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지음블로그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만들기 개설 멤버초대 체크카드 사용 제한 방법 본문

금융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만들기 개설 멤버초대 체크카드 사용 제한 방법

한지음🌹 2022. 12. 14. 19:57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만들기 개설 멤버초대 체크카드 사용 제한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만들기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만들기 개설 멤버초대 체크카드 사용 제한

    회비 징수 모임를 유지하는 데 많은 어려움이 있습니다. 가장 큰 어려움 중 하나는 회비를 관리하는 것입니다. 회비를 투명하게 관리하기 어렵고, 이 경우 일부 사람들이 불공평하다고 느낄 수 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투명한 회원관리를 가능하게 하는 카카오뱅크 그룹계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개설 바로가기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1.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장점

    카카오뱅크 모임통장은 2인, 3인 이상이 함께 사용할 수 있는 통장입니다.

    최대 100명의 회비 회원이 실시간으로 회비를 확인할 수 있고, 결제가 간편하고 편리하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카카오뱅크 모임통장의 장점은 모임통장 개설의 편리함, 친구 초대의 편리함, 투명한 회비 관리 등입니다.

    카카오뱅크 모임통장은 기존 통장을 전환하여 사용할 수 있어 별도의 발급이 필요 없습니다. 온라인뱅킹 서비스인 카카오뱅크는 개설만 하면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가장 편리한 기능은 카카오톡 연동입니다. 카카오톡 친구들과 연결하여 모임 계정에 직접 초대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1)

     

    2.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사용방법

    그룹의 모든 구성원이 잔액과 입출금 현황을 볼 수 있기 때문에 관리가 쉽습니다. 회비 징수는 카카오톡과도 연동돼 쉽게 징수할 수 있으며, 메시지 카드로 회비를 청구하는 것도 번거롭지 않다. 지금부터 카카오뱅크 모임 통장을 신청할 수 있는 고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2)

    카카오톡 모임 계좌의 소유자는 카카오뱅크 입출금 계좌를 보유한 고객이어야 하며, 모임 회원은 만 14세 이상 카카오뱅크 회원이어야 합니다. 카카오뱅크 입출금계좌 당 모임소유자는 모임계좌 서비스를 1회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그룹 소유자의 계좌가 마이너스 통장, 대출이자, 원리금 지급계좌 등 대출사용이 제한된 계좌인 경우에는 반드시 다른 계좌를 이용하여야 합니다. 1인당 최대 100개 모임를 개설할 수 있으며 30명의 참여가 가능합니다.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3)

     

    3.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멤버초대

    이제 본격적으로 모임 통장을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뱅크 앱이 필요하니 설치 후 앱을 열어주세요. 앱이 이미 열려 있는 경우 오른쪽 하단 모서리에 있는 세 개의 점을 눌러 다음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이 화면에서 아래로 스크롤하면 모임 계정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4)

    다음으로 카카오뱅크 금고 창이 뜨면 절차를 따를 수 있습니다. 절차가 완료되면 모임 통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초대하는 방법을 궁금해합니다. 계정 관리로 이동하여 친구 초대를 클릭하십시오. 회비를 요구하는 메시지 카드를 보내면 이렇게 초대 대상이 확정되니 참고하세요.

    서비스 개요

    카카오뱅크 입출금통장에 모임통장서비스를 신청하면 회비조회, 회비관리, 멤버관리가 가능한 모임통장으로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

    서비스 대상고객

    • 모임주 : 카카오뱅크 입출금통장 보유 고객
    • 모임멤버 : 카카오뱅크 회원 가입 고객 (만 14세 이상)

    서비스 대상상품

    카카오뱅크 입출금통장

    ※ 입출금통장 1개당 모임통장서비스는 1개만 신청 가능 (입출금통장 1개에 복수의 모임통장서비스 신청은 불가)
    ※ 단, 마이너스통장 등의 한도 대출 이용 계좌, 대출 이자, 원리금 납부계좌 등 대출에 활용 중인 계좌나 압류, 질권, 금융사기 등 사고 신고된 계좌는 신청 불가 서비스 신청 및 참여 한도

    • (모임주) 신청 가능 수 : 인당 최대 100개 모임 개설 가능
    • (모임멤버) 참여 가능 수 : 인당 최대 30개 모임 참여 가능

    ※ 모임통장서비스 1개당 모임멤버는 최대 100명까지 참여 가능 제공서비스 안내

    • 모임멤버 초대 : 카카오톡 친구 또는 채팅방에 있는 모임멤버들을 빠르고 쉽게 초대 가능
    • 모임통장 조회 : 모임주의 모임통장 회비내역을 멤버들도 함께 조회하고 확인
    • 모임통장 관리 : 모임통장 회비납입 현황을 한눈에 확인하고, 메시지 카드를 통해 손쉽게 회비 요청

     

    4.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사용 제한

    카카오뱅크 모임통장을 사용하기 어려운 경우를 살펴보겠습니다.

    계좌가 사용제한이 되는 경우는 긴급자금대출, 마이너스 통장, 한도대출, 대출이자, 원리금 상환계좌, 압류, 담보, 금융사기신고 등으로 서비스 신청이 어렵습니다. 또한 이용 중 서비스가 중단될 수 있습니다. 그룹 계정을 장기간 사용하지 않으면 그룹 계정이 차단되도록 설정되어 있으며, 금융 사기가 신고될 경우 서비스가 중단됩니다.

    또한, 그룹 모임 소유자가 고객센터를 통해 서비스를 해지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5)

     

    5.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유의사항

    특히, 회원이 모임 소유자의 이름으로 계정을 결제하는 경우 소유자가 계정에 대한 지불 및 해지 권한이 있다는 사실 및 소유자의 신원에 따라 사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모임주는 모임을 관리할 신뢰할 수 있는 사람을 찾는 것이 좋으며 돈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는 것이 좋습니다.

    서비스 신청 제한 계좌

    • 비상금대출, 마이너스 통장 등 한도 대출 이용 계좌
    • 카카오뱅크 대출 이자 또는 원리금 납부 이용 계좌
    • 압류, 질권이 설정되었거나, 금융사기 등 사고신고 등록 계좌

    서비스 이용 계좌 거래 제한

    • 비상금대출, 마이너스 통장 등 한도 대출로 이용 불가
    • 카카오뱅크 대출 이자 또는 원리금 납부계좌로 이용 불가

    서비스 이용 정지

    모임통장 또는 모임주가 다음에 해당되는 경우 모임통장서비스 이용이 일시적으로 중단됨 (단, 이용정지 사유가 해소된 경우 모임주는 모바일앱을 통해 즉시 이용정지해제 신청 가능)

    1. 1. 모임통장을 장기간 사용하지 않는 경우 (1년간 로그인 또는 입출금이 없는 경우)
    2. 2. 모임통장에 압류 등이 설정되거나, 금융사기 등 사고신고가 등록된 경우
    3. 3. 모임주가 고객센터를 통해 직접 요청한 경우

    서비스 유의사항

    • 모임통장은 모임주 개인 명의의 통장으로 멤버들이 납입한 모임회비의 지급, 해지 권한은 모임주에게 있으며, 압류 등 모임주의 상태에 따라 모임회비 및 모임통장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음
    • 모임통장서비스를 종료하려면 모임에 참여 중인 멤버를 모두 내보내기 한 이후에 가능하며, 해지 후 모임통장 내용 복원은 불가함
    • 모임통장서비스는 카카오뱅크 입출금통장에 연계되어 제공되는 서비스로, 입출금통장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카카오뱅크 입출금통장 상품설명서 및 약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서비스 관련 문의 및 민원 절차

    서비스에 대한 문의·민원 등 상담이 필요하실 경우 카카오뱅크 고객센터, 앱,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상담이 가능합니다.

    카카오뱅크 모임통장의 장점과 개설 방법, 멤버 초대 등을 알아보았습니다. 가족, 친구, 연인, 프라이빗 파티 등 다양한 장소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어 사용하기 나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