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지음블로그

국제전화 006, 보이스피싱 원링스팸 피해 예방법 본문

복지

국제전화 006, 보이스피싱 원링스팸 피해 예방법

한지음🌹 2023. 11. 29. 19:44

    국제전화 006, 보이스피싱의 또 다른 위협?! 피해 예방법은?

    최근 들어, 국제전화 중에서도 '006'으로 시작하는 번호를 받으신 적이 있나요? 이러한 국제전화는 보이스피싱의 한 형태로, 그 피해는 상당할 수 있습니다. 이런 전화의 도착 원인과 피해 방지 방법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006 국제전화, 의심스러운 이유

    006은 대한민국의 국제 전화 코드로, 이 번호가 표시되면 국내에서 국제 전화가 걸렸음을 알립니다. 그러나 이러한 전화는 '원링스팸'이라는 보이스피싱 기술의 일환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원링스팸은 한두 번의 전화벨 울림 후 끊기며, 상대방에게 재통화를 유도하는 수법입니다.

    국제전화로 인한 추가 요금 문제

    006 국제전화를 받게 되면 높은 국제 통화료 뿐만 아니라 추가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한 보상은 국내 3사 통신사에서만 가능하며, 다른 통신사 이용자는 보상을 받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피해 방지 방법

    국제 전화가 필요한 경우라도, 006을 비롯한 익숙하지 않은 국제 전화는 의심해야 합니다. 번호를 받았다면 즉시 차단 설정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현재는 카카오톡 등을 통해 국제 통화가 가능하므로, 굳이 전화를 통한 통화가 필요한 경우는 드물어졌습니다.

    국제전화 의심 시 조치

    국제전화에서 00682로 시작하는 번호는 대부분 보이스피싱이나 원링스팸일 가능성이 큽니다. 국내에서 국제전화를 발신하는 경우가 드물기 때문에, 이러한 번호는 미리 차단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국제전화에 대한 주의사항

    국제전화에서 발신자가 요금을 부담하지만, 수신자도 추가 요금을 부담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006으로 시작하는 국제전화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006로 시작하는 국제전화는 보이스피싱의 가능성이 높으므로, 받지 않고 차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국제 전화를 이용할 때에는 안전한 대안을 선택하여 통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