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지음블로그

비 내리는 날엔 아무것도 하기 싫을 때 본문

생활

비 내리는 날엔 아무것도 하기 싫을 때

알 수 없는 사용자 2022. 12. 14. 22:56

    비 내리는 날엔 아무것도 하기 싫을 때 왠지 비가 오는 날이 올 때 우울하고 의욕이 없어진다. 그래도 할 일은 있고, 일도 있고에 어려움을 겪어 버립니다. 비 오는 날에는 자율 신경이 흐트러지고 몸이 나빠지거나 기분이 떨어지거나 하는 일이 있습니다. 왜 비 오는 날에 기분이 우울할 아무것도 하기 싫어지는가 하면, 비 오는 날에는 기압이 낮아지고 기온 차이가 생기게 되기도 하죠. 그러면 평소에는 정상적으로 일하고 있는 자율 신경의 "교감 신경"과 "부교감 신경"의 전환이 잘할 수 없게 됩니다.

    통상이면 기상 후에, 부교감 신경으로 교감 신경에 바뀌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비 오는 날은 기압과 기온 차에서 몸을 지키면 부교감 신경이 우위인 상태가 계속되네요. 부교감 신경이 우위인 상태와 수면 시 등 몸을 쉬는 기능이 있습니다. 그래서 일어나고 있을 때도 몸을 쉬려 하고 권태감 등이 생기는 것이 "어쩐지 나른해서 의욕도 안 생기.."원인. 또 단순히 비 오는 날에는 비에 젖거나 구두가 더러워지거나 머리가 습기로 퍼지기 등 사소한 불만이 쌓이기 쉽습니다. 이런 것도 "왠지 아무것도 하기 싫네"의 원인이 됩니까. 에서는 그런 우울한 기분의 비의 날은 어떻게 극복하면 좋을까, 자세히 소개하네요.

     

    비 오는 날 아무것도 하기 싫어 극복 법

    일이나 외출할 경우

    우선은 일이나 일로 밖에 나가야 할 때의 대책입니다.

    비 오는 날 한정의 상을 준비했다

    이는 비 오는 날도 조금이라도 기분을 올리기 위한 대처 법입니다. 우울하기는커녕 오히려 비 오는 날이 몹시 기다려져처럼 비 오는 날에 밖에 없는 상을 준비하고, 또는 생각하고 두는 겁니다.

    예를 들면

    비 오는 날은 좋아하는 과자나 디저트를 실컷 사도 된다. 밥은 만들지 않고 좋은( 산 거로 때운다) 비 오는 날은 전철이나 자전거가 아니라 택시를 써도 될까. 등 평소에 참는 것이나 이것이 있으면 다소 기분이 좋아!라는 상을 준비하고 봅시다. 나른해서도 열심히 일하러 가고 있으니, 조금 정도 사치해도 좋지 않을까요?

     

    목표의 벽을 극한까지 낮추었다

    항상 힘내가겐 사람일수록, 괴로운 때도 열심히 하고 버리기 십상입니다. 그러나 좀 더 편안하게 "오늘은 월급 액수만큼 이상의 일은 안 하고 잔업도 나지 않는, 최소한 할 일밖에 안 하겠다" 로 하고 철저하게 날림으로 하고 봅시다.

    이 대처 법은 방금 전과는 다른 기분을 올리기 위해서가 아니라 더 이상 기분이 떨어지지 않도록 대처 법. 가능하면 머리를 쓰지 않는 단순 작업 등을 우선적으로 보고 봅시다.

     

    정해진 일은 만들지 않는다

    무엇을 할지 비 오는 날은 어떻게 할지 등 생각하지 않고 그때의 자신의 기분에 따라서 보내는 날에 보면 어떨까요? 하고 싶지 않은 일은 극력 거절하고 할 예정은 없었지만 하고 싶었던 일을 한다. 등 자신의 감정에 순순히 따르고 봅시다.

     

    집에서 보내는 것

    집에서 지낼 경우 외출하기보다는 허들은 낮지만 우울한 것은 안 바뀌네요. 그런 때의 대처 법도 소개합니다.

     

    엉망진창 된 감정을 써보자

    이는 비 오는 날뿐만 아니라 왠지 마음이 무겁다 느낄 때 유효합니다. 어쩐지 싫은 일, 마음에 안고 있는 감정 등을 종이에 쓰고 다시 보세요. 머릿속에서 생각만 보다 쓰라고 하는 행동을 하는 것으로 머릿속이 정리되어 뚫기 쉬운 것입니다. 물론 종이에 적는 것이 아니라 누군가에게 말한다는 것도 좋겠네요.

     

    스트레칭이나 가벼운 운동을 한다

    우울할 때는 실내에서 할 정도의 가벼운 운동이 효과적입니다. 운동은 우울증 때에도 하면 좋다고 할 수 있으며 조금 몸이 피곤한 정도라고 자기 쉬워지고 좋아요. 텔레비전을 보면서 조금 스트레칭하는 것만으로도 OK! 물론 무리하고 스트레스가 되느니 안 해도 괜찮고요, "여유가 있으면 할까 보다"정도의 가벼운 마음으로!

     

    아무튼 아무것도 안 하고 뒹굴뒹굴 하자.

    휴일 등 외출할 일이 없는 집에 있는 경우는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고 결정하고 하루 종일 오로지 휴식의 날로 정할까요. 이제 마음을 써내나 스트레칭이나 그런 일을 하고 있을 수 있느냐! 고 할 때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때는 차라리 이불에서 장황하는 것도 좋지 않을까요?

    이런 건 조금밖에 없어! 평상시는 별로 없는 듯 비 오는 날 한정의 일견 헛되게 느껴지는 휴일도 가끔은 좋아요.

     

    비 오는 날 기분뿐만 아니라 몸도 나쁠 때의 대처 법

    기분만 아니라 왠지 컨디션도 좋지 않다… 라는 때는, 이하의 것을 시험하고 보세요.

     

    생활을 갖추었다.

    비로 기분이 우울하고, 몸도 아프고 아무것도 안 되네. 이라는 때일수록 뒹굴 거리며 스마트폰 등을 보며 밤을 새워 버리거나 하지 않겠습니까? 수면 부족이 이어지자 더 기분이 우울함과 하고 물론 몸을 위해서도 좋지 않습니다. 기본적인 것이지만, 비로 자율 신경이 흐트러지고 있다고 느낄 때나 잘 먹고 일찍 자는 것을 마음에 두고 보세요.

     

    몸을 녹인다

    비로 기온 차가 심해지면 자율 신경이 흐트러지는 원인이 됩니다. 그래서 그날 기온을 맞추고 체온을 조절하는 것은 너무 소중합니다.

    • 입을 것으로 조절하자.
    • 천천히 욕조에 잠기는 몸을 녹인다.
    • 마음에 드는 따뜻한 음료를 마십시오.
      등 컨디션이 나쁠 때는 몸을 녹이기가 추천입니다.

    그리고 몸이 따듯하면 빨리 이불로!

     

    비 오는 날 우울한 이유와 대처 법 정리

    비 오는 날은 기압과 기온의 변화에서 자율 신경이 흐트러지다. 몸을 쉬는 능력이 있는 부교감 신경이 우위에 됩니다. 그래서 기분이 오르지 않거나 의욕이 안 나올 일이 있습니다. 그래도 열심히 일하러 갈 때는 무리하지 말고 더 이상 기분이 떨어지지 않는 것처럼 이하의 대책을 하고 보세요.

    • 비 오는 날 한정의 상을 준비했다
    • 목표의 벽을 극한까지 낮추었다
    • 정해진 일은 만들지 않는다

    또 집에서 지낼 때는 다음과 같은 대처 법도 추천입니다.

    • 엉망진창 된 감정을 써보자
    • 스트레칭이나 가벼운 운동을 한다
    • 아무튼 아무것도 안 하고 뒹굴뒹굴 하자

    비 오는 날에 의욕도 안 생기겠은 어느 정도 어쩔 수 없는 일로 생각하고 조금이라도 편안하게 있거나 or 재밌게 되는 예정 등을 정하면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