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지음블로그


사과대추 당도높은 순정대추 직송 본문

생활

사과대추 당도높은 순정대추 직송

한지음🌹 2022. 12. 14. 20:13

    당도 높은 순정 대추 사과대추

    사과대추 좋아하세요?

    오랜만에 비가 오더니 안 그래도 쌀쌀하던 날씨가 더 추워진 것 같아요.

    이웃님들 모두 건강 관리 잘하고 계시죠. 이렇게 추워지는 환절기에야말로 건강 관리 잘하셔야 해요. 요즘 독감이 유행인가 보던데 저번에 병원에 갔더니 독감 예방 접종 줄이 엄청나게 길게 있더라고요. 전 아직 예방 접종 안 맞았는데 미리미리 예방 접종해두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얼마 전에 제가 사서 지금 열심히 먹고 마시고 하고 있는 사과대추에 대한 포스팅을 해볼까 하는데요. 대추는 효능 또한 무지 많아서 먹을수록 몸에 도움이 되는 아주 좋은 열매라고 할 수 있답니다.

    사과대추 차

    저는 사무실에서 일하면서 차를 자주 만들어 마셔요. 그래서 티백이나 청 같은 것들에 관심이 많거든요. 날씨가 점점 추워지다 보니까 얼마 전주터 대추차 한잔이 간절해졌는데 이번에는 왠지 제가 직접 청을 담가서 차로 만들어 마셔보고 싶다는 생각이 드는 거 있죠.

    생각이 여기까지나니까 먼저 싱싱한 대추를 사야겠다 싶더라고요. 그래서 여기저기 알아보던 중에 저는 순정 대추를 알아냈답니다.

    순정에서는 아주아주 싱싱한 대추를 재배해서 판매하고 있었어요. 순정 사장님께서 제초제를 사용하지 않는다고 하셨는데 순정에서 재배하는 오미자만 봐도 잔류농약 시험성적서까지 받은 곳이라 저는 믿음이 많이 갔어요.

    사장님과 사장님의 가족들까지 언제든 대추를 먹고 싶을 때 아삭아삭 바로 먹어도 문제 되지 않도록 재배 과정에 아주아주 신경을 많이 쓰신다고 했답니다.

    대추차

    대추는 따뜻한 성질을 갖고 있다고 하는데요. 대추의 이런 따뜻한 성질 때문에 저는 겨울과 대추가 잘 어울린다고 생각했어요. 그래서 대추차도 생각났던 걸까요. 추운 겨울에 따뜻한 성질을 가진 따뜻한 대추차 한잔 하면 얼었던 몸도 사르르 녹을 것만 같아요.

     

    대추청

    대추청은 품질 좋은 대추와 함께 생강과 설탕을 넣고 만들면 더욱 좋은데요. 청 같은 건 처음 한번 만들려는 그 ‘시작’이 어렵지, 막상 만들어 놓고 나면 여기저기에 많이 활용할 수가 있어서 되게 뿌듯해지는 것 같아요. 이번에 대추청 만들 때도 저는 어김없이 그런 느낌을 받았어요. 만들기 직전까지도 ‘아, 그냥 사 먹을까‘ 하는 생각이 계속 들었었거든요.

    그런데 역시나 대추청 다 만들어 놓고 보니까 정말 정말 뿌듯하고 아, 만들어 놓길 잘했다 하는 생각까지 들더라고요. 귀찮음은 잠깐이지만 뿌듯함은 대추청을 볼 때마다 생길 것 같아요. 제가 만든 대추청이 왜 맛이 좋은지 생각해봤더니 그만큼 맛있는 대추를 사용해서가 아닐까 하는 결론이 나오더라고요.

    순정 대추는 대추의 재배 과정에도 신경을 많이 쓰는 편 같았고, 배송도 빨라서 대추가 중간에 상할까 하는 걱정을 덜 수도 있었답니다.

    독소 배출

    대추는 몸속 독소 배출에 아주 효과적이라고 해요. 요즘 먹거리들이 정말 많이 다양해졌잖아요. 편의점만 가봐도 다양한 종류의 김밥, 도시락, 라면 등등 인스턴트 음식도 많아졌고요.

    그런데 맛있다고 아무 거나 쫓아다니면서 다 먹다 보면 나도 모르는 사이에 몸속에 독소가 생길지도 모르겠다.
    생각을 하긴 했었어요. 그래도 그나마 먹는 건데 독소 같은 게 아주 많진 않겠지 하고 넘어갔었는데, 이렇게 대추의 효능으로 몸속 독소를 배출시켜주는 게 있다고 하니 대추 많이많이 섭취해야겠어요.

    사과대추 효능

    대추는 몸 속 독소를 배출시키는 효능이 있다보니 몸 안에 남아 있던 숙변도 제거해줄 수가 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다이어트 효과까지 있을 것 같지만 생각보다 대추는 칼로리가 높은 열매라고 해요! 다른 음식에 비해서는 높지 않겠지만 과일 치고는 칼로리가 다소 높은 편이라고 하니 다이어트 계획 중이시거나 지금 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이 점도 참고하셔야 할 것 같아요.

    또한 대추는 위장에도 좋은 영향을 미친다고 합니다. 복통이나 멀미를 비롯한 속 울렁거림 그리고 소화 불량에까지도 대추는 좋은 효과를 가져다준다고 하는데요. 과연 한약재로도 쓰일 만큼 효능이 많은 대추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