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지음블로그

여수 라테라스 리조트 호텔 후기 (+ 여수 가족 펜션) 본문

여행

여수 라테라스 리조트 호텔 후기 (+ 여수 가족 펜션)

한지음🌹 2022. 12. 15. 08:02

여수 가족 펜션 라테라스 리조트

라테라스 리조트 여수 호텔 후기 간단하지만, 간단하지 않은 리뷰 (송승헌도 봤어요!)

드라마 플레이어 촬영팀 방문까지! 이미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에서 예쁘기로 소문난 라테라스 리조트, 가족 펜션으로 너무 좋은 곳이에요. 우리 가족끼리 해서 오게 되었는데요. 저희 일정은 3박 4일로 잡았답니다. 여수 밤바다도 볼 겸 나들이도 할 겸 가볍게 떠난 여수 펜션, 여기 시설 너무 좋은 거 알고 있어서 너무 기대하면서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엄청 크더라고요.

 

정말 기대 이상이었어요. 뭐라고 말로 표현할지 모르겠는데요. 아무튼 친구 몇 명이랑 언니들, 그리고 오빠와 오빠 친척까지 해서 거의 대가족이 놀러 오게 되었어요. 여기 수영장은 지금 미온수로 운영되고 있는 곳인데요.

 

라테라스 리조트 시설

일단은 라테라스 리조트에 왔으니까, 이곳 시설을 꼼꼼히 체크해볼게요. 이곳에 여러 가지 레저스포츠도 있고 지금은 야간 불빛축제도 하고 있어요. 가족모임으로 자주 가는 곳이라서 아이랑 같이 가기에 너무 좋아요.

 

여기는 대표적으로인피니티 풀이 인기가 있는 곳이에요. 아이와 함께 간다면 인피티니 풀, 자쿠지, 하노키 사우나, 전체 부대시설 무료로 이용이 가능해요. 그리고 아이 인원 추가 비용도 무료이고, 주말 조식 뷔페 이용할 경우 아이에게 무료로 제공되고, 바비큐 세트나 주중 조식 단품 이용 시에는 어린이식도 무료로 제공되는 곳이랍니다.

 

 

라테라스 리조트

전라남도 여수시 돌산읍 진모 1길 29-12

여수에서 수영장 딸린 리조트로도 유명한 곳이에요. 라테라스 리조트에 플레이어 촬영팀이 방문을 했었어요. 사진도 함께 찍어주시고 정말 좋았어요. 되게 신기했어요. 서울에 살면서 연예인을 안 봤던 것은 아니지만 이렇게 직접 보니까 되게 신기하더라고요. 수영장은 크게 두 개가 있는데요.

 

하나는 미온수풀로 운영이 되고 있어서 요즘 날씨에도 따뜻하게 수영할 수 있어서 좋아요. 아래에서 또 설명드릴 테니 간단하게 참고 어디까지나 이번 여행은 단체로 가게 되어서 따로 사진은 제가 안 가지고 있어요. 휴대폰으로 사진도 많이 찍기는 했는데 다 단체사진이라서요.

 

 

투썸플레이스·CU편의점

그리고 라테라스 리조트에 투썸플레이스 엄청 큰 거 있고 CU편의점도 크게 있고 여기에 모두 다 있더라고요. 그리고 무엇보다 제가 가장 설렜던 것은 바로 여수 밤바다. 바로 앞에 여수 바다가 보이는데 오션뷰 진짜 장난 아니에요. 사진 찍기에도 너무 좋아요. 여기 근처 관광지도 많이 있어서 여수 케이블카나 아쿠아리움 다녀오셨다가 오기에도 좋아요.

저희 방 잡은 곳 진짜 객실 엄청 예뻤어요. 제가 예약한 게 아니라서 그냥 따라갔지만 진짜 이번 가족여행은 제대로였다고 말할 수 있어요.

 

 

 

저희는 서울에서 왔는지라 차 두대 끌고 왔어요. 그리고 객실 예약은 저희가 한 곳은 7명이서 왔기 때문에 클럽 호텔 VIP로 예약을 했어요. 크기 엄청 크고 오션뷰가 보이는 곳인데요. 가격은 조금 비싸긴 했지만 1인당 가격으로 보면 또 그렇게 비싸지도 않아요. 여기 리조트는 총 4가지로 객실이 나눠지는데요. 리조트와 프라이빗 빌라, 클럽 호텔, 코브 스위트 이렇게 4가지로 나눠집니다.

 

 

라테라스 리조트

  • 오션 가든 테라스 (단층)
  • 오션 가든 테라스 (복층)
  • 오션 스위트
  • 오션 펜트하우스
  • 오션 프런트 헤븐(SPA)
  • 오션 프론트 헤븐(VIP)
  • 프라이빗 빌라
  • 발리 비치 빌라
  • 꾸따 비치 빌라
  • 짐바란 비치 빌라
  • 클럽 호텔
  • 클럽 호텔
  • 클럽 호텔 VIP
  • 코브 스위트
  • 코브 스위트
  • 코브 스위트 테라스
  • 코브스위트 한실
  • 코브스위트 블루
  • 코브스위트 파노라마
  • 코브스위트 패밀리
  • 코브스위트 VIP

이렇게 엄청 많이 있어요. 진짜 테라스도 있는 곳도 있고 홈페이지에서 다른 사진들 보면 진짜 엄청 설레는 사진들이 많이 있었어요. 방들이 얼마나 예쁜지 대박이예요. 사진보다도 실제로 가서 보는 게 더 예쁘고 아름다웠던 것 같아요. 클럽 호텔 같은 경우에는 오션뷰가 굉장히 좋고 가족단위로 오기에 좋아요.

 

7명 기준이고 최대 10명까지 들어갈 수 있는 게 클럽 호텔 VIP예요. 저희가 갔을 때는 날씨가 엄청 맑은 것도 아니었는데도 되게 낭만 있었어요. 여수 라테라스 리조트 객실 정보 확인해보세요.

 

 

라테라스 리조트 방 인테리어·시설

일단 방 인테리어부터 소개해요. 저희가 묵었던 클럽 호텔 VIP 진짜 대박 좋아요. 참고로 입실은 오후 3시부터 가능하고 퇴실은 오전 11시부터 가능해요. 퀸사이즈 침대 2개 있고요. 미니 냉장고랑, 헤어드라이기, 뭐 그런 거 기본적인 거 다 있고 인덕션으로 되어 있고 공기청정기도 있어요.

화장대는 여자라면 필수! 남자 친구랑 저랑 같이 침대 쓰고 다른 사람들은 방 나눠서 묵었어요. 여기는 시설이랑 수영장을 꼭 소개해드려야 하는데 일단 객실부터 소개하자면, 아마 꼼꼼하게 소개한다면 인테리어 같은 부분도 봐야 할 텐데요. 밝기 조절만 조금 된 완전 무보정 사진들이에요.

느낌 되게 좋은데, 실제로 보면 원목도 엄청 고급스럽고 침대도 깔끔하고 예뻤어요. 먼지 한 톨 없을 정도로 정리가 잘 되어 있었어요.

 

 

침실

저는 여행 오면 항상 침실부터 보거든요. 그다음 욕실, 그 다음 화장실 순으로 보는데요. 진짜 너무 깨끗했던 것 있죠. 인테리어도 너무 마음에 들고 이불도 딱 두껍고 적당했어요. 가끔 여행 오면 지저분한 곳이 많은데, 여기는 진짜 전혀 그런 게 없네요. 사진보다 실제로 가보시는 게 더 마음에 들 거예요.

 

인스타그램에서도 핫하고 유명한 연예인들도 많이 오고 최근에 걸그룹 멤버도 여기에 왔었잖아요. 객실 느낌은 아무튼 이렇습니다. 되게 깔끔하고 빛도 잘 들어오고요. 되게 아늑하면서도 여행 온 기분이 제대로 느껴지더라고요. 얼른 리조트 근처를 돌아다녀보고 싶었어요. 인테리어가 엄청 예뻐서 사진 찍고 또 찍고 기분이 좋아졌어요.

 

 

거실

여기는 넓은 거실이에요. 여기 소파도 있고 편해요. 전체적으로 되게 고급스럽게 구성이 되어 있어요. 소파도 패브릭인데도 그냥 패브릭이 아니라 되게 고급스러운 패브릭 소파인데 뭔가 되게 비싸 보이는 소파 부엌도 깨끗하고 전체적으로 깨끗하고 심플한 클럽 호텔 VIP, 물론 저희 방은 조금 깔끔하고 심플한 분위기이고요.

다른 객실도 보시면 되게 화려한 객실도 있어요. 커플여행으로 딱 좋은 객실, 뭔가 들어가기만 해도 야릇하고 낭만적인 느낌이 느껴지는 곳도 있어요. 저도 신랑이랑 지금 한참 신혼이라서 더 그런 거 봐요. 아직까지도 믿기지가 않는 것 같아요.

 

 

오션뷰

여기는 오션뷰가 진짜 환상적이에요. 여기 방 예약하실 분들은 미리미리 예약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저희도 여기 예약하려고 날짜까지 바꿨거든요.

 

다른 객실은 그나마 괜찮은데, 여기는 가장 큰 객실이고 VIP실이라서 더 그런가 봐요. 엄청 깨끗하고 시원해요. 사진보다도 실제로 보면 훨씬 더 커요. 아무튼 저희가 머문 객실은 정말 분위기 좋았다는 것. 낮보다 밤에 진짜 예쁘다는 거 참고하세요. 낮에는 시원한 여수 바다를 볼 수 있는데, 밤에는 정말 화려 해지거든요. 여기 뷰가 정말 예뻤답니다. 저는 여기 리조트에 반해서 이번 간단 리뷰는 리조트에 대한 걸 소개해드리고 있어요.

 

 

주차장·사우나

주차장도 넓고 여기 근처 뷰가 너무 좋아요. 여기 진짜 인생 펜션이 아닐까 싶어요. 하노끼 사우나까지 갖춰져 있는 곳이라서 너무 매력적이었어요. 제대로 힐링할 준비가 되었어요. 저는 하노끼 사우나가 너무 좋더라고요. 가족단위로 왔지만 저는 조용히 힐링을 하며 여유로움을 즐기고 싶었거든요. 여유로운 거 너무 좋아요.

 

 

평소에 바쁘게 생활을 하다 보니까 자꾸 여유로움을 찾게 되는 것 같더라고요. 자연이 아름답고, 사람들도 신나 있더라고요. 건물 외관도 되게 예뻐요. 마치 외국에 온 것 같은 느낌이 들어요. 예술관 같은 분위기도 나더라고요. 너무 아름다웠어요. 그리고 건물에 투썸플레이스도 함께 있는데 그냥 일반적인 투썸플레이스가 아니라 인테리어가 완전 취향저격이었어요. 사진 찍기에도 너무 좋았어요. 완전 외국에 온 느낌이었어요.

 

 

 

인피니티풀

인피니티풀 완전 대박이예요. 진짜 너무너무 아름다워요. 물도 되게 깨끗하고 맑고 요즘 가을이라서 조금 추울 수도 있는데, 하나는 미온수로 운영이 되고 있어서 따뜻했어요. 수영장에서 편안하게 반신욕을 하니까 마치 료칸에 온 것 같은 기분이 들었어요. 마치 온천 같아요. 객실에서 짐을 풀어놓고 신나게 놀았는데요.

첫날에는 이렇게 수영장에서 놀고 맛있는 거 많이 먹고 리조트에서 많이 놀았어요. 저희가 오후 늦게쯤에 여기 도착했는데 짐 풀고 여기저기 시설도 조금 다녀오고 개인 볼일보다 보니까 저녁이 되었거든요. 그래서 수영장에 빠졌어요.

 

 

수영장

수영장은 여기가 두 개가 있거든요. 하나는 조금 추워요. 수영장 엄청 넓고 낮에 조금 날씨 좋을 때는 제대로 힐링할 수 있어요. 맛있는 주스 하나 들고 와서 편안하게 누워있으면 되게 기분이 묘해요. 외국에 온 것 같은 느낌, 마치 삶의 질이 몇 단계는 올라간 것 같은 기분이 들었습니다. 밤이 되면 빛이 나는데 이걸 문라이트라고 하거든요.

 

온수풀에서 낭만적인 문라이트 스위밍을 즐길 수 있어요. 건물도 너무 예쁘니까 여기서 제대로 인생 샷 찍었어요. 어떻게 찍든 인생 샷이 나오더라고요. 되게 아름다웠어요. 여수 밤바다를 마주 보면서 뷰가 좋으니까 눈도 맑아지는 느낌이 들었어요. 제대로 여유롭게 즐기다가 왔네요.

 

 

다음 날 아침

아침부터 수영하는 분들도 있으시더라고요. 하지만 저는 수영장에 들어가지 않았습니다. 아침에 엄청 날씨가 맑았는데, 저 멀리서 검은 구름이 몰려오고 있었어요. 먹구름이 몰려오니까. 오늘은 다른 걸 해야겠다고 생각을 했어요. 저희는 근처 여수 관광지는 리조트 오기 전에 들렀다가 왔거든요.

 

사실 이번 여행 테마는 리조트에서 힐링 라이프를 즐기는 거였어서 제대로 놀다가 왔어요. 맛있는 거 많이 먹고 편한 곳에서 푹 쉬고 오고 싶다는 의견이 많아서 종합해서 여기로 결정을 했어요.

 

몇 군데 관광지와 함께 리조트도 리스트 군에 있었는데 요즘 뜨는 리조트이기도 하고 인스타그램에서도 워낙 예쁜 사진들이 많이 있어서 저도 인생 샷을 찍고 싶어서 제가 여기에 꼭 오자고 강하게 얘기했거든요. 그래서 이곳으로 오게 되었는데 너무 만족스러웠어요.

 

저 멀리서 몰려오는 먹구름 그런데 다행히 비가 오지는 않았어요. 그냥 구름이 많이 있었던 것 같아요. 그래서 저희는 바비큐를 즐기기로 했어요. 바베큐장은 고꿉이라는 이름이 있는 곳인데요. 숯불 바비큐 그릴이랑 바베큐 가스버너 빌릴 수 있어요. 여기 코브 스위트 B동에 야외 고꿉이 있거든요. 실내 고꿉도 있기는 한데, 야외고꿉이 더 좋은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