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지음블로그

제주도 게스트하우스 러브 제주 도미토리 숙박 후기 : 제주도의 야경 본문

여행

제주도 게스트하우스 러브 제주 도미토리 숙박 후기 : 제주도의 야경

알 수 없는 사용자 2022. 12. 15. 08:22

    제주도 게스트하우스 러브 제주 '도미토리 숙박'
    제주도 게스트하우스 러브 제주 '도미토리 숙박'

     

    제주도 게스트하우스 러브 제주

    도미토리 숙박

    예전에 다녀왔었던 러브 제주라는 게스트하우스 그때는 도미토리를 이용했었어요. 내가 여기를 결정했던 이유는 다름 아닌 인테리어! 인테리어가 진짜 예쁜 너무나도 예쁜 건물이었기 때문이었어요. 제주도 게스트하우스 이용한다고 해도 예쁜 방에서 자고 싶었거든요. 그리고 여기 사람들과 조용하게, 잔잔한 분위기에서 담소를 나눌 수 있는 분위기의 게스트하우스였어요.

     

     

     

    제주도 게스트하우스

    조용하게 여행을 즐기는 사람들이 오는 곳이기도 하고 호텔식 침구로 되어 있고 매트리스도 너무 푹신푹신해서 완전 꿀잠을 잤던 곳 테라스도 있고 건물이 마치 산토리니 건축물처럼 화이트 한 매력으로 사진 찍기에도 너무 예쁜 건물이에요. 제주도에는 참 예쁜 게스트하우스들이 많이 있어요.

     

    도미토리 숙박 게스트하우스
    도미토리 숙박 게스트하우스도미토리 숙박 게스트하우스
    도미토리 숙박

     

    도미토리 숙박 게스트하우스

    여자들은 게스트하우스에서 제주도 여행 갈 때 친구들이랑 같이 가는데, 사진 찍기에도 좋고 하이킹하기에도 좋은 곳이에요. 근처에 여행코스 짜기에도 좋고 너무 예쁜 이곳, 제주도 여행 또 오랜만에 가고 싶네요.

    내년 봄에도 제주도 여행 다녀와야지! 하도 제주도에서 여러 가지 사건사고가 터지니까 제주도 여행을 부정적으로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 걸로 알고 있는데 또 막상 제주도 여행에 가면 여행 온 사람들이 진짜 많아요. 저처럼 낭만을 찾으러 온 사람들이 이렇게나 많다 싶었어요.

    그리고 식당 내에 간단한 다과를 즐길 수 있는 카페가 있어요. 바로 여기 카페 이름은 더 브리지 카페라는 곳인데요. 오전 8시부터 9시에 카페에 방문하면 맛있는 조식을 먹을 수 있어요. 시리얼이랑 토스트, 과일, 커피 우유 등 여러 가지 조식 등을 먹어볼 수가 있고 술도 한잔 즐길 수 있어요.

    가볍게 안주거리 챙겨서 오면 여기 숙박하는 사람들은 1잔은 무료로 제공하거든요. 그래서 가볍게 술 한잔 하러 나온 분들도 많이 있었어요. 오후에는 점심 티세트 할인이 있어서 세트메뉴 할인받아서 결제도 가능해요. 카페 인테리어도 너무 예쁘게 잘 되어 있는 곳이기도 해요. 여기서 가볍게 식사를 즐기기도 너무 좋아요. 블루톤으로 되어 있어서 정말 예쁘거든요.

     

    푸른 하늘빛 제주도
    푸른 하늘빛 제주도

     

    푸른 하늘빛 제주도

    푸른 하늘빛의 제주도는 너무나도 아름다웠어요. 이 날에는 가볍게 힐링여행을 떠난 거라서 게스트하우스에 머물렀던 거지요. 게스트하우스 분위기처럼 이 날도 날씨가 진짜 끝내줬답니다. 날씨도 엄청 맑고 정말 자연과 하나가 되는 기분이었지요. 이런 곳에서 머물 수 있어서 한 편으로는 행운이라고 생각했습니다.

    힐링여행을 떠날 때는 여러모로 몸도 마음도 지쳤던 터라 더욱 그랬었던 거지요. 저 넓은 어디선가 들려오는 파도소리, 자연의 소리, 그대로가 몸 안으로 들어오는 것 같았어요. 마치 귓속에다가 대고 속삭이는 것처럼 정말 힐링여행을 제대로 했다고 생각했어요. 너무너무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 게스트하우스에서 저 말고도 힐링여행을 온 것처럼 보이는 분들이 몇 분계셨어요.

    얘기를 많이 나눠보지는 못했지만 그들도 그들의 사정이라는 게 있고 솔직히 걱정 없는 사람들이 어디 있겠어요. 그런 점에서 볼 때는 나의 고민은 한순간의 하소연일 뿐이라고 생각이 들기도 했지요.

     

     

    산토리니 같은 화사함
    산토리니 같은 화사함

     

    산토리니 같은 화사함

    어쨌거나, 이때 머물렀었던 산토리니 같은 건물의 제주도 게스트하우스는 많이 알려지지 않아서 그런지 되게 여유롭게 즐길 수 있었어요. 솔직히 게스트하우스 몇 군데 많이 가봤는데 파티 같은 거 하는 곳도 많이 있잖아요. 저는 조용하게 여행을 하고 싶어서 알아봤던 터라 저에게는 너무나도 만족스러웠지요. 되게 소소하면서도 아늑한 분위기의 숙소여서 더 마음에 들었답니다.

    근처도 너무 시끄럽지 않아서 좋았어요. 어떤 게스트하우스는 게스트하우스가 운영하고 있는 카페가 워낙 유명해서 숙박하는 사람들 뿐만 아니라 일반 여행객들도 많이 방문하고 머무르는 곳도 있거든요.

     

    자전거 거치대
    자전거 거치대

     

    자전거 거치대

    이건 밖에 있었던 자전거 거치대인데, 사람들이 여기다가 자전거를 거치하고 가지고 다니더라고요. 하이킹하는 사람들이 그렇게나 많대요. 정말 대박이네요.

    제주도에서 하이킹하는 기분은 어떨까, 살다 보면 정말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는 거 같아요. 이렇게 하이킹하는 사람들도 처음에 어떤 계기로 시작하게 되었는지도 궁금하고 누구와 함께 했는지 자전거를 타고 어디를 다녀왔는지도 궁금하게 되더라고요.

    날씨 좋은 날에 제주도에서 하이킹을 한다는 것은 어떤 기분일까요? 공기도 맑고 하늘은 트여있고 주변은 자연 그대로이고, 너무 아름다울 것 같아요. 확실히 한국에서도 제주도는 제주도만의 그런 분위기와 느낌이 있으니까요.

     

     

    게스트하우스
    게스트하우스

     

    제주도 게스트하우스

    저도 잠깐 게스트하우스에서 밖에 여행지를 보고 다시 숙소로 돌아왔습니다. 점심쯤 되었었는데 조금 출출했어요. 아까 언급했던 애프터눈 티 세트 할인이 있어서 저렴하게 즐길 수 있어요. 카페에서 가볍게 디저트를 드시는 분들도 많이 계셨어요. 뭔가 되게 자유로운 영혼을 가진 사람들이 많았답니다. 저는 그렇게 보였어요.

     

    제주도의 날씨

     

    제주도 날씨

    오후가 되니까 날씨가 어두워졌어요. 제주도의 날씨는 변덕스러워요. 비가 갑자기 오기도 하고 하늘이 갑자기 맑아지기도 하고, 오후에 원래 여행 계획이 있었는데, 이날은 숙소에서 저녁을 보냈답니다. 첫날 보냈던 게스트하우스의 저녁이라서 뭔가 기분이 묘했어요. 저 역시도 도미토리에 다른 사람들이랑 머무르는 거라서 다른 사람들은 다들 놀러 갔는지 저 혼자만 방에 먼저 가게 되었답니다.

     

    게스트하우스 도미토리

    게스트하우스 도미토리
    게스트하우스 도미토리

    되게 뭐랄까, 생각보다 컸어요. 예전에 갔었던 게스트하우스는 방을 얼마나 많이 쪼갰던지 2층 침대가 두 개나 있었고 4명이서 자는 곳이었는데, 여기는 진짜 기대 이상으로 사이즈가 컸고 무엇보다도 미니 냉장고가 있어서 시원한 음료를 그때그때마다 먹을 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그리고 다른 사람과 함께 머무르는 공간이라서 조금 어색할 줄 알았는데, 저녁 늦게 오셨던 언니와 되게 친해졌어요. 다른 분은 여행이 길어졌는지 늦게까지 안 오시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언니와 단둘이 되게 친해져서 지금까지도 연락을 하면서 지내고 있답니다. 정말 신기한 인연이에요.

    어쨌든, 제가 머물렀던 3인실 여자 도미토리룸은 풀옵션으로 되어 있고 무엇보다도 화장실이랑 샤워실이 있었어요! 게스트하우스 방 안에 샤워실이랑 화장실이 있는 곳이 많지 않은데, 정말 좋은 곳이었어요. 그래서 제가 더 추천하기도 하고요.

    도미토리이지만 각 방마다 샤워나 욕실 시설이 있어서 너무너무 좋았어요. 시설 진짜 좋은 이곳, 그리고 바디워시랑 샴푸 기본으로 있고, 헤어드라이기랑 화장대가 있어서 화장 고치기에도 정말 편했어요.

     

    욕실 목욕
    욕실 목욕욕실 목욕

    게스트하우스 욕실 및 목욕

    완전 대박이죠! 시설 진짜 신축건물처럼 엄청 깔끔하고 욕실도 있어서 목욕도 할 수 있어요. 혼자 있게 되면 욕실에서 목욕을 해도 좋고 친구들이랑 같이 왔을 때에도 양해를 구하고 목욕해도 괜찮을 것 같아요. 그리고, 샤워도 가능해서 여행하는 사람들에게는 정말 중요하거든요.

     

    머물렀던 방
    머물렀던 방머물렀던 방

    게스트하우스에서 머물렀던 방

    제가 머물렀던 방도 너무 좋았어요. 있을 거 다 있고 가격도 엄청 저렴한데, 거의 펜션 정도 되는 시설들이 다 있더라고요. 건물도 예쁘고 딱 필요한 것들 다 있어서 좋았어요. 그리고 노트북도 챙겨 왔었는데, 와이파이가 되고 있어서 너무 좋았답니다. 제가 머물렀던 방은 3인 도미토리인데, 더 큰 방도 있더라고요. 나중에 친구들이랑 함께 여행 오면 너무 좋을 것 같아요.

    침대도 엄청 푹신푹신해서 진짜 호텔방에 있는 느낌! 그리고 여기는 어린 친구들은 올 수 없어요. 성인 분들만 올 수 있는 성인 여행자를 위한 공간이래요.

    직원분께 얘기하면 짐도 보관해주시고요. 되게 친절하세요. 그리고 매일 저녁 9시에 1층에 가면 웰컴 드링크 샹그리아를 제공한대요. 입실은 오후 4시까지이고, 퇴실은 오전 11시였어요. 이곳에서 여기저기 여행도 많이 다녀왔답니다.

     

     

    밤이 되면 동시에 건물이 소등해요. 복도도 너무 예쁘고 건물도 너무 예쁘고
    하루도 정말 아늑하게 편하게 보내고 왔답니다.

     

    제주도 야경
    제주도 야경

    제주도의 환상적인 야외모습, 제주도 야경

    숙소의 야외 테라스가 있어요. 숙소에서 바라본 제주도의 야경 너무 아름답네요. 여기서 이런저런 생각도 많이 했지만, 정말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었어요.

     

    여행지
    여행지

    여기 근처에 여행 갈 곳도 정말 많고 여행지도 많으니까요. 특히, 여기 근처는 산방산과 사계 해변, 마라도 잠수함, 유채꽃이 있는 플레이스 등 볼거리가 정말 많이 있다고 해요. 그리고 여기는 산방산 근처에 있어서 러브 제주 게스트하우스 산방산점이에요. 제주도 여행 갈 때 여기 너무나도 예쁜 곳이랍니다. 꼭 한번 방문해보세요. 여자 혼자 가기에도 좋은 제주도 게스트하우스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