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지음블로그

농협 통장사본 인터넷/모바일 발급 및 출력방법 본문

금융

농협 통장사본 인터넷/모바일 발급 및 출력방법

한지음🌹 2023. 1. 26. 02:40

살다 보면 농협 통장 사본을 급하게 발급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보통 급하게 필요할 때 통장을 못 찾거나 근무 중이라 집에 가서 바로 통장을 받을 시간이 없다는 겁니다. 이 경우, 우리는 인터넷과 모바일을 통해 매우 간단하게 통장 사본을 저장하고 인쇄할 수 있습니다.

농협 통장사본 인터넷 발급

농협 인터넷뱅킹 회원이라면 통장 사본을 아주 쉽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먼저, 당신은 공동 인증서나 금융 인증서를 통해 로그인해야 합니다. 농협인터넷뱅킹(링크)으로 접속해 주세요. 메인 화면에 보이는 대형 메뉴의 맨 왼쪽에 있는 '문의'를 누르면 아래의 다른 하위 메뉴가 나오는데, 거기서 '전자통장조회'로 가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아래 그림과 같이 "전자계좌 조회" 화면이 나타납니다. 계좌 정보가 없어서 당황하실 수도 있지만, 그냥 무시하고 하단에 있는 '통장 출력' 버튼을 클릭하세요. 그러면 '통장 프린트 서비스' 화면이 뜨고 농협 계좌가 모두 나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농협에 3개의 계좌가 있습니다. 입금유형, 가명, 계좌번호, 신규일자, 유효기간 등이 표시되며 출력버튼은 오른쪽 맨 끝에 표시됩니다.

출력 버튼을 누르면 "통장 복사 인쇄 서비스 미리 보기" 팝업 창이 나타나고 통장 사본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바로 출력하거나 PDF 파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고 격리 중이었는데 갑자기 통장 사본이 필요해서 이렇게 저장해서 보냈습니다. 물론 이렇게 발급된 통장 사본의 경우 '고객보관소'라는 문구와 함께 어떤 용도로도 인증서로 사용할 수 없다고 나와 있습니다 하지만 급할 때는 이렇게 써야 해요.

농협 통장사본 모바일 발급

데스크톱 PC도 사용할 수 없다면 농협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농협 통장 사본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농협을 주거래 은행으로 둔 사람이라면 스마트폰에 모바일 뱅크 i 앱이 하나 이상 있어야 합니다.

'NH뱅킹'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통장 사본을 발급받을 것입니다. 앱을 실행한 후 첫 화면 오른쪽 상단을 보면 '모든 계정 보기'라는 단어를 볼 수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농협계좌가 보이고, 계좌정보 오른쪽을 보시면 세로로 점이 세 개 있습니다. 이를 클릭하면 사진과 같이 계좌정보, 계좌명 관리, 나만의 계좌관리, 계좌비밀번호 변경, 계좌번호 복사, 통장사본 조회 등의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계좌사본조회 메뉴를 클릭하시면 계좌번호, 입금유형, 신규계좌일자, 계좌관리매장, 계좌사본조회일자 등의 정보가 표시됩니다.

당신은 스마트폰으로 바로 저장하고 공유할 수 있습니다. 통장 사본을 보내야 할 경우 공유 버튼을 눌러 바로 공유할 수 있고, 나중에 사용하기 위해 저장하면 공유가 안 되지만 스크린숏으로 다시 저장해야 합니다.

농협 아파트 담보 대출금리 왜 중요할까?

농협 아파트 담보 대출금리 왜 중요할까?

같은 직업에 속하더라도 많은 직업군이 있습니다. 이미 진행 중이라면 어쩔 수 없습니다. 농협 아파트의 주택담보대출 금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물론 직장인 대출은 재직 기간 동안 4대 보

commaus.tistory.com

숨은 보험금 조회 방법 통합조회시스템 내 보험금 조회

숨은 보험금 조회 방법 통합조회시스템 내 보험금 조회

숨은 보험금 조회 방법 통합조회시스템 내 보험금 조회 숨은 보험금 조회 방법 많은 사람들이 보험 계약에 서명했다가 계약 조건에 따라 잔액을 유지하면서 여러 가지 이유로 보험을 해지합니

commaus.tistory.com

모바일 소액대출 가능한곳 핸드폰 소액당일대출 모바일 간편 대출

모바일 소액대출 가능한곳 핸드폰 소액당일대출 모바일 간편대출

모바일 소액대출 가능한곳 핸드폰 소액당일대출 모바일 간편대출 휴대폰만 있으면 누구나 대출받을 수 있는 모바일 소액대출 소개해드릴게요. 이 상품들은 휴대폰만 건전하게 사용한다면 소득

commaus.tistory.com

NH농협 안심전환대출 조건 신청방법 판매 자격조회

NH농협 안심전환대출 조건 신청방법 판매 자격조회

NH농협 안심전환대출 조건 신청방법 NH농협 안심전환대출 신청 바로가기 NH농협 안심전환대출 농협은행의 안전전환대출 자격 및 금리 신청 방법을 안내해 드립니다. 안전전환대출은 금리인상이

commaus.tistory.com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국민지원금 신청 발급 종류 사용내역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국민지원금 신청 발급 종류 사용내역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국민지원금 신청 카카오뱅크 애플리케이션(앱)에서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대상자 조회와 신청이 가능하다. 국민지원금 신청은 카카오뱅크 프렌즈 체크카드 보유 고객에

commau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