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지음블로그

임동진 목사(배우) 프로필 가족 아내 권미희 자녀 본문

연예

임동진 목사(배우) 프로필 가족 아내 권미희 자녀

한지음🌹 2022. 12. 15. 10:06

    임동진 목사(이자 배우)

    • 프로필 본명 : 임동철(林東哲)
    • 출생 : 1944년 4월 27일 나이 78세 고향 : 함경남도 홍원군 본관 : 평택 임씨 직업 : 배우, 성우, 목사
    • 가족 : 집안 아내 권미희(權美希) 안동 권씨(독립유공자 권혁조의 차녀)
    • 특이사항 : 아내 귄미희 직업 MBC 공채 탤런트 4기 출신
    • 자녀 : 장남 아들 임영희, 장녀 딸 임유진, 차녀 임예원 학력 목포유달중학교 (졸업) 고등학교 서라벌고등학교 (졸업) 서울연극학교 (연극학 / 전문학사)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경제학 / 학사) 루터신학교 대학원 (신학 / 석사) 칼빈대학교 대학원 (인문학 / 명예박사)
    • 종교 : 개신교(루터교회) 데뷔 1964년 연극 ‘생명’ ※ 독립유공자 권혁조 장인.

     

    임동진 스타다큐 마이웨이

    최근 스타다큐 마이웨이에 출연한 배우 임동진입니다. 임동진 목사님은 영화배우 임동진 목사님보다 더 익숙해진 것 같아요. 독실한 개신교 신자인 배우 임동진 또한 루터 교회의 목사입니다.

    임동진은 배우 이정길과 친한 사이입니다.

     

     

    이정길과의 관계

    배우 이정길과의 관계 그는 배우 이정길과 좋은 케미를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그는 학창시절부터 연기 데뷔까지 자신의 삶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배우 임동진의 아내와 딸 그리고 그의 과거 젊은 시절의 모습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임동진 데뷔

    그의 데뷔는 1964년 연극 생명에서였다고 합니다.
    다른 경력으로는 인천의 홍보대사, 한국장애인방송배우협회 제2대 회장, 열린달교회 안수 목사, 극단 예백의 대표 등이 있습니다.

     

     

    배우 활동

    배우로써 작품활동(임동진 배우) 임동진은 전문적인 탤런트이자 영화배우이고 뛰어난 연기력을 자랑합니다. 1987년, 그는 드라마 “토지”에서 용이 역을 맡았고 KBS 연기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그 이후로 그는 한명희, 왕과비, 조선 왕조 500년, 제4공화국, 피아노, 대조영, 징비록, 겨울 안개, 그리고 북경 내 사랑과 같은 드라마에 출연했습니다. 그리고 2001년, 그는 갑자기 뇌출혈로 주위를 배회했지만, 재활 후 건강을 회복했습니다. 완전히 회복된 후에, 그는 신학을 공부했고 루터교 목사님의 지도 아래 있었습니다. 그는 목사가 된 후 70세의 나이에 목사직을 은퇴했습니다.

    은퇴 후, 그는 배우로 돌아와 배우로 일하고 있습니다.

     

    아내 권미희

    임동진은 집에서 그의 아내 권미희를 많이 돕는다고 합니다. 그의 아내 권미희는 가난한 배우 임동진과 결혼하여 세 아이를 키웠고 남편 임동진을 돌봤습니다. 그의 아내 권미희도 MBC 배우였지만, 그녀는 결혼하면서 배우가 되겠다는 꿈을 포기했습니다.

    임동진씨는 아내에게 너무 고맙고 미안하다고 말합니다. 임동진 가족(자녀) 그리고 1남 2녀를 둔 한 아이가 있는데, 그녀의 딸 임영희는 목사이고, 딸 임유진과 임예원은 연기를 하고 있습니다.

    그녀의 딸 임유진은 카펠라 합창단에서 뮤지컬 배우와 가수로 일하면서 1993년에 가수 데뷔를 했습니다. 그녀는 서울신학대학교 음대 전공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