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지음블로그

두충나무 효능 혈관·정력증진·다이어트 본문

건강

두충나무 효능 혈관·정력증진·다이어트

한지음🌹 2022. 12. 15. 07:53

    두충나무 효능! 오늘은 두충나무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두충나무를 모르시는 분들이 많이 있으실텐데요.

     

    두충나무 효능 – 두충나무란?

    두충나무는 나무껍질부터 뿌리까지 한약재로 사용되는 나무랍니다. 중국 특산종으로 알려져있는 나무예요.

    두충나무는 수고 15m, 직경 40cm까지 자라는 낙엽활엽교목입니다. 잎은 타원형이며 가장자리가 예리한 톱니 모양이고 끝이 좁아지는 뾰족한 형태를 지녔습니다. 줄기는 곧게 자라서 많은 가지를 내고, 나무껍질은 갈색을 띠는 회백색입니다. 두충나무는 수령이 10년 이상 되면 결실되기 시작해 매년 수확이 가능합니다. 꽃은 5월에 개화하고 열매는 10월경에 익습니다.

     

    두충나무의 대표적인 특징은 가지와 잎, 종자, 나무껍질을 자르면 고무 같은 점액질의 실을 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거미줄처럼 가느다란 이 실에는 ‘구타페르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구타페르카는 60도 이상에서 연화, 상온에서 경화해 경질고무의 재료가 되는데요.

    대표적으로 껌의 재료로 쓰이는 천연수지입니다. 온대 지방에서 자라는 나무 중 구타페르카가 나오는 것은 두충나무가 유일합니다. 초겨울까지 파란 잎이 무성한 것도 두충나무의 특징입니다.
    • 국립산림과학원

     

    두충나무의 혈관

    그리고 두충나무는 혈관에 좋습니다. 두충나무는 디글루코사이드와 피노레지롤이라고 불립니다.
    그 성분은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노폐물을 배출합니다. 두충나무는 혈관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혈관이 안좋으신 분들은 꾸준히 드셔야 할 것 같아요.

     

    두충나무의 잎은 이렇게 생겼다.

    두충나무의 정력증진

    두충나무는 정력 증진에 좋습니다. 체력이 향상되면요.
    두충나무는 긍정적인 에너지를 방출하여 에너지에 좋다고 합니다. 남자들은 그것을 꼭 먹어야 합니다.

     

     

    두충나무의 다이어트 효과

    두충나무는 다이어트에 좋습니다.나무에 아디포넥틴이라는 성분이 있어요. 두충나무는 아디포넥틴이 풍부합니다. 이건 체내의 지방을 분해하여 배출합니다. 즉, 다이어트에 효과적일 수 있다는 얘기죠.

    두충나무는 비만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두충나무는 근육과 뼈 건강에 좋습니다.
    체력이 안 좋거나 체질이 안 좋으신 분들을 위해서요. 규칙적으로 복용하면 뼈와 근육에 도움이 됩니다.

     

    • 출처 – 경희대학교 자연사박물관


    두충나무는 여러분의 체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러나 두충나무는 약만큼 효과적이지 않습니다. 꾸준한 운동 후에 건강에 좋은 음식을 많이 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