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지음블로그

계란 껍데기 활용방법 3가지 본문

생활

계란 껍데기 활용방법 3가지

알 수 없는 사용자 2022. 12. 14. 20:24

    계란 껍데기 활용방법 3가지

    매일 냉장고에 계란이 있습니다. 계란 프라이 좋아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계란은 완전 제품으로 몸에도 매우 좋죠. 자취생들의 필수품이기도 한 계란 그리고 라면을 먹을 때 2%를 채워주는 것이 바로 이 계란입니다.

     

    계란 껍데기 활용방법

    자취생들에게는 필수가 될 수 있는 생활 꿀팁! 유용한 생활정보를 소개해드리고 있습니다. 계란을 먹고 난 이후에 계란 껍데기를 어떻게 처리하시나요? 일반적으로는 계란은 일반쓰레기이기 때문에 종량제 봉투에 그냥 버리면 된답니다.

     

    하지만 이 계란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데요. 어떻게 계란 껍데기를 쓸 수 있을까요?

     

    천연 표백제로 사용할 수 있는 계란 껍데기

     

    1. 천연 표백제로 사용할 수 있다.

    계란 껍데기를 천연 표백제로 사용할 수 있는데요. 일반 세탁으로 지우기 어렵고 락스로 하기에는 원단이 상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누런 셔츠나 옷을 천연 표백제인 계란 껍데기로 지울 수 있다는 것 아시나요?

    계란 껍데기에는 칼슘 성분이 칼슘 성분이 있는데, 이 칼슘 성분이 색소를 흡수시켜 옷을 하얗게 만들어준다고 해요. 어쩐지 누런 때가 잘 인지워졌는데, 저도 당장 계란 껍데기로 해봐야겠어요. 계란 껍데기를 활용해서 천연 표백제로 사용할 수 있는데요.

     

    이렇게 따라 해서 만들 수 있습니다.
    1. 계란 껍데기를 깨끗하게 씻어서 말려줍니다.
    2. 양파망에 깨끗한 계란 껍데기를 넣고 삶아줍니다.

    이렇게 만든 천연 표백제로 사용을 하면 놀라울 정도로 하얗게 되는 계란 껍데기의 활용법입니다.

     

     

    2. 천연 각질 제거제

    조금만 있으면 봄이 지나고 곧 여름이 옵니다. 노출의 계절 여름. 여름에는 아무래도 몸 구석구석이 신경 쓰이기 마련이죠. 이 계란 껍데기를 활용해서 천연 각질 제거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여름뿐만 아니라 겨울에도 보습이 안돼서 건조함에 하얗게 뜨는 각질이 신경 쓰이기 마련이죠.

     

     

    이렇게 따라 해 보세요.
    1. 계란 껍데기를 깨끗이 씻는다, 그리고 말린 다음에 믹서기에 오래 갈아준다.
    2. 빻은 계란을 안 쓰는 크림과 로션에 잘 발라준다.

    이때 계란을 완전히 믹서가 되도록 곱게 빻아주는 것이 중요하다.

    • 피부는 예민할 수 있어서 팔꿈치나 발꿈치 등의 피부에 발라주는 것이 각질 제거 효과에 좋습니다.

     

     

    3. 병 속 찌든 때를 제거할 때, 계란 껍데기를 이용할 수 있다.

    병 속에 있는 찌든 때를 제거할 때도 계란 껍데기를 이용해서 할 수 있습니다. 입구가 좁은 병들은 주방세제로 잘 닦기 어려운데요. 물로만 헹구기가 조금 찝찝하지 않나요? 물때가 껴서 오염이 되어 식중독을 예방할 수 있기 때문에 계란 껍데기를 이용해서 깨끗이 닦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따라 해 보세요.

    1. 계란 껍데기를 깨끗하게 씻어서 말려준 다음에 잘게 부숴줍니다.
    2. 계란 껍데기와 물 그리고 주방세제를 넣어준 다음에 흔들어주면 깨끗이 물때가 제거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