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지음블로그

종로 장어 맛집 털보네 참숯불풍천장어(+ 서울 장어 맛집) 본문

맛집

종로 장어 맛집 털보네 참숯불풍천장어(+ 서울 장어 맛집)

한지음🌹 2022. 12. 15. 09:16

     

    털보네 참숯불풍천장어

    되게 깔끔한 식당이었던 털보네 풍천장어 요즘 오빠가 뭔가 힘이 많이 없다고 해서 장어 먹으러 가자고 갑자기 결정돼서 방문하게 된 곳인데요. 오빠랑 함께 종로 나들이하다가 들리게 되었습니다. 식당도 뭐 깔끔하고 밑반찬도 잘 나오고 오빠나 저나 깨끗하고 깔끔한 곳을 좋아해서 오게 되었어요.

     

    • 오우 장어 진짜 신선하다!

    사실 제가 장어를 좋아하는 건 아니에요. 오빠는 몸에 좋다고 하면 꼭 챙겨 먹는 타입이지만 저는 평소에 건강하게 밥을 먹으면 충분하다고 생각하는 편인데요. 이런 거 챙겨 먹어야 힘이 나는 오빠에게 제가 또 잔소리하기도 하는데 그래도 이런 거 먹으면 기분이 좋아지나 봐요. 아주 그냥 장어집 방문하기 전에 아주 장어 노래를 부르더라고요.

     

     

     

    장어구이

    장어구이집을 자주 오는 편은 아니어서 장어 굽는 걸 잘 모르는데요. 일단은 장어 1마리를 주문하고 오빠는 잘 알고 있나 봐요. 여기는 꽤 유명한 장어집이라고 하더라고요. 오빠는 아마 장어집을 자주 다녔나 봐요. 아무튼 잘 모르지만 장어집에 와서 이렇게 장어를 먹습니다.

    장어가 신선하고 근처에 본관이 있다고 여기 사장님이 알려주셨어요. 아하! 여기 새롭게 또 오픈한 게 원래 있던 곳에서 확장한 곳이구나라고 생각을 했습니다.

    인기가 있나 봐요 장어가 맛이 쫄깃한 맛이라서 그렇지만 원래는 손이 잘 안 가는 장어 기도 했는데 맛있게 먹었답니다. 저는 장어를 잘 못 구울 것 같은데 직원이 직접 장어를 구워주시기 때문에 편하게 얘기하면서 장어 구워지는 거 기다릴 수 있었습니다.

     

     

     

    숯불

    그리고 제가 여기 맛있다고 한 이유가 바로 숯불로 구워져서 그런 것 같아요. 숯불 냄새가 솔솔 올라오는 게 진짜 먹스럽다. 종로에 가시면 한번 드셔 보시면 좋을 듯 지하철역이랑 가까워서 친구들이랑 약속 잡고 놀다가 먹기에도 좋아요. 제가 소주를 좋아해서 소주 한잔 하기에도 좋은 맛있는 숯불 장어

     

    먹기 좋게 이렇게 하나하나 조각조각 잘라주셔서 내 입으로 쏙! 밑반찬도 깔끔했고요 가격도 나쁘지 않았어요. 종로 한 가운에 이렇게 깨끗한 식당이 있으니까 눈에 띄네요!

     

     

    양념소스

    여기 가장 포인트가 양념소스가 굉장히 맛있다는 점! 이거는 저랑 오빠도 되게 맛있다고 생각해서 정말 맛있게 먹은 것 같습니다!

     

    깻잎도 너무 맛있었고 깻잎이랑 싸서 먹으면 더 맛있답니다. 오빠랑 저랑 너무 맛있게 잘 먹고 왔네요!

     

     

    얼큰한 국까지 아주 최고! 장어 맛을 잘 아는 편은 아니지만 여기 맛있는 건 압니다! 이름이 털모네 참숯불 풍천장어인가 봐요 풍천장어가 유명한가 봐요. 종로에는 은근히 맛있는 게 많이 있는 것 같아요!

     

    오빠랑 맛있게 잘 먹고 다녀온 맛집이었습니다. 종로5가역이랑 가까워요. 근처 나들이하러 갈 때 참 좋은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