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지음블로그

추석 연휴 문 여는 병원, 약국 알려드립니다. 본문

복지

추석 연휴 문 여는 병원, 약국 알려드립니다.

한지음🌹 2022. 12. 14. 19:43

    추석에도 전국 525개 응급실을 24시간 이용할 수 있는 응급환자, 비응급환자는 ☎129, 119, 120, 응급의료포털, APP 등을 통해 연휴 기간 문을 여는 의료기관에 대해 문의할 수 있습니다.

     

     

     

    추석 연휴 문 여는 병원 약국 확인

    추석 연휴(9월 9일~9월 12일) 기간 중 진료를 받는 국민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연휴 기간 안전을 위해 병원, 의원, 약국, 선별진료소 및 임시검진센터를 운영합니다. 응급환자의 경우 민간의료기관이 많이 문을 닫는 추석(9.10) 기간에도 보건소 내 일부 공중보건시설을 포함해 525개 응급실 운영시설에서 24시간 진료를 이어갑니다.

     

     

     

    연휴 기간 문을 여는 병원 또는 약국 확인하는 방법

    추석 연휴에 운영하는 병원, 의원, 약국, 선별진료소 정보는 129(보건복지콜센터), 119(긴급관리센터), 120(시·도 콜센터)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응급의료포털 정보

    응급의료포털

    보건복지부 홈페이지

    9월 9일 0시부터 응급의료포털 접속 시 휴일 화면으로 변경되며, 병원 및 의원, 약국, 선별진료소, 임시 선별진료소 등의 정보는 원스톱 진료 별도 통과 알림창 열려있는 기관 확인 가능합니다.

    네이버, 다음 등 주요 포털에서 '명절병원'을 검색하시면 상단에 노출되는 '응급의료포털 E-Gen'을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응급의료포털 E-Gen

     

     

    응급의료정보 제공 앱(애플리케이션) 확인

    응급의료정보 제공 애플리케이션은 주변 병원, 의원, 약국, 선별진료소를 사용자의 위치를 ​​기반으로 지도에 표시하고, 언제, 누구에게 진료를 받아야 하는지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야간 의료시설 정보, 자동제세동기(AED) 위치정보, 응급처치 알림 등 응급상황에 유용한 정보를 포함합니다.

    앱스토어와 포털사이트에서 '응급의료정보제공'를 검색하면 누구나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추석 연휴 기간 선별진료소 운영

    ​​​또한 보건복지부와 지방자치단체는 추석 연휴기간 중 응급실을 개설하고 병원, 의원, 약국, 선별진료소 등을 개원하여 국민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명절응급시스템 운영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그들의 휴일. 안전하고 편안한 추석 연휴, 임시 검문소 운영을 확인하세요.

    국립중앙의료원 중앙응급의료센터는 24시간 운영되고 있으며, 전국 40개 재난거점병원의 재난의료지원단(DMAT)이 상시 출동해 재난과 많은 인명피해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준비하고 있습니다.

    응급환자는 응급실에서 언제든지 신속한 진료를 받을 수 있지만 명절에는 환자들이 응급실에 몰리는 시기이기 때문에 이번 추석에도 응급실 방문이 늘어날 전망입니다. 사용 전 병원, 의원, 보건소에 방문하여 검사를 받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