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지음블로그

싸웠던 친구와 이전 관계로 돌아갈 가능성과 연락할 때의 요령 본문

생활

싸웠던 친구와 이전 관계로 돌아갈 가능성과 연락할 때의 요령

알 수 없는 사용자 2022. 12. 14. 22:56

    거리를 두는 이유가 되는 일이 있었다. 자연스럽게 연락을 취하지 않았다. 오랜만에 연락을 취한 친구들과 다시 친하게 된 사람은 실제로 있습니다. 다만 이는 "상대도 나와 같은 마음으로 있어 줄 때라는 조건이 필요합니다. "연락을 해도 답장이 오지 않았다"라는 사람도 꽤 있습니다.

    사이가 소원한 친구에게 연락을 취하면 어떤 결과가 된다고 생각할 수 있는가. 체험담과 함께 실제에 있던 패턴을 소개합니다.

    1. 소원하게 된 친구를 만나고 싶어.
    2. 만나기는 했지만 다시 사이가 소원해지게 되어 버린다.
    3. 또 친하게 지낼 수 있었지만 예전과 똑같은 어렵다.
    4. 연락해도 답장이 없다.
    5. 오랜만에 연락할 때의 주의점
    6. 연락하는 타이밍이 중요!
    7. 솔직하게 생각한다고 전해요.
    8. 소원한 친구와 다시 친하게 될 수 있는지 정리

    소원하게 되어 버린 친구에게 연락을 받아 보고, 그 후 어떻게 될지는 크게 4가지 패턴이 있습니다. 실제로 내가 오래 연락을 취하지 않았던 친구들과 오랜만에 연락을 취한 결과 어떠했는지 또 사람으로부터 들은 이야기도 함께 소개합니다.

     

    만나기는 했지만 다시 소원하게 되어 버린다.

    제가 소원했던 친구와 연락을 취한 때는 이 패턴이었습니다. 오랜만에 연락하면 상대도 지금처럼 평범하게 갚아 주었습니다. 오래 만나지 않았다고 해도 마음이 맞는 한 번은 사이가 좋았던 사람이기 때문에 실제로 오랜만에 만나고 보면 자연스러운 느낌으로 말이 되네요.

    다만 그 뒤 의식하고 연락을 취하게 하지 않으면 결국 또 소원하게… 라는 것이 많지요. 수동이라고 우선 오래가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것이 좋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역시 사회인이 되면 서로 바쁜 것도 있고 환경과 생활의 변화로 다소 성격이나 생각, 가치관 등이 변하죠. 그래서 예전과 전혀 같다는 것은 어려워집니다. 앞으로도 관계를 계속하려면 적어도 상대방의 생일이나 연시 인사 등 뭔가 있으면 자주 연락을 해놨으면 좋겠어요.

     

    또 친하게 지낼 수 있었지만 예전과 똑같은 어렵다

    이것도 일단 다시게 지내는 것에는 성공한 경우입니다. 상대도 평범하게 지내고 주지만 역시 예전과는 생각 등이 변하어쩐지 서로 스스럽게 느끼고 버린다는 느낌입니다. 자신 속에서 사이가 좋았던 시절의 친구의 이미지에 멈춰서서 있다고 생각하니까 옛날 그대로라는 것을 기대하면 그 차이에 당황하다고 생각합니다.

    또 새로 관계성을 만들어 가는 정도의 마음으로 접하면 어느새 같이 있는 게 기분 좋게 될지 모르겠네요. 소원한 친구와 다시 친하게 지내고 싶은 경우에는 " 많은 것을 기대하지 않는다"라는 것이 중요합니다.

     

    긴 시간 동안에 서로 어색할 때

    이는 제가 아는 이야기인데 다시 연락을 시작한 때는 서로 조금 어색함이 있었다고 합니다. 그러나 근본적으로 마음이 맞는 사람이었던 적도 있어 서로 어른이 되는 상대를 염려한 좋은 거리감을 유지하다 등이 생기게 된 것들이 예전보다 사이가 좋아진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좀 사람 알아보게 된다고 할까, 어떻게 다룰지 당황하기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정말 마음이 맞은 상대라면 연락을 취하지 않았던 기간 등 관계없이 친하게 지내는군요. 이 패턴은 좋으나 그리 많지 않다는 것도 현실입니다.

     

    연락해도 답장이 없다

    이는 싸우고 헤어짐의 경우에 일어날 가능성이 있는 패턴입니다. 이쪽이 다시 친하게 지내고 싶어.. 하더라도 상대방도 똑같이 느끼고 주고 있는지 어떤지는 모르겠습니다. 이므로 만약 이쪽에서 사과해도, 최악의 경우 아무런 반응도 없다는 것도 있습니다.

    싸우고 헤어짐의 경우에는 이 반대로 상대방도 "사과하고 싶었던 "과 같은 마음으로 있어 준 경우는 다시 친하게 되겠지요. 싸움과 소원하게 된 원인이 있는 경우에는 좀 어려울지도 모르겠습니다만 "내 마음을 밑져야 본전인 전해 보는 "정도는 좋지 않을까요?

    이때에도 기대할 뿐이라는 것이 중요하죠.

     

    오랜만에 연락할 때의 주의점

    연락하는 타이밍이 중요

    오랜만에 연락을 취할 때에는 타이밍이 중요합니다. 만약 상대가 힘들 때이거나 인생이 잘 되지 않은 시기거나 여유가 없을 때에 연락하면 답장을 받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가능하다면 공통의 친구에 모습을 물어보세요. 공통의 친구가 소원한 친구SNS레슨을 받았거나 계정을 찾아보았다. 등 상황이 조금이라도 파악하면 좋겠어요. 만일 이들이 어려울 경우 예를 들면 고향 친구의 경우는 귀성의 타이밍 등을 겨냥하는 자연입니다.

    "이번 현지에 갈테니, 오랜만에 놀자!" 등 이런 느낌으로 부담 없이 연락이 될 것 같습니다. 이 이외의 조건의 경우는 별로 기대하지 못하고 일단 연락을 하고 모습을 봅시다.

     

    솔직하게 생각한다고 전해요.

    계속 연락을 취하고 있지 못한 친구에게 갑자기 연락이 오면 "무슨 권유?" "돈 꿔달라고 말할까요?" 등 불신감을 갖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연락할 때는 가급적 순순히 자신의 마음을 전합시다. "소원하게 되어 버린", "빨리 연락 못하고(싸움의 경우라면 사과해라 안) 후회하고 있다"

    등 다시 친하게 지내고 싶다는 마음을 전해 보세요. 생각하고 있음을 전하는 것이 이후의 관계를 복원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소원한 친구와 다시 친하게 될 수 있는지 정리

    소원하게 되어 버린 친구와 다시 친하게 되는 일은 있는지는 "다시 친하게 된 "이라는 말은 보통 있습니다. 다만 연락을 취한 뒤에도 계속 친하게 지내나 이전과 같은 관계성에서 친하게 지내나는 어려운 부분이 있네요. 또"다시 소원하게 되어 버린다", "연락을 돌려받지 못 했다"이라는 얘기도 또 친해졌다는 것과 마찬가지로 있습니다.

    이므로 만약 연락을 할까 하는 경우는 상대에게 기대하지 말고 안 돼위안의 마음으로 가면 별로 떨어지지 않았어요. 가능하다면 친구가 지금 왜 있는가?를 조금이라도 알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부모 친구와 관계가 좋은 편으로 향하는 것을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