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눈길을 끄는 제목을 만들기 위한 5가지 방법

알 수 없는 사용자 2022. 12. 14. 20:32

    눈길을 끄는 제목을 만들기 위한 5가지 방법

     

    눈길을 끄는 제목을 만들기 위한 5가지 방법

    RSS 리더나 소셜 북마크를 정보 수집의 도구로 사용되고 있다고 알고 있다. 나는 제목을 보고 기사를 읽을지 어떨지를 판단하는 경우가 많은 것을 알아차린다. 넘치는 정보 속에서 눈에 확 띄는 제목이 있다면, 일단 본다. 이런 사람이 의외로 많지 않을까. 이 내용에서는 중요한 타이틀 만들기의 노하우를 몇 가지 소개합니다.

     

     

    화제의 키워드나 트렌드를 기재한다

    모두의 관심을 끌기는 모두가 지금 관심을 갖고 있는 사항을 제목에 넣는다.
    기본이라고 하면 기본이지만 약간의 궁리로 더 눈을 끄는 제목이 될지도 모르겠다.

     

     

     

    과장된 표현을 사용

    • 나쁜 예시: 친구에게 큰 파일을 송신한다(Send large files to your friends)
    • 좋은 예시: 초거대한 파일을 송신하기 위한 가장 간단한 방법(The easiest way to send Super Large Files)

    표현을 과장되면 오히려 타이틀이 저렴하게 돼버려서, 과장 표현은 1개, 2개 정도가 좋다는 것.
    추천은 'best ever(지금까지 최고의)','worst(최악)','longest(최장)','coolest(가장 쿨한)'이라고 합니다.

     

     

     

    한번으로 정리

    기사의 요약을 제목으로 써서 독자의 흥미를 끄는 방법. 상세히 알고 싶다면 기사를 읽고 하는 것인가.

    • 나쁜 예시: 과학자가 세포 이식 실험을 실시(Scientists conduct cell transplant experiments)
    • 좋은 예시: 과학자가 마우스의 등 뒤로 인간의 귀를 이식(Scientists grow human ear on back of a mouse)

    너무 추상적인 제목이라고 기사의 내용은 모르고, 기사 내용이 모르면 흥미가 있는 내용인지 판단할 수 없잖아요.

     

     

    질문(또는 질문을 가장한 의견)을 던진다

    확실히 말해 제목보다는 "?"과 같이 독자에게 묻는 제목이 "나는 어떻게 생각하는가?"와 독자가 생각하는 계기를 줄 수 있습니다요.

     

    관심을 얻기 위해서 목록을 사용

    TOP 10처럼 리스트를 사용하면 내용이 정리되고 쉽고, 무엇보다 관심을 끌기 쉽게 되네요.

    • 나쁜 예시: 올해 공개의 재밌는 영화(Great films released this year)
    • 좋은 예시: 2020년 영화 TOP 10(The Top 10 films of 2020)

    대체로 10개 정도의 목록이 적당할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