필요하기 마련인데요. 그럴 때는 이렇게 180도 펼쳐지는 개방형이기 때문에 더욱더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되었어요.

    다른 사람과 공유하면서 화면도 볼 수 있고 그리고 저도 편한 자세로 이렇게 모던 노트북을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더라고요. 그리고 회의를 할 때나 친구들과 영화를 볼 때도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울트라 씬 베젤 1
    울트라 씬 베젤 2울트라 씬 베젤 3

    울트라 씬 베젤

    또 하나의 장점이라고 하면 바로 MSI PS42 8RB에는 5.7mm 울트라 씬 베젤이라는 점이었습니다. 본체 대비 비율을 80%로 극대화하여 화면은 14인치로 작지만 제품의 크기는 13.3인치더라고요. 그래서 더욱더 탁 트인 화면을 볼 수 있었어요.

    저 또한 모니터 크기에 예민해서인지 이점이 참 좋더라고요. 창을 많이 띄우고 하는 작업이 많아서 그런지 화면이 조금 작지 않나 생각이 들기도 했지만, 개방형이라서 그런지 전혀 불편함을 느끼지 못하고 눈의 피로 또한 줄여주더라고요.
    ​​

     

    원터치 지문인식 센서 1원터치 지문인식 센서 2
    원터치 지문인식 센서 3원터치 지문인식 센서 4

    원터치 지문인식 센서

    그리고 MSI PS42의 원터치 지문인식 센서가 가능하다는 점인데요. 아무래도 지문인식이 되더라도 잘되지 않고 하면 있으나 마나 한 기능이 아닐까 하는 마음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인식률이 높은 에어리어 방식의 센서를 적용해서인지 갖다 대기만 해도 윈도가 지원하는 Windows Hello가 지원되더라고요. 개인정보부터 시작해서 저만 오롯이 쓸 수 있는 제품이 되는 것 같아서 편했습니다.


    FHD 해상도 14인치 노트북 1
    FHD 해상도 14인치 노트북 2FHD 해상도 14인치 노트북 3

    FHD 해상도 14인치 노트북

    MSI PS42 8RB는 FHD 해상도의 14인치 노트북이라고 해요. IPS 타입 광시야각 디스플레이로 각도에 따른 왜곡이 최소화되기 때문에 아주 선명한 화질을 느낄 수 있었어요. MSI 트루 컬러 기술은 생생하기도 하면서 선명한 컬러를 구현해준다고 해요.

    저 같은 영상이나 사진 작업을 하는 사람에게는 너무나도 좋은 기능이었습니다. 가성비에 딱 좋은 모던 노트북이 아닐까 싶어요. 저처럼 업무용으로 딱 적당한 노트북이라서 그런지 제 마음에는 쏙 들었네요.

    정말 간편한 작업만 할 것이다 라고 생각하신다면 PS42 8M 제품도 괜찮을 것 같더라고요.

    가벼우면서 가성비 좋은 제품을 찾으신다면 추천드립니다!
    • 해당 개봉한 제품 : MSI PS42 8R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