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지음블로그

애플페이 카드 등록하는 방법과 사용법 본문

금융

애플페이 카드 등록하는 방법과 사용법

한지음🌹 2023. 5. 25. 00:14

    애플페이 카드 등록하는 방법과 사용법

    애플페이 카드 등록하기

    아이폰을 사용하는 분들은 애플페이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결제를 할 수 있습니다. 이제 애플페이 카드를 등록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폰 지갑 앱 다운로드 및 설치

    먼저 아이폰에는 기본적으로 지갑 앱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만약 없다면 앱스토어에서 아이폰 지갑 어플을 다운로드한 후 설치해 주세요.

    애플페이 카드 등록애플페이 카드 등록

    카드 등록하기

    1. 앱을 실행하고 상단의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카드와 은행을 등록한 후 등록하려는 카드를 스캔한 뒤 '카드 추가' 버튼을 누릅니다.
    3. 카드와 관련된 정보를 입력해 주세요.
    4. 애플워치 등 다른 기기에도 사용할 수 있도록 연동이 가능합니다.

    애플워치에서 애플페이 카드 등록하기

    애플워치를 사용하는 분들도 애플페이 카드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의 애플워치 앱에서 'Wallet & Apple Pay'를 선택하고 새로운 카드를 등록하거나 이미 등록된 카드에 '추가' 버튼을 눌러 애플워치를 통해 카드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애플워치의 버튼을 더블 클릭하여 애플페이를 실행하고 결제하는 방법은 아이폰과 동일합니다. 리더기에 가까이 대어 결제할 수 있습니다.

    애플페이 사용법

    애플페이 카드 등록애플페이 카드 등록

    애플페이 실행

    시리 호출, 화면 끄기/켜기 버튼을 더블 탭하면 애플페이 실행 창이 뜹니다.

    결제 방법

    1. 지문이나 얼굴 인식 후, 결제기기에 휴대폰이나 애플워치를 가까이 대주면 결제가 가능합니다.
    2. 오프라인과 온라인 모두 NFC 결제 방식으로 카드 결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애플페이 카드 등록애플페이 카드 등록애플페이 카드 등록

    추가 기능

    애플캐시 기능도 사용할 수 있다면 아이메시지를 통한 애플페이 송금 서비스도 이용 가능합니다.

    애플페이 서비스의 현재와 미래

    애플페이 서비스가 본격적으로 시행되는 시기는 3월이지만 이미 많은 카드사와 금융회사들이 애플페이를 원활히 사용할 수 있게 다양한 서비스를 준비해야 합니다. 여러분들도 애플페이를 이용해 보시면 더욱 편리한 무선 결제 서비스를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 한국에서도 애플페이 서비스가 시작되면서 무선 결제 시장에서 경쟁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다양한 페이 방식이 도입되어 소비자들은 좀 더 편하게, 빠르게 결제 방식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애플페이를 이용하는 분들은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했던 새로운 결제 방식을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이제 애플페이를 등록하고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봤으니, 여러분도 적극적으로 이용해 보세요.

     

    애플페이 카드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