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지음블로그

짝사랑 끝내는 방법 4가지 (짝사랑 성공법) 본문

생활

짝사랑 끝내는 방법 4가지 (짝사랑 성공법)

알 수 없는 사용자 2022. 12. 15. 07:48

    짝사랑 끝내는 방법 4가지 (짝사랑 성공법) 사랑이란 감정은 누구에게나 찾아올 수 있고 또 누군가에게는 일생 동안 단 한 번도 찾아오지 않을 수도 있다. 그리고 이러한 사람들은 각기 다른 성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어떠한 상황에서도 똑같은 행동을 할 수 없다. 그렇다면 나 자신 또는 내 주위 사람에게서 발견할 수 있는 짝사랑 유형으로는 무엇이 있을까? 또한 이를 극복하기 위한 방법으론 무엇이 있을까?

    우리는 살아가면서 다양한 형태의 사랑을 경험한다. 가족 간의 사랑, 친구 사이의 우정, 연인 간의 사랑 등등.. 물론 모든 관계에서는 서로 주고받는 상호작용이 있어야 성립된다. 한쪽에서만 일방적으로 애정을 쏟거나 받기만 한다면 그건 진정한 사랑이라고 볼 수 없다. 만약 상대방이 당신을 좋아하지 않는다면 그것만큼 비참한 일도 없을 것이다. 따라서 상대가 원하는 방식대로 맞춰주는 자세가 필요하다. 그래야 상처받지 않고 오랫동안 좋은 관계를 유지할 수 있다. 반대로 만일 당신이 상대방을 좋아하고 있다면 적극적으로 표현해야 한다. 가만히 있으면 아무도 알아주지 않는다. 설령 거절당하더라도 후회 없이 최선을 다해봐야 미련이 남지 않는다. 마지막으로 고백했다가 차였을 땐 쿨하게 받아들이는 편이 좋다. 괜히 마음속에 담아두면 병이 된다. 차라리 빨리 털어버리고 새 출발하는 게 낫다.

    짝사랑을 어떻게 끝내야 할까?

    누구나 짝사랑을 시작으로 누군가를 좋아하는 감정을 느껴보게 되는데요, 어쩌면 우리 모두는 아주 어린 시절부터 짝사랑을 해보았던 기억이 있을 거예요. 아주 어린 시절에는 누군가를 좋아하는 짝사랑의 감정을 솔직하고 대범하게 표현을 하다가 조금 더 성장을 하면서 상대방에게 나의 감정을 전달하는데 수줍음을 느끼기도 하죠. 물론 사람에 따라 짝사랑을 표현하는 방법이 다르기도 해요. 주변에 보면 수줍게 짝사랑을 표현하는 사람이 있고 반대로 좋아하는 감정을 숨김없이 표현하는 사람도 있어요.

    1. 짝사랑 프레임을 기억하라

    사람의 성향에 따라 감정의 표현 방식이 다 다르기 때문에 짝사랑을 표현하는 방식도 다를 수밖에 없어요. 그렇기 때문에 짝사랑 성공법이라고 해서 정해진 답을 따라가려고 한다면 어색한 옷을 입은 것처럼 상대방에게도 어색한 모습을 보이게 될 것이에요. 짝사랑 성공을 위해서는 짝사랑 성공법을 하나부터 열까지 실천하는 것이 아니라고 볼 수 있겠죠.

    다만 구체적인 행동 지침이 아니라 위에서 잠깐 언급했듯이 가장 본인다운 모습으로 상대방에게 다가가야 상대방도 자연스럽게 받아들일 수 있을 거에요. 짝사랑 성공이라고 한다면 최종적으로는 상대방이 마음을 받아주는 것이라고 대부분 생각하겠죠?

    하지만 한발 더 나아가서 생각해본다면 진정한 짝사랑 성공이란 나의 진심을 가장 나다운 모습으로 상대방에게 전달하는 것이라고 볼 수 있어요. 그렇다면 진정한 짝사랑 성공을 위한 짝사랑 성공법에 대해 소개를 해볼까 해요. 바로 ‘프레임’이라는 개념을 설명하려고 해요. ‘프레임’이란 세상을 바라보는 마음의 창이에요.

    2. 저마다 짝사랑 프레임이 다르다.

    우리 모두는 각자의 경험과 생각을 바탕으로 한 저마다의 ‘프레임’을 가지고 있어요. 누군가를 짝사랑하게 된다면 그 사람을 특별한 사람으로 인식하는 프레임이 형성되어요. 평소에 사람들을 만날 때 하는 행동과 짝사랑하는 사람이 있을 때 나오는 행동은 그 사람을 의식하기 때문에 평소와는 같을 수가 없어요. 그렇기 때문에 나답지 않은 모습을 보인다는 뜻이에요. 보는 사람 또한 어색함을 느낄 수밖에 없어요.

    3. 누군가를 사랑한다면

    우리 모두는 각자의 경험과 생각을 바탕으로 한 저마다의 ‘프레임’을 가지고 있어요. 누군가를 짝사랑하게 된다면 그 사람을 특별한 사람으로 인식하는 프레임이 형성되어요. 평소에 사람들을 만날 때 하는 행동과 짝사랑하는 사람이 있을 때 나오는 행동은 그 사람을 의식하기 때문에 평소와는 같을 수가 없어요. 그렇기 때문에 나답지 않은 모습을 보인다는 뜻이에요. 보는 사람 또한 어색함을 느낄 수밖에 없어요.

    4. 상대방이 나에 대해 잘 알수 있게 하자

    말 그대로 아직 상대방이 나라는 사람에 대해서 제대로 알 기회가 없었을 뿐이에요. 천천히 나라는 사람에 대해서 상대방이 알아간다면 나 또한 상대방에게 특별한 사람이 될 수 있을 거예요. 진정한 짝사랑 성공법이란 바로 이런 ‘프레임’의 개념을 이해함으로써 나다운 모습으로 상대방에게 감정을 전달하는 것이라고 볼 수 있어요. 여기에 구체적으로 여러분의 짝사랑 성공법을 대입시키고 싶다면 도와드리도록 할게요. 그럼 다음 글에서 또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