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지음블로그

대학생노트북 추천 가성비 좋은 Lenovo YOGA530 14ARR Pen3 본문

생활

대학생노트북 추천 가성비 좋은 Lenovo YOGA530 14ARR Pen3

알 수 없는 사용자 2022. 12. 15. 02:32

    이제 겨울이 지나고 나면 다시 대학생 분들은 복학을 하시는 분들도 있고 최근에 수능을 끝나서 대학교에 올라가시는 분들도 있으시잖아요. 가성비 좋은 레노바 요가530 14ARR Pen3(Lenovo YOGA530 14ARR Pen3)을 알아보겠습니다. 수준 높은 스펙 거기에 실용성까지 좋은 노트북 레노바 제품, 이 제품을 하나하나 알아보겠습니다!

     

    대학생노트북 추천 레노보 노트북

    YOGA 530과 함께하는 미리 크리스마스 선물

    지금 딱 이벤트를 하고 있네요. 크리스마스에 맞춰서 이번에 대학생이 되는 지인이나 아니면 친구에게 선물을 해주는 것도 좋고 노트북 선물 정말 받으면 두근두근 할 것만 같아요.

     

    다른 노트북에 비해서도 가격도 정말 저렴한 편이고 되게 실용적인 노트북이라고 생각해요. 360도가 되는 노트북이라서 되게 신기해요. 마치 태블릿처럼 사용도 할 수 있을거예요. 거기에다가 펜까지 사용해서 디자인을 하시는 분들에게도 정말 좋을 것 같은 노트북, 강의를 듣거나 아니면 메모를 하거나 여러가지로 활용할 수 있는 활용도가 높은 노트북 무게도 되게 가벼워서 휴대성도 좋아요.

     

    이 제품은 YOGA Pen3 버전 답게 되게 유연한 노트북인데요. 무게는 1.67kg으로 굉장히 가벼운 무게이구요. 4가지 멀티 모드가 가능한 노트북이랍니다. 360도로 회전이 가능하기 때문이예요.

     

    태블릿으로 사용할 수도 있고 랩탑, 아니면 텐트 로도 사용이 가능한 멀티모드! 평소에는 노트북처럼 사용하시면 된답니다. 레노바 요가360은 또 얼마나 슬림한지 요가라는 이름처럼 되게 날씬한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무거운 노트북은 별로 안좋아하는데 1.67kg이라면 굉장히 가볍잖아요.

     

    그래픽카드는 Radeon RX Vega 3를 탑재하고 있어서 게임도 너무 잘 돌아가는 그래픽으로 답재가 되어 있구요. 프로세서는 Raven Ridge AMD Ryzen3 2200U APU이 장착이 되어 있습니다. 178도 광시야각 IPS 터치스크린을 탑재하고 있어서 사용이 굉장히 편리하답니다. 거기에다가 14인치 모니터(8.8 mm 베젤의 FHD)로 되어 있어요. 화면도 넓고 선명하니 좋아요!

     

    처음에는 윈도우 10 S모드로 설치가 되어 있는데 홈 버전으로도 업그레이드가 가능해요. 되게 안정적이고 정확한 터치 센서 지문판독기도 탑재가 되어 있습니다. 이 금액에 가성비 깡패 AMD Ryzen Radeon 프로세서 장착, 배터리 수명도 오래오래 화면도 굉장히 생동감이 넘치고 살아있는 느낌, 얇은 베젤 14형으로 되어 있어서 되게 세련된 느낌이지요.

     

    그리고 최대 9시간 사용이 가능한 배터리이며 Alwasys-On USB 3.0 포트로 노트북이 꺼져 있어도 충전이 가능합니다.

    와이파이도 기존 802.11n보다도 최대 3배 빠른 Wifi 802.11 ac를 사용하고 SSD 장착이 되어 있어서 엄청 빠르게 사용할 수 있어요. (PCIe 타입128GB SSD) 웹카메라로도 요즘 화상채팅이나 아니면 방송도 하시는 분도 많이 있으실텐데요. HD 720PP 웹카메라에다가 듀얼 디지털 마이크 장착으로 되어 있어서 일반 웹캠보다 훨씬 선명한 화질을 제공해준답니다.

     

    거기에다가 키보드도 되게 예뻐요. 인체공학적으로 되어 있어서 되게 편리한 키보드예요. 이게 왜 인체공학적이라고 하냐면 1.5mm로 키간격이 정확하게 되어 있어서 엄청 타자치기 편할거예요. 강의를 하다가 수업내용을 정리해야할 때 빠른 타자를 보장하죠!

     

    영화를 보거나 음악을 들을 때에도 2개의 HARMAN 스테레오 스피커가 장착되어 있고요. 음질도 되게 좋고 깨끗한 사운드를 제공해요.

     

    거기에다가 빠른 데이터전송까지 가능한 USB-C타입까지 장착이 되어 있구요. 이 외에도HDMI, USB 3.0, 4-in-1 카드 리더기 장착 등이 옵션이 되어 있습니다. 오닉스 블랙 컬러의 레노바 YOGA530 대학생 노트북으로 가성비 좋은 노트북 완전 추천합니다.

     

    업무용으로 쓰기에도 너무 좋고 컴알못도 대학생노트북으로 이만한 제품이 없다고 생각해요. 퍼포먼스도 좋고 여러모로 유용한 노트북이랍니다. 펜도 좋아서 드로잉하기에도 너무 좋은 제품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