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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게임즈 주가 / 기업정보 / 기업분석 / 투자정보 및 실적 본문
추정실적 컨센서스*연간****
FY-end | 주재무제표 | 매출액 (억원) | YoY (%) | 영업이익 (억원) | 당기순이익 (억원) | EPS (원) | PER (배) | PBR (배) | ROE (%) | EV/EBITDA (배) | 순부채 비율 (%) |
---|---|---|---|---|---|---|---|---|---|---|---|
2018(A) | IFRS연결 | 4,208 | 109.1 | 472 | 190 | 352 | 0.0 | 6.2 | -56.6 | ||
2019(A) | IFRS연결 | 3,910 | -7.1 | 350 | 110 | 197 | 0.0 | 2.6 | -57.1 | ||
2020(A) | IFRS연결 | 4,955 | 26.7 | 665 | 860 | 1,379 | 33.4 | 3.4 | 12.1 | 32.5 | -51.3 |
2021(E) | IFRS연결 | 6,469 | 30.6 | 1,030 | 1,086 | 1,456 | 38.7 | 3.9 | 10.4 | 26.7 | -53.8 |
2022(E) | IFRS연결 | 8,590 | 32.8 | 1,740 | 1,574 | 2,110 | 26.7 | 3.4 | 13.5 | 17.0 | -63.4 |
* (E): 컨센서스 데이터
* 컨센서스:최근 3개월간 증권사에서 발표한 전망치의 평균값
* 연결기준 당기순이익은 지배주주귀속분
주요재무정보 | 연간 | 분기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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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12 (IFRS연결) | 2018/12 (IFRS연결) | 2019/12 (IFRS연결) | 2020/12 (IFRS연결) | 2020/06 (IFRS연결) | 2020/09 (IFRS연결) | 2020/12 (IFRS연결) | 2021/03 (IFRS연결) | |
매출액 | 2,013 | 4,208 | 3,910 | 4,955 | 1,065 | 1,505 | 1,420 | 1,301 |
영업이익 | 386 | 472 | 350 | 665 | 160 | 212 | 166 | 156 |
영업이익(발표기준) | 386 | 472 | 350 | 665 | 160 | 212 | 166 | 156 |
세전계속사업이익 | 723 | 284 | 201 | 779 | 212 | 255 | 163 | 201 |
당기순이익 | 607 | 189 | 89 | 675 | 169 | 270 | 127 | 183 |
당기순이익(지배) | 617 | 190 | 110 | 860 | 191 | 279 | 255 | 208 |
당기순이익(비지배) | -10 | -1 | -21 | -185 | -22 | -10 | -128 | -24 |
자산총계 | 3,301 | 5,457 | 5,918 | 13,099 | 7,215 | 11,675 | 13,099 | 18,104 |
부채총계 | 1,355 | 1,291 | 1,744 | 2,845 | 2,220 | 2,440 | 2,845 | 7,584 |
자본총계 | 1,946 | 4,166 | 4,174 | 10,254 | 4,994 | 9,235 | 10,254 | 10,520 |
자본총계(지배) | 1,938 | 4,186 | 4,156 | 10,027 | 4,827 | 9,077 | 10,027 | 10,325 |
자본총계(비지배) | 8 | -19 | 18 | 226 | 168 | 159 | 226 | 195 |
자본금 | 5 | 56 | 56 | 74 | 57 | 74 | 74 | 75 |
영업활동현금흐름 | 444 | 734 | 703 | 823 | 176 | 273 | 229 | 143 |
투자활동현금흐름 | -259 | -1,912 | 766 | -1,684 | -414 | -1,568 | 1,593 | -3,816 |
재무활동현금흐름 | 12 | 1,621 | -50 | 4,087 | -83 | 3,751 | -76 | 4,994 |
CAPEX | 11 | 94 | 42 | 278 | 4 | 24 | 246 | 20 |
FCF | 432 | 640 | 660 | 545 | 173 | 249 | -17 | 123 |
이자발생부채 | 3 | 33 | 305 | 781 | 490 | 454 | 781 | 5,753 |
영업이익률 | 19.19 | 11.21 | 8.95 | 13.42 | 15.05 | 14.10 | 11.65 | 12.00 |
순이익률 | 30.16 | 4.49 | 2.27 | 13.62 | 15.83 | 17.91 | 8.98 | 14.09 |
ROE(%) | 47.39 | 6.20 | 2.64 | 12.12 | 12.12 | 12.56 | ||
ROA(%) | 26.32 | 4.32 | 1.56 | 7.10 | 7.10 | 5.95 | ||
부채비율 | 69.65 | 30.99 | 41.78 | 27.75 | 44.45 | 26.42 | 27.75 | 72.09 |
자본유보율 | 42,136.97 | 7,474.25 | 7,607.66 | 12,247.51 | 8,459.86 | 12,115.94 | 12,247.51 | 12,983.34 |
EPS(원) | 2,174 | 352 | 197 | 1,379 | 333 | 451 | 345 | 279 |
PER(배) | 33.35 | 33.35 | 37.56 | |||||
BPS(원) | 4,301 | 7,497 | 7,443 | 13,551 | 8,437 | 12,339 | 13,551 | 13,871 |
PBR(배) | 0.00 | 0.00 | 0.00 | 3.39 | 0.00 | 4.55 | 3.39 | 3.78 |
현금DPS(원) | 0 | 0 | 0 | 0 | 0 | 0 | 0 | 0 |
현금배당수익률 | 0.00 | |||||||
현금배당성향(%) | 0.00 | 0.00 | 0.00 | 0.00 | 0.00 | 0.00 | 0.00 | |
발행주식수(보통주) | 45,047,227 | 55,829,070 | 55,829,070 | 74,116,629 | 57,204,731 | 73,678,409 | 74,116,629 | 74,560,099 |
* 주당지표는 자본금변동 이벤트를 반영하여 현재 기준으로 과거 데이터를 수정하였습니다.
* 분기 ROE/ROA/PER/PBR은 직전 4분기 데이터를 이용하여 연간으로 환산된 정보입니다.
* 영업이익 = 매출액-매출원가-판매비와관리비
카카오게임즈 전망 및 기업분석
카카오게임즈, 개인적으로 넣기만 하면 먹을 수 있다고 생각하는 그야말로 안전빵, 탄탄대로 종목, 틀딱들은 이해도 못하는 게임세계를 카카오게임즈가 독점하고 있다면 믿겠는가, 물론 리니지나 바람의나라연, 트릭스터, 제 2의 나라 등 최근 모바일 게임들이 연달아 출시했지만, 성적표는? 그야말로 쓰레기게임 소리나 듣고 있다. 이미 다 망한 시점에서 솔직히 카카오게임즈는 퍼블리싱만 잘하면 되는데, 망할래야 망할 수 없는 것이다.
물론, 여러가지 페미 이슈나 그런 걸로 헛다리 짚은 적도 있지만, 프리코네나 가디언테일즈 등 데리고 온 걸 보면 또 어떤 게임을 들고 올지 기대가 된다. 카카오게임즈 = 좋은 게임만 잘 뽑아서 퍼블리싱 하면 되는 회사, 전국민 다 쓰는 카카오톡에 게임채널 열어두고 모든 사람들이 접근할 수 있다는 것은 안될 게임도 되게 만드는 플랫폼의 힘을 있는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
카톡으로 게임초대하고, 게임 이벤트하고, 사전예약하고 다 하는데 게임 소식을 안받을 수 없다는 것이다.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남녀노소 불구하고 시간때우기 가장 좋은 것이 모바일게임이다. 카카오게임즈는 당분간은 절대 망할래야 망할 수 없다. 그걸 차트가 보여준다. 가격이 하락한다고 하더라도 일시적인 하락일 뿐, 장기적으로 우상향 추세라고 볼 수 있다. 매수 시점만 잘 잡으면 되는 것이다. 고점 연결해두고, 저점 연결해두고 추세선 그은다음 저점에서 이평선 사이에 매수하면 솔직히 손해보기가 어렵지 않을까 싶을 정도다.
물론, 상장 후 아직 전고점 돌파 안했다. 즉 무슨 말이냐면, 다시 올라가려면 아직도 갈 길이 멀다는 것이다. 죄근 상승세를 보면 꾸준히 우상향을 하고 있는데, 그 이유는 간단하다. 코로나 수혜를 받은 것이다. 매출이나 영업이익도 꾸준히 우상향을 하고 있는데, 카카오게임즈도 한 편으로는 리니지 같은 게임을 내고 싶을 것이다. '그야말로 날로먹는 게임' 결제만 유도하고 돈 없는 사람들은 할 수 없는 그런 게임말이다.
하지만, 카카오는 조금 더 멀리 보는 것 같다. 충분히 그럴 수 있는데, 어느정도 소과금으로도 캐주얼하게 즐길 수 있는 게임들만 데려오는 걸 보면 카카오라는 플랫폼 회사 답게 게임계의 넷플릭스를 꿈꾸는 카카오게임즈는 그야말로 모바일 게임계를 독점하고 싶은 야망이 있는 듯 하다. 그렇다. 퍼플리싱에 종종 욕먹는 카카오게임즈이지만, 코스닥에서 투자하고 싶은 종목을 고른다면 어김없이 '카카오게임즈'를 고르겠다. 독점은 늘 무서운 법이니까.
- 당장 돈 벌려면 다른 회사 주식 사야한다.
- 코로나때문에 은근히 수혜받아서 당분간 조정 올 가능성 높다.
- 매수 시점 잘 잡고 들어가는 것이 중요하다. 위와 같은 의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