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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자등록증명원 발급방법과 필요성

한지음🌹 2023. 5. 24. 18:10

    사업자등록증명원 발급방법과 필요성 알아보기

    사업자등록증명원이란?

    필수 서류로서의 역할 사업자등록증명원은 사업을 하면서 다양한 정책 및 정부 지원금을 신청하거나 금융 상품을 가입할 때 필수적으로 제출해야 하는 서류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개인 사업자분들에게는 사업자등록증명원이 자주 요구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제 사업자등록증명원의 발급방법을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업자등록증명원 발급하기

    사업자등록증과의 차이점은?

    사업자등록증과 사업자등록증명원은 이름은 비슷하지만, 명확히 다른 서류입니다. 사업자등록증은 사업자의 등록 일자와 사업자 등록번호 등의 정보를 포함하고 있으며 위조 방지용 발급번호가 기재되어 있지 않습니다. 반면에 사업자등록증명원은 사업자 등록 일자, 발급번호, 발급 일자 등이 기재되어 있으며 사업자임을 명확히 증명하는 용도로 사용됩니다.

    사업자등록증명원
    사업자등록증명원

    사업자등록증명원 발급방법 안내

    사업자등록증명원은 정부24 또는 홈택스 홈페이지에서 인터넷을 통해 수수료 없이 발급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홈택스를 기준으로 한 발급방법 안내입니다.

    사업자등록증명원 발급하기

    1. 홈택스 홈페이지에 로그인합니다. 로그인은 공동·금융인증서 또는 간편인증 등 편리한 방법을 선택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
    2. "민원증명" 메뉴에서 "사업자등록증명"을 선택합니다.
    3. 필요한 인적 사항과 신청내용, 수령방법을 기입한 뒤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4. 발급 완료 후 발급번호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를 클릭하여 발급 메시지를 확인한 후 "확인" 버튼을 눌러 발급 절차를 완료합니다.
    5. 프린터가 있는 경우 인쇄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만약 프린터가 없다면 PDF 파일로 변환하여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이제 사업자등록증명원의 인터넷 발급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홈택스나 정부24 중 한 곳을 선택하여 간편하고 수수료 없이 발급할 수 있습니다. 세무서를 방문할 필요 없이 집에서 빠르게 발급받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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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업자등록증명원 발급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