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올라온 글
«   2024/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oday
Total
관리 메뉴

트레이드

1금융권 자동차 대출 신차 중고차 자동차 대출 이자 계산기 본문

① 금융

1금융권 자동차 대출 신차 중고차 자동차 대출 이자 계산기

엔캐리 2022. 12. 14. 19:58

1금융권 자동차 대출 신차 중고차 자동차 대출 이자 계산기

자동차 구입의 편리함 때문에 <1 금융 차량 대출> 대신 카드 할부 또는 자본 할부 금융을 이용하여 딜러를 소개합니까?
이번에는 <1금융차량대출>을 최대한 활용하는 주요 이유와 <1금융차량대출> 신청 자격과 조건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우리는 차를 살 때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구입합니다. 위의 방법 중 현금으로 일괄 구매하는 것이 가장 깔끔하고 좋은 방법이지만, 그렇게 하는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사업을 하고 싶거나 회사의 상용차량을 등록하면 비용을 감당할 수 있기 때문에 임대 방식을 사용하는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1금융권 자동차 대출1금융권 자동차 대출

금융차량대출

일반 직장인 등 개인은 '1금융차량대출'이나 '2금융차량대출(카드할부 또는 캐피털카대출)'을 이용합니다. 이 부분에서 많은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오해가 하나 있습니다. 즉, "카드사 할부"는 대출이 아닌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우리가 흔히 정상적인 상품을 살 때 신용카드 할부를 대출로 생각하지 않는 것처럼, 우리는 차를 살 때 신용카드 할부를 대출로 생각하지 않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즉 은행에서 신용조회를 하면 카드 할부로 차를 구입한 모든 것도 신용대출로 조회됩니다. 카드사 할부대출은 캐피털사 할부금융처럼 제2금융권 자동차대출로 봐야 합니다. 이러한 대출 대신 "금융 대출"을 먼저 신청하고 사용해야 하는 중요한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금융권에서 자동차 대출을 사용해야 하는 이유

우선 다음 표는 '1금융자동차대출(상업은행)'과 '2금융자동차대출(자본 등)'의 장단점을 알기 쉽게 정리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캐피털 등을 이용할 경우 신용점수에 매우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점입니다.

현대인들이 금융거래를 하기 위해서는 신용점수가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관리가 매우 중요합니다. 캐피털에서 대출을 받게 되면 앞으로 다른 대출 거래에서 생각보다 많은 불이익을 받게 됩니다.

그래서 캐피털에서 대출을 받을 때, 여러분은 이것에 대해 정말로 생각해야 합니다. 여기 실제 예가 있습니다.

지금까지 금융권에서 자동차 대출을 받아야 하는 이유를 소개해드렸습니다. 신용점수는 총 신용한도뿐만 아니라 일반 주택담보대출을 받을 때 대출 금리와 한도에도 영향을 미치는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따라서 '금융차'를 빌릴 수 없는 분들은 어쩔 수 없지만, 귀찮다는 이유만으로 캐피탈의 할부금융을 고민하지 않고 딜러가 권하는 대로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이런 점을 잘 생각해봐야 합니다.

앞서 설명했던 '금융권 자동차대출'은 '신용대출'이 아니라 '담보대출'로 봤다. 왜 그런 것일까요? 모든 '1금융차량대출'이 '서울보증보험'의 보증을 담보로 대출을 해주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금융 자동차 대출"을 받기 위해 가장 중요한 요건은 서울 보증 보험의 자격시험에 합격하는 것입니다.

소득증빙이 가능한 자

'금융권 자동차대출'의 경우 기본적으로 소득을 증명할 수 있는 '근로소득자', '개인사업자', '연금수급자' 등이 대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각 지원자의 자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재직기간이 6개월 이상인 자(일용직 제외)입니다.
  • 단, 현 직장에서 6개월 미만일 경우 전 직장에서 퇴직한 후 6개월 이내(공백 기간 180일)에 현 직장에서 재취업하면 지원할 수 있습니다.

개인사업자

  • 12개월 이상 사업을 영위한 자

4대 보험 미가입 프리랜서의 경우

4대 보험에 가입하지 않았더라도 사업소득을 신고하는 프리랜서라면 대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1년 이상 근무했을 가능성이 있고, 경력 기간이 합산될 수 없습니다.

대출신청은 '국민연금', '공무원연금', '사병연금', '사학연금'만 1회 이상 수령한 이력이 있는 경우 가능합니다. 대출 한도는 '차량 구입 가격' 소액과 '서울보증보험' 보증 한도액을 기준으로 정해져 있습니다. 신차의 경우 차량 구매 가격에도 '옵션 가격'이 포함됩니다.

일반적으로 대출한도는 신차 6000만원, 중고차 4000만원입니다.

대출 한도 확인 신청방법

금리가 비싸고 신용점수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데도 왜 많은 사람들이 자본 등을 사용하는 걸까요? 그것은 아마도 두려움 없이 대출을 받는 것이 쉽고 빠르기 때문일 것입니다. 그리고 딜러들이 이런 곳과 대출을 연계해서 수당을 받으니까 고객들을 캐피탈 쪽으로 많이 유도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반면 '1금융권 자동차대출'은 대출이 확실하다는 보장은 없지만 서류 준비, 은행 협의, 대출 승인 등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다만 최근에는 온라인으로 대출한도를 조회하고 신청하는 방법이 간단해 대출한도가 있는지 확인만이라도 해주시기 바랍니다.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각 은행 홈페이지나 은행 신청을 통해 대출한도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대출한도를 정확히 계산하기 위해서는 본인의 소득이 얼마인지 알아야 합니다. 신한은행 등 일부 은행은 신고소득을 스스로 가져오지만 그렇지 않은 은행은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를 방문해 신고소득을 확인해야 합니다. 신고된 소득을 확인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 접속 → [민원증명서] 클릭 → [소득금액증명서] 클릭 → 신고소득 확인

위의 절차에 따라 신고된 소득을 확인했다면 은행별 차량 한도를 정확하게 계산할 수 있습니다. 다만 여기서 중요한 것은 대출한도를 어느 은행 사이트에서 확인했든 간에 '서울보증보험'은 보증증권을 발행해 차를 빌려주기 때문에 대출한도는 어느 은행이나 마찬가지라는 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