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지음블로그

배다해 프로필 학력 배우자 뮤지컬 본문

연예

배다해 프로필 학력 배우자 뮤지컬

한지음🌹 2022. 12. 15. 10:06

    배다해

    • 출생 : 1983년 9월 7일 (37세)
    • 서울 : 특별시
    • 학력 : 계원예술고등학교 (음악과 / 졸업) / 연세대학교 음악대학 (성악과 / 학사)
    • 배우자 : 이장원
    • 신체 : 165cm, A형
    • 종교 : 개신교 (루터교회)
    • 데뷔 : 2010년 4월 바닐라 루시 디지털 싱글 앨범 ‘비행(飛行) 소녀’
    • 소속사 : 코엔스타즈
    배다해 프로필 학력 배우자 뮤지컬 배다해는 한국 가수, 뮤지컬 배우입니다.

     

    바닐라 루시의 멤버로서, 배다해는 2010년 4월에 싱글 비행소녀”로 데뷔했고 2010년 5월 14일에 정규 앨범 “Vanilla Shake”를 발매했습니다.

     

    2010년 7월부터 9월까지, 배다해는 KBS 2TV 해피선데이 남자의 자격 하모니 에피소드에서 “천상의 목소리”라는 호평을 받으며 솔로로서 주목을 받았습니다. 2010년 12월 29일, 소속사 HM한맥엔터테인먼트는 배다해에게 솔로 활동을 목적으로 바닐라 루시 탈퇴를 일방적으로 통보했고, 이제 소속사와의 계약은 끝났습니다.

    그 이후로, 배다해는 뮤지컬 “셜록 홈즈:”에서 루시 존슨 역을 연기했습니다.
    앤더슨 거리의 비밀” 그리고 MBC 복면가왕에 “질풍노도 유니콘”으로 출연하여 다시 한번 주목을 받았습니다.

     

    배다해, 이장원과 결혼

    밴드 페퍼톤스 이장원 (40)이 가수 겸 뮤지컬 배우 배다해 (38)와 백년가약을 맺었습니다.
    소속사 안테나는 16일 이장원이 올 가을 늦게 배다해와 결혼한다고 밝혔습니다.

     

    배다해는 “우리가 연초에 소개를 통해 만난 것은 오래되지 않았지만, 우리는 그 시간을 뛰어넘을 만큼 진지하게 만나고
    우리의 결혼에 대해 여러분에게 말할 수 있는 믿음을 쌓기 위해 최선을 다했습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배다해 과거

    배다해는 5살 때 피아노를 치기 시작했고 10살 때 우연히 동요 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했고 공식적으로 성악의 길을 걷기 시작했습니다. 배다해는 계원예술고등학교를 졸업했고 연세대 성악과에 입학한 후에도 모차르트의 교내 정기공연 대표 오페라 데스피나로 중요한 역할을 할 만큼 유망한 인재였습니다.

     

    배다해가 성악의 길을 포기한 이유는 직접적으로 아버지의 사업 실패로 인해 어려워진 가정 환경 때문입니다.

    해외에서 공부하는 것을 포기한 후, 배다해는 처음으로 팝페라에 도전했습니다.
    하지만, 2000년대 초, 한국의 팝페라 시장은 너무 좁아서 저는 1년 후에 활동을 그만둬야 했습니다.

    그녀는 아이돌 가수의 제의를 받는 동안 이곳저곳을 돌아다녔고 결국 바닐라 루시를 선택했습니다.

    그 당시, 배다해가 소속되었던 바닐라 루시의 소속사 HM 한맥 엔터테인먼트는 바닐라 루시가 2010년에 데뷔했을 때,
    전문적인 연예 기획사가 아니라 지역 행사를 주로 하는 작은 행사 회사였기 때문에 거의 주목을 받지 못했습니다.

    배다해는 선우와 솔로 파트를 놓고 치열한 경쟁을 벌였지만, 그의 톤은 배다해였고, 배다해의 목소리는 훌륭해서 리더 박칼린 또한 꽤 고군분투했습니다.

     

    남성 자격 프로그램의 인기가 증가하는 것 외에도 그녀는 또한 그 프로그램의 최고 수혜자로서 일시에 스타덤에 올랐습니다. 동시에, 그녀가 속한 그룹인 바닐라 루시도 데뷔 3개월 만에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대중의 관심을 받은 첫 번째 기획사는 바닐라 루시의 급증을 견디기에는 너무 작았습니다. 소속사는 갑자기 “음악 방향이 팀원들과 다릅니다”라고 말하며, 그녀에게 탈퇴를 통보했고, 그 후에 솔로 가수로 활동할 계획을 세웠습니다.

     

     

    당시, 실제 상황이 제대로 알려지지 않았기 때문에, 그녀는 “그 팀의 솔로 활동을 배신했다”는 여론의 비난에 시달려야 했습니다.” 바닐라 루시를 떠난 후, 그는 2011년 2월 첫 디지털 싱글 “How You Are You”를 발표하며 솔로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그 이후로, 그는 소속사의 변화에 대한 소송에 휘말렸고 활동을 그만둔 후 1년 동안 힘든 시간을 보냈습니다. 한편, 그는 뮤지컬 셜록 홈즈에서의 루시 존슨 역을 연기하며 뮤지컬 배우로 데뷔했습니다. 앤더슨 가의 비밀입니다.

    배다해는 뮤지컬 셜록 홈즈의 앙코르 공연을 했습니다. 앤더슨 가의 비밀 그리고 같은 해 9월, 배다해는 tvN 드라마 응답하라의 마지막 회에 카메오로 출연했습니다.

    배다해 프로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