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지음블로그

결로 곰팡이 제거 원인과 해결 방법 본문

생활

결로 곰팡이 제거 원인과 해결 방법

알 수 없는 사용자 2022. 12. 14. 22:11

    결로 곰팡이 제거 원인과 해결 방법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10월을 맞아 집안단장을 싹 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특별히 결로 곰팡이 제거를 너무 잘하는 곰팡이 마스터라는 곳을 소개해드릴 거예요. 그전에 간단한 일상 얘기도 조금 꺼내보자면, 비가 보통 많이 오게 되면 벽면에 곰팡이가 생기잖아요. 저희 집도 방이 두 개인데요. 큰 방은 괜찮은데, 작은 방이 습기가 많이 차고 있는 건지 곰팡이가 생기더라고요.

    이거 그래서 매직 폼 같은 걸로 대충 닦았는데, 곰팡이가 벽지에 스며들어가지고 진짜 꼴이 많이 아니더라요. 거기 위에다가 시트를 덧대어도 될지 모르겠는데, 아무튼 곰팡이가 자꾸 생기니까 이거 닦아도 닦아도 문제입니다. 자, 문제를 파악했으니 이제 원인을 알아야겠죠. 보통 곰팡이는 비가 많이 올 때 생기는 것 같더라고요.

     

    결로 곰팡이 종류

    곰팡이도 종류가 엄청나게 많고 이거 집에 생기는 곰팡이가 뭔지 일일이 구별할 수 있을까요? 곰팡이 이거 닦으려면 닦아도 생기고 또 닦아도 생기고 곰팡이는 일단 온난 다습한 환경을 좋아한다고 해요. 그래서 곰팡이를 제거하려면 아무래도 조금 방을 건조하게 만들어주는 것이 중요한데 비가 새거나 비가 많이 와서 집이 습해질 때 곰팡이가 많이 생깁니다. 올해 겨울에도 곰팡이가 정말 많이 생겼더라고요.

     

    곰팡이 마스터 솔루션 결로 곰팡이 제거

    그래서, 여기서 포인트는 바로 방이나 거실에 결로 곰팡이를 없애야 하는데요. 곰팡이는 방이나 거실에도 생기지만 외부 환기가 되는 베란다에서도 생긴다는 겁니다. 이거 뭐 마트에서 곰팡이 제거제 사서 사용해도 그때뿐이고 효과가 없더라고요.

    진짜 엄청 짜증이 났어요. 곰팡이가 자꾸 생기니까 예쁘게 셀프 인테리어를 하고 있었던 저에게 자존심에 금이 가기 시작했어요. 이걸 어쩌지, 하면서 인터넷을 알아보다가 곰팡이 마스터라는 곳을 알게 돼서 여기에서 아예 곰팡이 제거를 원천 봉사하자고 생각했어요.

     

    결로 곰팡이 제거 시공후기

    그래서 일단 시공후기들을 꼼꼼히 확인해보고 이거 이렇게 내가 직접 전문적인 지식 없이 하려다간 고생만 하겠다!라고 생각을 해서 업체 통해서 진행을 했습니다. 시공 방법 등을 꼼꼼히 체크해보고 알아본 다음에 어떻게 시공이 되는지 확인하면서 봤는데요. 오! 이렇게 되는구나, 생각하면서 시공 과정이 되게 신기하더라고요. 그리고 일단 곰팡이라는 것은 아무래도 아이들에게도 좋지 않고 저희 집에는 강아지들도 함께 살고 있는데 강아지들에게도 좋지 않다고 해요.

    아무리 온난다습이라고 해도 지금 가을이고 곧 있으면 겨울인데, 집을 꽁꽁 얼어두게 할 수는 없잖아요? 또 보일러를 켜고 창문도 닫고 이럴 텐데, 비가 오는 날에는 어김없이 곰팡이가 살겠죠. 그래서 잘은 모르지만 꼼꼼히 알아보면서 업체를 선정했는데, 곰팡이 마스터라는 곳이 가장 잘하는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여기로 선택했습니다!

     

     

    결로 곰팡이 발생

    아, 찜찜해! 여기 곰팡이 슨 거 보이세요? 이러면 이불을 넣을 수가 없잖아요. 이불을 넣어도 다시 빨아야 하고 또다시 곰팡이가 생기면 이거 영원히 이불 보관이 어려울 것 같더라고요.

    도저히 혼자서는 답이 없을 것 같아서 상담에 상담을 해보고 신중하게 결정을 했답니다. 곰팡이 시공은 일단 먼저 곰팡이를 제거하고, 곰팡이 제거제를 도포한 다음에, 곰팡이 제거 후 벽면 건조, 균열 버팅(?)과 항균 코팅, 그리고 결로방지 페인팅 순서대로 곰팡이 시공이 완료된다고 해요.

    베란다랑 방이랑은 조금 다른데, 대충 과정은 비슷하고 마감 방법이 조금 차이가 있는데요. 방이나 거실과 같은 내부는 단열벽지로 마감을 하게 되고, 베란다는 인슐레이드로 마감을 하게 된다고 해요. 그래도 아직 베란다는 문제없으므로 일단 이 더러운 거실과 방의 곰팡이부터 처리를 해보기로 합시다.

     

     

     

    결로 곰팡이 제거 업체 곰팡이 마스터

    업체를 통해서 바로 진행을 하니까 상담을 하고 바로 일정을 잡아서 제거를 해주시러 오셨습니다. 처음에 곰팡이가 많이 있으니까 아무래도 제거하는데 비용이 조금 많이 들 것 같아서 견적을 받아봤는데요. 견적은 무료로 내주시더라고요. 그리고 피드백도 엄청 빨라서 너무 좋았습니다. 저희는 서울에서 살고 있는데, 서울 외에도 타지도 서비스가 가능하다고 하시더라고요.

    그리고 만약 이전에 곰팡이 제거를 했다가 잘 안되거나 다시 곰팡이가 서게 되면 다른 업체가 했던 곳도 바로 AS도 가능하다고 하셨어요. 일단 견적을 내기 전에 곰팡이가 예쁘게 피었던 곳을 하나하나 체크하고 사진도 찍고 했어요.

    저도 뭔가 집에서 시큼한 냄새가 나는가 했더니, 특히 옷장에서 곰팡이가! 이거 진짜 짜증 나는 일이랍니다. 옷이 있는 곳에 곰팡이가 서게 되면 일단 옷 다 버리는 거구요. 아무리 깨끗하게 세탁을 해도 곰팡이 냄새가 옷에 배거든요. 이거 진짜, 어후 생각만 해도 짜증나네요. 그래서 이 곰팡이를 어떻게든 박멸해야겠다고 생각을 했지요. 모기보다도 짜증나는 것이 바로 곰팡이입니다.

     

     

    환절기 결로 곰팡이

    그리고 가을이다 보니까 아침저녁으로 쌀쌀하잖아요. 날씨가 좋은 날에는 낮에 온도가 정말 많이 올라가는데, 밤과 아침만 되면 온도가 급격히 떨어집니다. 이 온도차 때문에 생기는 곰팡이가 바로 결로 곰팡이예요. 물이 생기면서 습기도 같이 생기고 결로가 계속되기 때문에 세균이 생기고, 세균 때문에 곰팡이가 생기는 것이 바로 이 결로 곰팡이! 집을 상하게 하기도 하고 공기까지 오염시키는 너무나도 나쁜 녀석들! 이럴 때는 무조건 잡아줘야 합니다. 귀찮다고 안 잡아주다가 일이 더 커지거든요.

     

     

    결로 곰팡이 임시방편

    일단은 임시방편으로 집을 환기시켜주는 것도 중요하고 집 내부에 습한 부분들을 체크해주는 것이 중요한데요. 그리고 실내외 온도차를 줄여주는 것도 중요하다고 해요. 구연산이나 염소계 소독제로 답이 없는 결로 곰팡이들, 곰팡이 마스터 분들이 진짜 깔끔하게 해결을 해주셨답니다. 진짜 한동안 살 거 같더라고요. 얼마나 심한지 아세요?

     

     

    혐오주의! 결로 곰팡이가 생기면 답이 없습니다.

     

    진짜 이거 너무 심하지 않나요? 일일이 제습제를 넣어줄 수도 없고 가구를 떼어낼 수도 없고 붙박이장 같은 경우는 또 어떻게 해야 하는 걸까요. 이럴 때는요, 그냥 업체 맡기고 진행하는 것이 속 시원합니다.

    결로 곰팡이 제거하려다가 겨울철에는 추워 죽겠는데, 또 올해는 얼마나 추워질지 벌써부터 걱정이 되는데요. 그리고 문 열고 환기를 시키면 피부도 다 썩어갑니다. 답이 없습니다. 겨울철 추워죽겠는데 보일러를 틀지 말까요? 내장재가 문제라면 바로 이사를 갈 수가 있을까요? 근본적인 해결책이 답이라고 봅니다.

     

     

    저희 시공 정말 깨끗하게 했는데요. 시공하는 사진만 일단 찍어서 조금 아쉽지만 여기 굉장한 곳이랍니다. 시공 전후 사진 홈페이지에 많이 나와있고 저희도 전후사진 보고 바로 신청할 수 밖에 없었어요. 이게 곰팡이가 완전 사라지고 벽과 붙박이장도 완전 깨끗해지니까 인테리어를 새로 한 느낌이에요. 완전 새집이나 다름이 없습니다.

     

    결로 곰팡이 전문가 의뢰

    곰팡이를 제거한다고 해도 그때뿐이고, 차라리 전문가에게 의뢰하는 것이 여러모로 좋습니다. 특히, 정신건강이 좋아요. 완전 곰팡이 박멸 처리했고 가격도 저렴하고 피드백 엄청 빠르시고, 시공 후 처리까지 완벽했습니다. 이제야 정말 홀가분해졌어요. 앞으로도 곰팡이가 생기거나 하면 여기에 또 부탁을 하려고 합니다.

    일단 곰팡이 방지 처리까지 완벽하게 했는데요. 아직까지도 곰팡이는 전혀 보이지 않고 있어요. 비가 며칠 동안 왔는데도 불구하고 너무 편하더라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