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지음블로그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국민지원금 신청 발급 종류 사용내역 본문

금융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국민지원금 신청 발급 종류 사용내역

알 수 없는 사용자 2022. 12. 14. 19:51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국민지원금 신청

    카카오뱅크 애플리케이션(앱)에서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대상자 조회와 신청이 가능하다. 국민지원금 신청은 카카오뱅크 프렌즈 체크카드 보유 고객에 한해 신청할 수 있다. 신청한 지원금은 카카오뱅크 프렌즈 체크카드로 지급된다.

     

     

    국민지원금 조회 및 신청 포인트

    국민지원금 충전이 가능한 카드사는 롯데·비씨·삼성·신한·우리·하나·현대·KB국민·NH농협(씨티 제외) 등이다. ※ 카카오뱅크(체크카드)·카카오페이(페이머니카드)는 앱에서 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다.

     

     

    5부제

    신청 첫 주인 6일부터 10일까지는 출생년도 끝자리를 기준으로 5부제를 실시한다. 1971년, 1976년 등 출생년도 끝자리가 1, 6인 출생자는 월요일(6일), 1972년, 1977년 등 출생년도 끝자리가 2, 7인 출생자는 화요일(7일)에 대상자를 조회하거나 신청을 할 수 있다.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로 결제하면 좋은 점

    • 캐시백 혜택

    카카오뱅크 프렌즈 체크카드로 국민지원금 사용 시 체크카드 이용실적으로 인정되며 캐시백 혜택도 제공된다. 또 실시간으로 국민지원금 사용 내역과 잔액을 카카오뱅크 앱에서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실시간 국민지원금 확인

    실시간으로 국민지원금 사용 내역과 잔액을 카카오뱅크 앱에서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국민지원금 사용처 제한

    사용처는 주소지 지자체 관할 전통시장과 골목상권 등 지역상품권 가맹점으로 제한됐다. 국민지원금 사용은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속한 시‧도 내 지역사랑상품권 가맹점에서 하면 된다.

    다만 지역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를 지원하는 목적이라 대형 백화점이나 마트, 면세점, 명품 매장 등에서는 결제가 불가하다. 지방자치단체 홈페이지 또는 국민지원금 사용처 홈페이지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