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지음블로그

제주 협재 횟집 스끼다시 잘나오는 옹포바다횟집 본문

맛집

제주 협재 횟집 스끼다시 잘나오는 옹포바다횟집

알 수 없는 사용자 2022. 12. 15. 09:31

    옹포바다횟집

    스끼다시 잘 나오는 맛있는 횟집 옹포바다 2인세트(커플세트)

     

    제주도 여행 갔을 때 항상 맛있는 횟집을 주로 찾아다녔던 기억이 있는데 그 중에서도 옹포바다횟집은 정말 맛있었던 곳 중 하나였답니다. 제주도 서쪽에 위치하고 있는 이곳은 근처에 협재해수욕장 방문하실 때 들리면 좋은 맛집이예요. 제주 애월과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답니다. 제주도 여행갔을 때 방문햇어요.

    해산물 좋아하시는 분들은 꼭 한번 방문해보시면 좋은 맛집 중에 맛집 제주도에는 진짜 맛있는 맛집이 있어서 항상 갈때마다 즐거웠던 것 같아요. 저도 맛있는 맛집을 찾아다니느라 얼마나 많이 알아봤었는지 근데 여기 정말 맛있는 맛집이거든요.
    식당이 뭔가 되게 앤틱하면서도 귀여운 맛이 있는 횟집이예요.

     

    제주도 여행왔을 때의 그 느낌

    바닷가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는 맛집인데 아는 사람들은 아는 맛집이랍니다. 밖에서 보는 것과 안에서 보는 것이 또 느낌이 정말 달라요. 그만큼 여기는 숨은 맛집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직원분들 굉장히 친절하시고 메뉴판도 깔끔하고 내부 분위기는 아기자기하게 꾸며놓으셨더라구요. 그래서 여기는 뭐랄까 제주도 여행왔을 때의 그 느낌 그대로 예요. 제주도의 낭만적인 분위기를 물씬 느껴볼 수 있는 맛집이랍니다.

     

    옹포포구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는 횟집

    이렇게 한편에는 세계지도가 걸려있어요. 아기자기하게 꾸며놓았는데 횟집인데 되게 신기하더라구요. 다른 횟집보다 여기는 스끼다시가 정말 맛있게 나오는 맛집이고 단골손님분들도 많은 곳이더라구요. 그래서 저희도 방문했을 때 사람들이 정말 많이 있었답니다. 옹포포구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는 횟집인데요 애월과도 가깝고 근처 금능해변이나 한림공원에서도 가까워요.

     

    메뉴

    들뜬 마음으로 입구로 들어가면 이렇게 메뉴가 있습니다. 단품메뉴도 있고 세트메뉴도 있는데요. 저희는 세트메뉴로 주문했습니다. 겉으로 보기에는 정말 아늑한 주택집처럼 생겼는데 내부로 들어가면 어마어마 합니다. 분위기도 엄청 신선하고 설레는 기분이 들어요. 그리고 요리는 또 얼마나 섬세하고 예쁘게 꾸며놓았는지 플레이팅도 너무 예쁘게 잘 되어 있는 횟집인데요.

    이제 하나하나씩 볼까요?

     

    셋트메뉴

    셋트메뉴는 광어와 벵에돔 메뉴도 있고 옹포바다모듬회 옹포바다 2인세트 그리고 참치특선 시리즈도 있어요. 단품메뉴로는 다금바리 갓돔 구문쟁이 뱅에돔 황돔 광어/우럭 고등어회 이렇게 있습니다. 밑반찬 정말 잘나오는 맛집입니다. 코스요리처럼 즐길 수 있어서 메뉴가 상당히 많이 나와요. 그래서 뭘 먹을까 고민되는 순간이였답니다.

     

    매운탕

    마지막에는 매운탕으로 마무리를 뭘 먹을까 고민하고 있는 찰나에 반찬드링 쭉 나오는데요. 엄청 신선하고 플레이팅이 예쁘게 되어 있습니다. 너무 먹음직스러워서 멀 먹어야 할지 고민이 되는 순간이예요. 이게 바로 앞에 포구가 있어서 바로 공수해와서 만든 요리들이예요. 엄청 신선하고 맛있답니다. 이것저것 초밥도 나오고 생선요리도 나오고 처음 본 요리들도 나와서 신기했어요. 맛도 엄청 좋더라구요.

    이런 메뉴들은 어떻게 만드신 건지 역시 이곳에서만 먹을 수 있는 별미일까요? 횟집이 이렇게 깔끔하고 신기하게 나와서 엄청 신선했어요. 

     

    먼저 초밥과 토마토 샐러드부터 나왔습니다.

    딱 한입에 먹기 좋게 나와서 커플 여성분들께서는 너무 좋으실 것 같은데요. 깔끔하게 먹을 수 있어서 너무 좋습니다. 초밥전문점에서 먹는 맛 그대로 신선하고 밥알도 살살 풀어지는 것이 정말 요리 잘하시는 것 같더라구요. 너무 맛있어서 좋았답니다.

     

    거대새우

    이건 거대새우! 새우 살이 오동통 올라와서 먹기 정말 좋았어요. 보기만해도 군침이 도는 비주얼입니다. 엄청 맛있거든요. 이거 우리 커플 이거 순식간에 먹어버렸네요. 아직 메인메뉴가 나오지도 않았는데요. 벌써부터 이러면 메인메뉴는 어찌먹으리오까! 진짜 너무너무 맛있었어요.

    잘 모르는 메뉴는 직원분께 여쭤봤는데 친절하게 알려주셔서 너무 감사했어요. 이 순간만큼은 정말 식신요정 안부럽습니다.

     

    코스요리

    여러 번 코스요리로 구성해서 나오는 요리들인데요. 메뉴 종류가 너무 많아서 뭐부터 먹어야할지 모르겠어요. 사진으로 다 못담은 것들도 있었고 콘치즈도 나왔는데 진짜 너무 맛있답니다. 초밥도 활어로 만들어서 나오는데 정말 맛있었어요. 와사비 살짝 넣어서 먹으면 알쌀한 맛이 입에서 살살 녹는답니다. 그리고 두번째 스끼다시 해물들도 정말 신선했어요.

    새우부터 전복도 나오고 이것저것 나오는데 정말 신선하고 맛있더라구요. 바다냄새가 가득했어요. 마치 제주도 바다의 영양을 다 담고 있는 요리처럼 너무 신선했답니다. 전복죽도 나오고 콘치즈도 나오고 미역도 너무 신선하고 맛있었구요.
    여러가지 종류의 회도 너무 맛있게 먹었네요.

    이렇게 먹으면 정말 서울에 올라가서 밥 먹기가 싫어질 것 같아요. 딱새우 자숙새우 그리고 뿔소라 회도 같이 나왔고 문어도 있었어요. 자리돔회도 있고 전복도 있고 정말 건강한 음식이 가득해서 너무 좋았답니다. 자리돔은 가시가 조금 거칠죠?
    하지만 이 맛을 즐기시는 분들은 정말 잘 먹거든요.

     

    메인 회가

    그리고 메인 회가 나왔습니다! 메인회 플레이팅이 되게 귀엽고 신기했어요. 저 하얀색 돌이 제주도의 돌을 상징하나봐요.
    그리고 알고보니까 저 판이 제주도 섬을 본따서 만든 접시더라구요.

     

    플레이팅

    이것저것 성산일출봉도 나오고 굉장히 귀엽고 신기했습니다. 정말 예쁘게 플레이팅을 해서 나온 메인회! 비주얼도 대박이였어요. 회도 너무 신선했구요 제주도를 담은 듯한 플레이팅에 감탄 또 감탄! 다른 횟집에서는 이런 구성 처음 봤는데 여기는 하나하나 정성껏 만들어서 나오더라구요. 여기 사장님이 굉장히 젊으신 분인데 젊은 감성이 느껴져서 너무 좋았어요.
    제주도에는 항상 젊은 분위기가 난다고 해야할까요?

    제주도만의 특유의 분위기가 있어요. 여기는 제가 한번 갔었던 거문오름입니다. 여기 되게 신기해요. 저 여기 예전에 올라갔을 때는 가을에 갔었는데 그때는 갈대도 너무 예뻤고 제주도 여행 온 기분이 물씬나는 곳이였거든요.

    그래서 너무 신기했는데요. 여기는 제주도에서 트레킹하기 정말 좋은 곳이라서 산책로도 잘 되어있고 제주도 여행을 가면 한번쯤 가보면 정말 좋은 곳이예요.

     

     

    스끼다시 일품

    여기서는 메인 요리도 정말 맛있었지만 스끼다시도 일품이었어요. 처음 먹어보는 음식들도 가득했었고 정말 다양한 메뉴를 보는 맛도 있더라구요. 그래서 너무 좋았어요. 제주도에 방문하면 진짜 여기는 꼭 가야해요. 서비스도 너무 좋았고 메뉴들도 너무 맛있었고 그냥 일반적인 횟집이 아니라 감성이 느껴지는 횟집이라고 할까요? 메뉴들도 일품이고 맛도 너무 좋았고 진짜 감동을 받은 곳이랍니다.

     

    메로 된장구이

    그리고 이거는 서비스로 나온 메로 된장구이 저 처음 먹어봤어요. 굉장히 독특한 고기더라구요. 뭔가 스테이크 먹는 것 같으면서도 또 씹으면 생선살이 부드럽게 씹히는게 정말 맛있었어요. 어찌나 이렇게 맛있던지 그리고 저 나뭇잎 데코레이션은 얼마나 귀여운지 아이디어가 가득한 플레이팅이라서 센스가 넘쳤더래요.

    여기는 1차 스끼다시부터 2차 3차 4차 스끼다시로 코스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너무 많이 먹었지만 메뉴 하나하나가 다 기억에 남습니다. 회를 먹었다면 마무리는 역시 매운탕이죠. 매운탕 깔끔하게 맛이였고 정말 칼칼했습니다. 채소가 많이 들어가서 그런지 국물이 시원하더라구요. 그래서 맛있게 스끼다시 먹고 뒷맛이 정말 깔끔했어요.

    저는 저주받은 손인지 모르겠지만 뭔가 매운탕을 끓이면 맛이 없는 것 같은데 정말 맛있었답니다. 이것저것 먹고 하는데 메뉴가 너무 많아서 요리박람회 온 기분이었어요. 매운탕은 살짝 밥 말아서 먹어도 좋고 저희는 더 여행을 가야하기 때문에
    소주는 나중에 마시기로 했어요. 소주 한 잔 걸치면 그 날은 정말 난리도 아니었겠네요.

     

    그리고 심지어 튀김도 나왔답니다. 정말 여기 메뉴의 끝은 어디일지 이렇게 푸짐한 요리구성 완전 대박이였어요. 여기 가성비도 엄청난 것 같아요. 이렇게 먹을 수 있으면 매일 먹고 싶을 정도였어요. 너무나도 알차게 나와서 정말 만족감이 너무 좋았던 식당이랍니다. 이거 말고도 알밥도 나오고 이것저것 나왔는데 사진을 다 못찍었네요.

     

    제주 한림 횟집

    진짜 한림에 오신다면 여기는 꼭 가봐야한다고 말씀드리고 싶을 정도로 맛있는 집이였답니다. 괜히 제주도맛집이 아닐까 싶어요. 여기 옹포횟집 아니고 옹포바다횟집입니다! 점심시간에 가면 회 메뉴는 10% 할인되기 때문에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방문하시면 돼요. 저희는 딱 4시쯤에 방문해서 할인받고 먹어서 더 기분이 좋았어요.

    주말에는 손님이 많기 때문에 다음에 주말에 방문할 때는 미리 예약하고 오면 좋다고 하셨답니다. 월요일은 휴무라고 하셨어요. 저희도 이번 제주도 여행이 끝나면 또 언제 제주도에 오게 될지 기약이 없지만 내년에 꼭 다시 한번 여기를 올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답니다. 정말 이색적이면서도 맛도 좋고 퀄리티도 너무 좋았던 횟집이였답니다. 스끼다시도 정말 잘 나오는 맛집이라서 내 마음속에 저장!

     

     

     

    옹포바다횟집 정보

    • 제주 제주시 한립읍 옹포1길 24

    시원한 옹포리포구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는 횟집이예요. 처음에 방문하실 때 조금 헤맬 수도 있지만 그래도 잘 찾아가면 간판이 보인답니다. 아니면 미리 전화로 예약주고 가셔도 좋아요. 제주도 횟집은 여기가 진짜 맛있는 걸로 꼭 방문해야 하는 제주도맛집! 협재횟집입니다. 사장님이 젊으신 분이라 뭔가 코드도 맞는 기분도 들어요. 플레이팅도 너무 예쁘게 나와서 사진도 꼭 찍어가세요.

    요리들이 뭔가 귀엽고 아기자기하고 그렇습니다. 귀여운 플레이팅과 식당 분위기까지 완벽한 제주한림횟집!